Painkiller Lyrics (11)
Painkiller
Band | |
---|---|
Type | Album (Studio full-length) |
Released | September 3, 1990 |
Genres | Heavy Metal |
Labels | Columbia Records, Sony Music |
Format | CD, Digital, Vinyl (LP), Cassette |
Length | 46:11 |
Ranked | #1 for 1990 , #1 all-time |
Album Photos (32)
Painkiller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 | rating | votes | |||
---|---|---|---|---|---|
1. | Painkiller | 6:06 | 100 | 105 | |
2. | Hell Patrol | 3:37 | 95.7 | 60 | |
3. | All Guns Blazing | 3:58 | 95.4 | 62 | |
4. | Leather Rebel | 3:35 | 91.2 | 56 | |
5. | Metal Meltdown | 4:49 | 94.8 | 58 | |
6. | Night Crawler | 5:45 | 96 | 60 | |
7. | Between the Hammer & the Anvil | 4:49 | 97.2 | 58 | |
8. | A Touch of Evil | 5:45 | 95.5 | 56 | |
9. | Battle Hymn | 0:57 | 90 | 47 | |
10. | One Shot at Glory | 6:49 | 95 | 56 | |
2001 bonus tracks | |||||
11. | Living Bad Dreams | 5:20 | 90 | 2 | |
12. | Leather Rebel (Live) | 3:38 | 85 | 1 |
[ Rating detail ]
Line-up (members)
- Rob Halford : Vocals, Songwriting (all tracks)
- Glenn Tipton : Guitars, Songwriting (all tracks)
- K. K. Downing : Guitars, Songwriting (all tracks)
- Ian Hill : Bass
- Scott Travis : Drums
Guest / additional musicians
- Chris Tsangarides : Songwriting (track 8)
- Don Airey : Keyboards (track 8)
Production staff / artist
- Chris Tsangarides : Producer, Recording, Mixing Engineer
- Rob Halford : Producer, Recording, Mixing, Cover Concept
- Glenn Tipton : Producer, Recording, Mixing, Cover Concept
- K. K. Downing : Producer, Recording, Mixing, Cover Concept
- Ian Hill : Producer, Cover Concept
- Scott Travis : Producer, Cover Concept
- Attie Bauw : Engineer
- Patrice Rouillon : Engineer
- Tom Calcaterra : Equipment Manager
- Jon Astley : Remastering (2001 reissue)
- Mark Wilkinson : Cover Art, Illustration
- Pencock Marketing & Design : Graphic Design
Certifications
United States (RIAA) Gold 500,000
Track 11 "Living Bad Dreams" recorded during the 1990 Painkiller sessions.
Track 12 "Leather Rebel" recorded live at Foundation's Forum, Los Angeles, California, 13 September 1990.
Recorded : January–March 1990
Recorded at Miraval Studios, Brignoles, France (early 1990)
Recorded and mixed at Wisseloord Studios, Hilversum, Netherlands
Mastered at the Townhouse Studios, London, Eng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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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 12 "Leather Rebel" recorded live at Foundation's Forum, Los Angeles, California, 13 September 1990.
Recorded : January–March 1990
Recorded at Miraval Studios, Brignoles, France (early 1990)
Recorded and mixed at Wisseloord Studios, Hilversum, Netherlands
Mastered at the Townhouse Studios, London, Eng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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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inkiller Videos
Painkiller Lists
(5)Painkiller Reviews
(16)Date : Jul 7, 2020
난 정말 예의 바르고 정중한 사람입니다만, 근데 지금은 페인킬러 뽕을 치사량 맞아버려서 어쩔수가 없이 부득이 경어를 쓰게될 수밖에 없습니다.
나 정말 이번에 주다스 앨범을 처음부터 되새김질하면서 이 앨범은 진짜 최대한 비판적으로 들으려고 노력했다.
미친 1번 트랙의 여운 때문일지도 모르니까 2번트랙부터 들어보기도 하고, 곡들을 들으면서 마치 을사오적이 곡을 만든 것 마냥 이유 없는 분노와 증오로 들어보기도 했단 말이지.
근데 그냥 이 앨범은 미친 것이 틀림 없다.
일단 1번트랙 페인킬러는 그냥 뚝 잘라서 무궁화 유치원 밴드부 앨범에 1번 트랙으로 갖다 박아 놓았어도 그 앨범을 '이 달의 앨범' 수준으로 떡상시킬 op니까 논외로 쳐야한다.
역대 페인킬러를 커버했던 그 빛나는 밴드의 이름들이야말로 이 곡의 위대함에 대한 방증이지.
그보다 이번에 벼르고 별렀던 '페인킬러 앨범 비판적으로 듣기' 미션이 대실패한 까닭은 정말로 말 그대로 거를 타선이 없는 완벽한 구성 때문이다.
다른 거 다 떠나서 그냥 곡들이 다 개 멋있잖아.
망치와 모루나 나이트 크롤러나 레더레벨 같은 거 들으면 나루토랑 사스케 싸우는 장면보다 천만배는 더 가슴이 웅장해지지 않나???
사람마다 취향이 있겠지만 터치 오 ... See More
나 정말 이번에 주다스 앨범을 처음부터 되새김질하면서 이 앨범은 진짜 최대한 비판적으로 들으려고 노력했다.
미친 1번 트랙의 여운 때문일지도 모르니까 2번트랙부터 들어보기도 하고, 곡들을 들으면서 마치 을사오적이 곡을 만든 것 마냥 이유 없는 분노와 증오로 들어보기도 했단 말이지.
근데 그냥 이 앨범은 미친 것이 틀림 없다.
일단 1번트랙 페인킬러는 그냥 뚝 잘라서 무궁화 유치원 밴드부 앨범에 1번 트랙으로 갖다 박아 놓았어도 그 앨범을 '이 달의 앨범' 수준으로 떡상시킬 op니까 논외로 쳐야한다.
역대 페인킬러를 커버했던 그 빛나는 밴드의 이름들이야말로 이 곡의 위대함에 대한 방증이지.
그보다 이번에 벼르고 별렀던 '페인킬러 앨범 비판적으로 듣기' 미션이 대실패한 까닭은 정말로 말 그대로 거를 타선이 없는 완벽한 구성 때문이다.
다른 거 다 떠나서 그냥 곡들이 다 개 멋있잖아.
망치와 모루나 나이트 크롤러나 레더레벨 같은 거 들으면 나루토랑 사스케 싸우는 장면보다 천만배는 더 가슴이 웅장해지지 않나???
사람마다 취향이 있겠지만 터치 오 ... See More

Date : May 30, 2019
블랙사바스가 정규1집을 발표한 1970년을 헤비메탈의 시작이라 (개인적으로) 한다면 2020년을 앞둔 지금
까지 헤비메틀의 역사는 약 50여년이 된다. 그리고 이 장르의 역사는 앞으로도 끊이지 않을 것이 자명한
사실이다. 수 많은 천재들이 나타날 것이고 무수한 명반들이 출시될 것이다. 후세에도 또 그 후세에도...
먼 미래에 헤비메탈의 역사가 1000년이 넘는 날이 왔을 때 헤비메탈사의 명반을 꼽으라 한다면 Judas Preist
의 Painkiller를 언급하기 위해선 열손가락이면 충분할 것이다.
Judas Priest는 우리가 흔히 "롹스피릿!", "헤비메틀사운드!"라고 외치며 일종의 자부심(?)을 표하는 관념적인
헤비메탈의 이미지를 가장 완벽하게 나타내는 말 그대로의 메탈 god이다. 그런 메탈갓의 대표작이자 헤비
메탈사운드가 인기의 최정점을 달리던 시기에 꽃피운 인류역사의 유물이 바로 이 앨범 Painkiller이다.
수록곡 한곡 한곡의 언급은 필요없다. 모든 수록곡이 헤.비.메.틀.이다. 정말 시끄럽고, 정신사납고, 머리가
아플지경으로 심장을 뛰게한다. 기타가 어쩌고, 솔로가 어쩌고, 드럼이 어쩌고 저쩌고..필요없다
사람마다 그 시기가 다 다르겠지만 태어나서 처음 이 장르를 접하고 받았던 그 생생한 충격의 현장이 이 앨범
에는 100%의 정수 ... See More
까지 헤비메틀의 역사는 약 50여년이 된다. 그리고 이 장르의 역사는 앞으로도 끊이지 않을 것이 자명한
사실이다. 수 많은 천재들이 나타날 것이고 무수한 명반들이 출시될 것이다. 후세에도 또 그 후세에도...
먼 미래에 헤비메탈의 역사가 1000년이 넘는 날이 왔을 때 헤비메탈사의 명반을 꼽으라 한다면 Judas Preist
의 Painkiller를 언급하기 위해선 열손가락이면 충분할 것이다.
Judas Priest는 우리가 흔히 "롹스피릿!", "헤비메틀사운드!"라고 외치며 일종의 자부심(?)을 표하는 관념적인
헤비메탈의 이미지를 가장 완벽하게 나타내는 말 그대로의 메탈 god이다. 그런 메탈갓의 대표작이자 헤비
메탈사운드가 인기의 최정점을 달리던 시기에 꽃피운 인류역사의 유물이 바로 이 앨범 Painkiller이다.
수록곡 한곡 한곡의 언급은 필요없다. 모든 수록곡이 헤.비.메.틀.이다. 정말 시끄럽고, 정신사납고, 머리가
아플지경으로 심장을 뛰게한다. 기타가 어쩌고, 솔로가 어쩌고, 드럼이 어쩌고 저쩌고..필요없다
사람마다 그 시기가 다 다르겠지만 태어나서 처음 이 장르를 접하고 받았던 그 생생한 충격의 현장이 이 앨범
에는 100%의 정수 ... See More

Date : Nov 8, 2018
밴드가 전성기에서 내려온 시점에서 발표했음에도 리즈 시절에 버금가는 음악적 성취를 이룬 중요한 앨범으로, 주다스의 과거 명반들과는 다소 상이한 이 앨범 스타일이 오히려 어린 메탈키드들에게는 주다스프리스트 본래 스타일인 것인양 오해하는 상황까지 만들어낼 정도의 문제작이다.
본작의 작곡 스타일은 크게 두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첫째는 본 앨범에서부터 새롭게 선보인 "주다스프리스트식 스래쉬" 위주로 짜여진 5번 트랙까지의 전반부, 두번째는 기존의 전형적인 주다스식 멜로디를 강조한 정통 메탈-NWBHOM 성향의 후반부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다고 보면 그럭저럭 설명이 될 것이다. 타이틀 곡의 임팩트가 너무 강렬해 나머지 곡들이 상대적으로 좀 묻히는 감이 있지만 여타 다른 곡들의 완성도들 역시 하나하나 떼어놓고 보면 매우 뛰어나 어느 하나 거를만한 타선이 없다. 특히 6~70년대 하드락 시절에 데뷔한 기타리스트들이 스윕 아르페지오같은 후배들의 첨단 연주법을 습득하여 연주한다는 것도 재미있는 지점.
비록 상업적으로는 SCREAMING FOR VENGANCE 같은 최전성기 시절만큼 팔린 앨범은 아니고 또한 앨범의 전반부에 주로 배치된 스래쉬식 넘버들 역시 기존의 일부 팬들로부터 마냥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 ... See More
본작의 작곡 스타일은 크게 두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첫째는 본 앨범에서부터 새롭게 선보인 "주다스프리스트식 스래쉬" 위주로 짜여진 5번 트랙까지의 전반부, 두번째는 기존의 전형적인 주다스식 멜로디를 강조한 정통 메탈-NWBHOM 성향의 후반부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다고 보면 그럭저럭 설명이 될 것이다. 타이틀 곡의 임팩트가 너무 강렬해 나머지 곡들이 상대적으로 좀 묻히는 감이 있지만 여타 다른 곡들의 완성도들 역시 하나하나 떼어놓고 보면 매우 뛰어나 어느 하나 거를만한 타선이 없다. 특히 6~70년대 하드락 시절에 데뷔한 기타리스트들이 스윕 아르페지오같은 후배들의 첨단 연주법을 습득하여 연주한다는 것도 재미있는 지점.
비록 상업적으로는 SCREAMING FOR VENGANCE 같은 최전성기 시절만큼 팔린 앨범은 아니고 또한 앨범의 전반부에 주로 배치된 스래쉬식 넘버들 역시 기존의 일부 팬들로부터 마냥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 ... See More

Date : Oct 13, 2018
파워메탈이나 주구장창 듣다가 처음 들은 헤비메탈 음악이 Painkiller였다. 처음 들었을 때는 사람 목에서 이런 목소리가 나올 수는 있나ㅇㅅㅇ 이런 반응이었는데 마냥 막귀는 아니었는지 페인킬러 기타솔로에 치여서 롭옹의 귀를 뚫어주는 보컬이 인상적이었던 Hell Patrol이랑 같이 좀 들었던 것 같다.
시간이 좀 지나서 주다스에 본격적으로 빠지면서 들으니까 난 A Touch of Evil이랑 Between the Hammer & the Anvil이 그렇게 좋더라. 특히 A Touch of Evil에서 알흠다운 기타솔로 다음에 나오는 롭옹의 보컬은 진짜 황홀함...ㅠㅠ
주다스 만만세. 믿습니다.. 공부 죽도록 하고 있으니까 수능 대박나게 해주세여!!!!!! 실수만이라도 안 하게 해주세여ㅠㅠㅠ 고사장에서 롭옹한테 기도할게요.. 수능 대박나면 면접 다 스킵하고 내한공연 가겠습니다!! Firepower 후드티도 살게요!!! 수능대박기원!!!! 이제 수능끝나고 메킹 들어와야지.. 오늘부터 세상과 연을 끊겠뜸: D-33
시간이 좀 지나서 주다스에 본격적으로 빠지면서 들으니까 난 A Touch of Evil이랑 Between the Hammer & the Anvil이 그렇게 좋더라. 특히 A Touch of Evil에서 알흠다운 기타솔로 다음에 나오는 롭옹의 보컬은 진짜 황홀함...ㅠㅠ
주다스 만만세. 믿습니다.. 공부 죽도록 하고 있으니까 수능 대박나게 해주세여!!!!!! 실수만이라도 안 하게 해주세여ㅠㅠㅠ 고사장에서 롭옹한테 기도할게요.. 수능 대박나면 면접 다 스킵하고 내한공연 가겠습니다!! Firepower 후드티도 살게요!!! 수능대박기원!!!! 이제 수능끝나고 메킹 들어와야지.. 오늘부터 세상과 연을 끊겠뜸: D-33

Painkiller Comments
(225)Dec 18, 2020
헤비메탈을 궁금해하는 사람에게 딱 이앨범 하나 추천한다. 왜냐 역사상 최고의 헤비메탈 앨범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Dec 14, 2020
Masterpiece! One of the best album of all time from Metal Legends!

Oct 29, 2020
보컬은 최고지만 보컬 중심인 밴드다 보니 보컬 라인을 그대로 따라가거나 파워 코드로 반주 넣는 세션 수준의 리프로 이뤄진 곡들이 별로다. Painkiller, Hell Patrol, Between the Hammer & the Anvil과 같은 킬링 트랙에선 그런 면 없이 독자적인 리프와 알찬 구성이 돋보인다.

Oct 11, 2020
Black Metal에 De mysteriis dom sathanas가 있다면, Heavy Metal엔 이 앨범이 있다. 교과서이자 정석이자 이걸 뛰어넘을 앨범은 미래에 없을것이다. 익스트림 메탈을 주로 듣고 헤비메탈은 거의 듣지 않지만, 이 앨범의 위엄은 단번에 알아차릴수 있다.

Feb 16, 2020
이건 Painkiller라는 JUDAS TRACK을 넘어서 METAL TRACK 이 1곡만으로도 100점 받을 자격부터 충분하며 원조 메탈 진통제(개량형은 데스의 페인킬러커버곡)나 다를빠 없다! 게다가 5번 트랙, 2,3,4번 과 그외 트랙도 일품이다! (페인킬러 트랙을 들으면서 쓰니 더욱 좋다!)

Jan 31, 2020
물론 이 엘범에서 가장 유명한 곡은 1번트랙인 painkiller이지만 다른 곡들도 이에 못지 않다. 근데 베이스가 너무 근음셔틀만하는건 좀 아쉽다... 분명 메탈밴드에서 대부분의 베이스의 역할은 근음셔틀이지만.........

Oct 29, 2019
개인적으로는 드물게 한동안 전곡을 따라 불렀을 정도로 멋진 연주로 점철된 역사적인 음반이다. 팁톤과 다우닝이 언제부터 이렇게 헤비한 기타플레이를 선보였나싶게 시종 칼날같은 날카로움과 용광로불길같은 사운드를 내뿜는다. 항상 약점이었던 드럼도 스콧 트래비스가 단단하게 중심을 잡아주고 있고 보컬은 더 이상 말할 나위도 없다.

Sep 24, 2019
헤비메탈은 [Paranoid]로 시작해서 이 앨범으로 완성되었다는 생각도 들어요. 핼포드 형님이 라이브에서 스튜디오만큼 부르시는걸 한번도 못봐서 5점 감점ㅋ

Sep 22, 2019
Sep 5, 2019
이 앨범을 통해 비로소 주다스가 헤비메탈의 왕좌에 올랐다는것에 이견은 없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 앨범들에서도 멋진 헤비메탈 트랙은 한 두곡씩 있었지만 그 나머지 자리에 매번 끼워넣던 애매한 하드락,팝락 넘버들이 사라졌습니다. 순도 100% 중금속으로 전 트랙을 꽉꽉 채워넣은 불멸의 명반입니다. 보컬뿐 아닌 모든포지션에 쇳물을 부어버렸습니다.

Judas Priest Discography
Album | Type | Release date | Rating | Votes | Reviews |
---|---|---|---|---|---|
Rocka Rolla | Album | Sep 6, 1974 | 77.4 | 38 | 2 |
Sad Wings of Destiny | Album | Mar 23, 1976 | 90.7 | 48 | 6 |
Sin After Sin | Album | Apr 8, 1977 | 85.1 | 41 | 5 |
Stained Class | Album | Feb 1978 | 86.5 | 41 | 3 |
Hell Bent for Leather | Album | Oct 1978 | 86.6 | 39 | 3 |
Unleashed in the East | Live | Sep 1979 | 87.4 | 21 | 3 |
British Steel | Album | Apr 14, 1980 | 86.7 | 106 | 5 |
Point of Entry | Album | Feb 1981 | 76.9 | 29 | 4 |
Screaming for Vengeance | Album | Jul 14, 1982 | 91.8 | 92 | 4 |
Defenders of the Faith | Album | Jan 24, 1984 | 93.7 | 118 | 6 |
Turbo | Album | Apr 14, 1986 | 82.6 | 53 | 3 |
Priest... Live! | Live | Jun 29, 1987 | 93 | 59 | 5 |
Ram It Down | Album | May 17, 1988 | 89.7 | 65 | 5 |
▶ Painkiller | Album | Sep 3, 1990 | 97.1 | 241 | 16 |
Jugulator | Album | Oct 16, 1997 | 82.9 | 35 | 6 |
'98 Live Meltdown | Live | Sep 17, 1998 | 85 | 18 | 3 |
Demolition | Album | Jun 1, 2001 | 78.2 | 26 | 1 |
Live in London | Live | Jan 13, 2003 | 86.8 | 15 | 1 |
Angel of Retribution | Album | Feb 28, 2005 | 84.3 | 46 | 5 |
Nostradamus | Album | Jun 16, 2008 | 75 | 57 | 6 |
A Touch of Evil: Live | Live | Jul 14, 2009 | 61.7 | 17 | 3 |
Redeemer of Souls | Album | Jul 15, 2014 | 86.3 | 38 | 6 |
5 Souls | EP | Nov 28, 2014 | - | 0 | 0 |
Battle Cry | Live | Mar 25, 2016 | 91.3 | 4 | 1 |
Firepower | Album | Mar 9, 2018 | 90.4 | 75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