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Album Comments
95,035 album comments
Cover art
Artist     Album
Name    Rating    Date
Machine Head
preview  Deep Purple preview  Machine Head (1972)
level 6 SoftMetal  (95/100)    1 hour ago
하드록의 바이블이니 뭐니 하지만 그런 영향력을 고려하지 않고 들어도 좋은 앨범이다. 메탈 리스너들의 기준으로도 꽤나 스트레이트하고 재밌는 하드록이라고 본다. 앨범 전체적으로 수록곡들의 퀄리티가 균일하다는 것도 플러스 요소이다. 하지만 아무래도 그 주다스 프리스트보다도 이전 세대의 앨범이다보니 전체적으로 좀 심심한 건 어쩔 수 없다.
Autopsychosis
preview  Katalepsy preview  Autopsychosis (2013)
level 5 IAKAS  (65/100)    1 hour ago
Abominable Putridity 와 더불어 러시아산 슬래밍 브루탈 투탑...이라고 하면 적절한 소개일지 모르겠습니다만, 러시아에서 나온 빡센 브루탈 사운드 입니다. 쇠를 불에 달군 후 두드려서 단련하듯이, 가열하는 것을 넘어 아예 재로 만드는 사운드로 귀를 달구고, 무쇠망치로 무식하게 내려칩니다. 단 치명적인 단점... 시종일관 같은 템포여서 지루하고 재미가 없습니다.
Shogunate Macabre
preview  Whispered preview  Shogunate Macabre (2014)
level 5 IAKAS  (75/100)    2 hours ago
오 생각보다 나쁘지 않네요. 데뷔작이 너무 깝깝해서 본작도 별 기대없이 들었는데, 질주감도 있고 짜임새도 괜찮고.. 생각보다 많이 나아졌습니다. 일본 전통악기들을 효과적으로 쓴다기보다는 그냥 최대한 화려하게 듬뿍듬뿍, 겁없이 마구 사용하고 있는데, 그렇게 엉망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좀더 두터운 톤이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Nightmare: The Acoustic M.S.G.
level 14 랍할포드  (80/100)    3 hours ago
Anytime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Once in a Live Time
preview  Dream Theater preview  Once in a Live Time (1998)  [Live]
level 14 랍할포드  (80/100)    3 hours ago
라브리에의 익숙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멤버들의 연주 실력이 워낙 출중해서 한 곡을 분해하거나, 여러 곡을 이을 때 전혀 어색함이 없다. 다만, 라브리에와 데릭이 약간 겉도는 느낌이다.
1 like
Falling Into Infinity
level 14 랍할포드  (60/100)    3 hours ago
그냥 별로인 앨범. 파워도 줄고, 멜로디도 줄었다. 그나마 강한 트랙인 Burning My Soul 들어보면 스네어 드럼 소리도 깡통같아서 St. Anger 를 연상케 한다.
The Constant
preview  Method preview  The Constant (2012)
level 14 랍할포드  (90/100)    3 hours ago
1,2집보다 훨씬 만족스러운 앨범. Arch Enemy의 멜로디와 메탈코어를 합쳐놓은 듯 하다. 전작보다 녹음이 아쉽긴 하지만, 이정도 멜로디와 퀄리티를 뽑아낸 것에 박수를 보낸다.
Psychotic Symphony
level 6 SoftMetal  (90/100)    5 hours ago
아는 연주자는 포트노이하고 셰리니언밖에 없었으나 그 둘만으로도 들을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들어보았다. 역시 기대한 만큼 화려하고 멋진 앨범이라 생각한다. 특히 크게 기대하지 않았던 범블풋은 페트루치와는 스타일이 조금 다르지만 굉장한 연주를 보여준다. 하지만 앨범 전체적으로 전개가 조금 늘어지는 편이라 한번에 감상하기는 조금 힘들었다.
MMXX
preview  Sons of Apollo preview  MMXX (2020)
level 3 ahnjw1209  (95/100)    6 hours ago
지리는 라인업에 걸맞는 명작이다
Conquer
preview  Soulfly preview  Conquer (2008)
level 5 IAKAS  (70/100)    7 hours ago
전형적인 '곡이 심하게 안좋은것도 아니고 다른 사운드적 문제가있는것도 아니고 특별히 구린점이 있는것도 아니지만, 계속 그곡이 그곡같고 별다른 특색도 없고 듣다보면 지루해서 잘안듣게되는 평범한 음반' 입니다. 특별히 귀에 꽂히는 곡도 없고 좋아하는 부분도 없지만, 카발레라 특유의 걸걸하고 굵은 보이스로 야만성과 토속적인 느낌은 잘살아있습니다.
A Time Nevercome
preview  Secret Sphere preview  A Time Nevercome (2001)
level 13 락꾸룩  (85/100)    7 hours ago
드라마틱한 구성력이 돋보인다.
Les voyages de l'âme
preview  Alcest preview  Les voyages de l'âme (2012)
level 5 IAKAS  (70/100)    7 hours ago
매우 지루한 작품입니다. 기본 틀은 몽환적 슈게이징으로 잡고 거기에 블랙메탈적 요소 아주 살짝...이 조합을 계속 시도한다는 신선함에는 점수를 줄 수 있지만, 내용물은 그냥 그런 평작입니다. 오히려 들으면 들을수록 질립니다. 전작보다 나은 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커버 이미지처럼 태양이 눈부시게 비추는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 하나는 참 멋드러집니다.
Tales from the Twilight World
level 13 락꾸룩  (85/100)    9 hours ago
파워 넘치는 블가표 명반
1 like
X
preview  Royal Hunt preview  X (2010)
level 7 SamSinGi  (90/100)    9 hours ago
전작의 텐션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먼저 언급됐던 대로 마크 볼즈가 부르는 Moving Target이라는 표현이 딱 맞습니다. 다만 이전보다 팝적인 감각, 파워 메탈 같은 호쾌함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안데르센의 탁월한 키보드가 세련된 데코레이션을 더해주고 있으며, 볼즈의 폭발하는 고음이 종종 화려한 마무리를 선사합니다. 수미상관 구조도 자연스러운 것도 가점.
1 like
Ballistic, Sadistic
preview  Annihilator preview  Ballistic, Sadistic (2020)
level 7 물흐르듯이  (85/100)    11 hours ago
간만에 시원하게 달려주네요 ^^ 최근작중 귀에 쏙쏙
Order by    Sort
Target      
Info / Statistics
Artists : 35,924
Reviews : 8,606
Albums : 129,015
Lyrics : 166,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