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Album reviews/comments
Collection
Album Photos

아주 커다란 슬픔의 눈 (The Eyes Tremendous Sorrow)

Band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Melodic Black Metal
LabelsJusin Productions
Length39:57
Ranked#110 for 1998 , #4,256 all-time
Reviews :  1
Comments :  27
Total votes :  28
Rating :  61.8 / 100
Have :  6       Want : 1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21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21 Eagles
Videos by  youtube
Album Photos  (3)
   
아주 커다란 슬픔의 눈 (The Eyes Tremendous Sorrow) photo by akflxpfwjsdydrl
아주 커다란 슬픔의 눈 (The Eyes Tremendous Sorrow) photo by 똘복이
아주 커다란 슬픔의 눈 (The Eyes Tremendous Sorrow) photo by 똘복이
아주 커다란 슬픔의 눈 (The Eyes Tremendous Sorrow) Information

아주 커다란 슬픔의 눈 (The Eyes Tremendous Sorrow) Reviews

Reviewer :  level 7   (50/100)
Date : 
주관적이고, 메탈 전문 평론가도 아닌 지극히 평범한 사람이 쓰는 병작 리뷰 일곱번째.

※ 이번 리뷰는 보시는 분에 따라 개글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보기 불편하신 분이 계신다면 그냥 그런 생각을 하는구나 관심 어그로 자식아라고 넘어가 주시면 되갰습니다. 그리고 저번 앨범 리뷰했을 때 좋게 들으신 분들에게는 보기에 따라 불편함이 느낄 수 있으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여섯번째 die and become)

여러분이 이 앨범을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저는 이 앨범을 과하게 칭찬할 생각입니다. 150점을 주고 싶은데 100점이상을 주지 못해서 50점 밖에 못 매긴 것에 좀 불만이 있군요. 그 근거는 뭐냐? 챕터 인. 피. 니(위). 티(씨)로 나누겠습니다.

인: 전치사 in이란 말입니다. 그 뜻은 보다 넓은 공간을 대상으로 '안에'라는 뜻을 말합니다. 그 안은 뭐냐 바로 우리나라 대한민국이지요. 메탈 불모지 우리나라에 이름이 알려진 블랙메탈 밴드가 나타났다는 것은 어찌보면 꽤나 선전했다는 뜻이죠. 한마디로, 심형래와 강영만(예, 그분요 김~~치~~~ 워리ㅇㅓ~~~~창조하신 그 분!)과 어깨를 나란히하는 빙신거장 김양철이 이 밴드를 창조했으니까요!(아아~~~아~아~아~~~~) 우리나라에 이런 병반을 만든 밴드의 이름이 널리 알려지다니 얼마나 대단합니까!

피: 단어 Fear. 메탈에서는 노래로써 또는 밴드의 의미로서, 심지어 앨범 컨셉으로써 다양한 의미를 부여하는 단어이지만, 우리의 거장 김양철 님께서는 이 단어를 보다 창조적인 방법으로 접근하셨지요. 바로 내한하겠다는 외국유명밴드에게 심어주었다는 겁니다. 계약금을 안 줘서 내한 안 오는 거라뇨?!! 우리의 거장님께서는 워낙 국수주의시라 우리 피도 섞이지 않은 것들에게 감히 돈을 주지 않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지니신 분이란 말입니다. 게다가 잔고에 없는 앨범을 있다라고 헛된 희망을 메탈 팬 여러분께 선시하신 분이시고요. 어찌나 무서웠냐면 대악마 비히모쓰(Behemoth)도 그분의 위엄과 살기를 느끼고 오지 않을 정도죠. (결국은 내한했다는... 감사합니다. 도프)

니: 전치사 with인데 무엇과 함께하느냐. 바로 이 병반의 기운과 우리 메탈 팬들의 마인드와 함께한다는 것입니다. 대표곡을 보겠습니다. 운영자님이 올리신 가사는 그저 껍질애 불과하고 진짜 가사는 따뜻한 마음씨를 가지고 있어요. 힘들게 잡은 대박. 돌고래~~~~!!!!를 유리에게 직접 보이사, 돌고래 뱃 속에 든 꼬.깔.콘. 이 어찌나 더려워 보였는지 직접 손수 씻어서 다들 먹어라고, 으~~~~리다!!!!면서 오늘의 일용한 양식을 주십니다. 단, 코토리는 자기가 따로 줄 테니 신도들의 고집을 꺾어서라도 절대로 건들지 마라고 하시면서요.(여자친구분이시니까 크흠) 나눠 주시면서 또 시궁들을 시궁창에 둔 땅값을 비판하시기까지....
오.... 당신은 진정한.........

티=씨: SHI!!!!! VALLLLLLLLLLLLLL!!!!!!!!!!!!!!!!!!

결론: 인 퓌어~~~!!! 위드 시바!!!!!!!!!!!!!!!!!
(참고로 시바는 인도신화에 나오는 신들 중 한 명입니다. 육두문자가 아니라)
0

아주 커다란 슬픔의 눈 (The Eyes Tremendous Sorrow) Comments

level 5   (60/100)
인피어 위드 시바 롸아아아아아아앍
level 4   (40/100)
임피허..!!위드씨바ㅏㅏㅏㅏ!!!!!롸하아아아아ㅏㅏㅏㅏㅏ!!!!!!!!
level 9   (40/100)
7번이 위안부 할머님들께 바치는 노래라는데... 정말로 할머님들의 입장에서 생각했다면 쓸 수 없을 가사들이다. 할머님들의 입장보다 본인의 '한' 장사를 더 중요시하는 양철씨의 이기심을 엿볼 수 있다.
level   (75/100)
리더분의 만행을 제외하고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평균은 하는 앨범이다. 나름대로 당시엔 신선하기도 했고. 제법 노력 많이한 티가난다.
level 6   (60/100)
In fear with SSibal
level 7   (55/100)
55점
level 1   (100/100)
몽골 최강 블랙메탈 임피허어어어 위드씨바아아!!!!
level 6   (40/100)
명작입니다. 특히 밥배달을 하며 힘들게 우리나라의 메탈씬을 지켜온 선생님의 행적을 돌고래잡이로 비유한 임퓌여 위드씨버는 문학성마저 가미한 띵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evel 9   (60/100)
역사적 맥락에 의해 가치를 인정받은 작품이 또다른 역사적 맥락으로 인해 다시 가치가 떨어진 아이러니한 경우. 사실 스스로 가치를 깎아먹는 것을 자처하였다는 말이 더 올바른 표현이라 할 수 있겠다.
level 3   (40/100)
4번 트랙이 너무나도 명작이라 40점 임피허~~~~~~~~with xipal~~~
level 6   (40/100)
임퓌허위드씌봐롸하아아아아아아아아아!!!!!!!!!!!!!!!!!!!!!!!!!!!!!!!!!!!!!!
level   (60/100)
임피어! 위드! 씨버!롸하하아아아아아아앙아아아아아아아ㅏ
level 7   (100/100)
ㅇㅅㅇ
level 2   (60/100)
인피어 위드 씨발 롸아아아아아아아 국악섞어서 닭살이 돋아날정도로 어색하다
level 9   (70/100)
음악은 평이하다. 그나마 동명 타이틀곡 말미 부분이 괜찮은데 메인이 아닌 치장을 위한 부분이라 뭔가 아이러니한 느낌이다. 국악과의 결합은 솔직히 말해 그 옛날의 아시아나보다 깊이가 얕다. 그리고 최초 운운은 정규앨범 기준이라는 전제하에나 해당되는 얘기.
level 6   (40/100)
별거 없다. 그리고...임피어!위드!시바!롸하하하하하하
level 16   (60/100)
뭐 최초의 블랙메탈,데스메탈이라고 해서 신문 기사에도 난 앨범.헌데 음악적으로 딱히 좋은 걸 못 느낀 앨범이다.
level 4   (65/100)
임피!허~ 위드 씨버롸ㅏ아아아아아아아!
level 12   (60/100)
몰락한 제국의 그나마 나은 앨범. 그렇다고 마구 까고 40 박을만큼 나쁘진 않다. 임피!허..위드 씨!버..롸아아아아아아!
level 9   (70/100)
그렇게 나쁘지도 않고 그렇다고 해서 엄청나게 뛰어난 앨범은 아니다. 그러나 기념비적인 앨범이기도 하다.
level 6   (85/100)
오딘 앨범중에 가장 블랙적인 느낌? 아마 Kalpa가 오딘이 국악 악기를 쓴것을 엄청 비웃고 조롱했었던 기억이 나는데.. 나는 그 시도 자체도 결과도 괜찮았다고 생각.
level 6   (75/100)
나중에도 국산 블랙메탈 밴드들이 우려먹게되는 소재인 "한"의 정서를 최초로 시도한 앨범. 한국적 소재와 중간중간의 국악 퓨전은 꽤나 신선한 시도였다.
level 10   (85/100)
오딘만의색 보다는 멜로딕블랙메탈에 충실한 앨범. 상당히 좋게 들었다.
level 13   (75/100)
평타는 쳤다. 좀 풋풋한 느낌도 있고, 후기작들에 비한다면 멜로디라인이나 유기성은 그나마 가장 나은편.
level 4   (76/100)
대한민국 블랙메탈의 거장 오딘의 화려했던 데뷔앨범. 한 민족의 한과 블랙메탈의 사악함의 조화.
level 5   (72/100)
최초로 들어본 블랙메탈밴드 4번곡 추천
level 14   (50/100)
명불허접

Oathean Discography

Album title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Studio 61.8 281
preview EP - 00
preview Studio 74.7 141
preview Studio 72.4 150
preview Studio 62.9 182
preview Studio 63.8 140
Info / Statistics
Artists : 32,861
Reviews : 7,497
Albums : 115,233
Lyrics : 143,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