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Album reviews/comments
Collection Wish list
Band
Album

Dawn of Victory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Symphonic Metal, Orchestral Power Metal
LabelsLimb Music
Length49:31
Ranked#11 for 2000 , #275 all-time
Reviews :  6
Comments :  38
Total votes :  44
Rating :  89.3 / 100
Have :  36       Want : 4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Eagles
Videos by  youtube
Dawn of Victory Information

Line-up (members)

Guest / additional musicians

  • Thunderforce : Drums
  • Maggie Ardorf : Violin
  • Manuel Staropoli : Baroque Recorders
  • Laurence Vanryne : Childish Voice (track 8)
  • Helmstedt Kammerchoir : Choir
  • Constanze Backes : Female Baroque Voice

Production staff / artist

  • Michael Rodenberg : Producer, Engineer
  • Sascha Paeth : Producer, Engineer
  • R. Limb Schnoor : Executive Producer
  • Marc Klinnert : Cover Art, Logos
  • Robert Paiste : Sleeve Design
  • Karsten Koch : Photography
The third chapter of the "Emerald Sword" saga.

The 12" LP vinyl picture disc was released in limited quantity (4 000 copies) and comes with a full colour poster of the complete cover motive. Comes in a black die-cut cover and sealed in plastic (shrinkwrap).

There is also a 2CD digibook edition (limited to 20.000). Disc two has the following tracklist:
1. Guardians (Helloween Cover) (04:21)
2. The Mighty Ride of the Firelord (Edit Version) (04:46)
3. Holy Thunderforce (Alternate Version) (04:18)
4. Triumph for My Magic Steel (Alternate Version) (05:45)
5. Holy Thunderforce (video)
6. Epicus Furor/Emerald Sword (video)
7. Wisdom of the Kings (video)
8. Dawn of Victory Screensaver
9. Plus photo gallery, track commentary, history and more (shown below)

Dawn of Victory Reviews

Reviewer :  level   (95/100)
Date : 
전작이랑 비슷한 궤를 달리는 랩소디의 3번째 앨범이다. 전작에 비해서는 좀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데, 곡들의 퀄리티가 전반적으로 상당히 상향평준화가 되었기 때문이다. 특별히 높은 고음을 뿜지 않으면서도 비장함과 스피드를 살린 Dawn of Victory로 시작하여 웅장하게 끝을 맺는 The Mighty Ride of the Firelord 까지 버릴 곡이 하나도 없는 아주 꽉 차 있는 앨범이다.

전작에서 아쉬웠던 Luca의 기타는 이 앨범에서 본격적으로 불을 뿜기 시작하는데, Dawn of Victory는 물론이요 3, 5, 7, 9, 10번 트랙 전반에서 아주 현란한 기타 사운드를 자랑한다. 특히 Holy Thunderforce의 기타&키보드의 연주를 듣고 있으면 "그래, 이게 랩소디지"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보너스 트랙으로 들어있는 Guardians 커버 역시 상당히 인상적인데, 본래 상당히 밋밋하고 쓰레쉬틱했던 카이 한센의 곡을 그들만의 방식으로 해석하여 아주 자연스럽게 연주해 낸 것이 상당히 놀라웠다.

아쉬운 점은 파비오의 보컬이 역시 아직까지는 밋밋하다는 점과, 아주 킬링트랙이라고 할 만한 곡은 없다는 점이겠다. 이 때의 파비오의 보컬은 분명 고음까지도 무리없이 깔끔하게 처리하는 훌륭한 컨디션을 보여주기는 하나, 딱 고만고만한 음정까지만을 구사하며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는 못했다. 오히려 다음작품인 Power of the Dragonflames나 Symphony of the Enchanted Land Part 2에서 보여주는 모습들이 듣는 맛은 오히려 더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이것들은 어디까지나 현재의 시점에서 과거를 바라보는 것일 뿐이므로, 그러한 것들을 배제하고 본다면 앨범 자체만으로는 상당히 훌륭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0
Reviewer :  level   (86/100)
Date : 
엘가로드 연대기 3부
1,2집에 이어 변함없는 사운드로 무장하고 돌아온 그들....
변함없는 사운드로 무장하고 돌아왔기에 환영을 받기도 했고..
비슷한 음악만 한다고 요때부터는 슬슬 비난의 여론도 조금씩 생기기도 했다.
드러머도 세션으로 들어와서 불안불안하기도 했고..
(다행히 홀리워즈라는 유능한분으로 밝혀지고....다음에..)
아무튼 전작들 못지 않은 나쁘지 않은 앨범이지만 팬으로서 기대하기에는 는 더 좋은,
뭔가 색다른 음악을 원했기에 조금은 아쉬움이 남는 앨범이다.

2번 트랙에서 파비오 리오네의 Gloria, gloria perpetua in this dawn of victory 가 떠오른다..
0
Reviewer :  level   (90/100)
Date : 
랩소디의 성공적인 전작에 뒤떨어지지 않는 3집, Dawn of Victory는 전작에서 톡톡히 재미를 봤던 구성에 맞춰 초반의 패스트 템포 트랙을 배치한 후 심포닉 메탈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구조를 그대로 유지한 채, 이전작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공격적이고 중량감있는 사운드를 추가하면서 이 앨범만의 특색을 살렸다. 다만, 전작과 마찬가지로 앨범 전체의 완성도를 놓고 봤을때는 물음표를 떠올리게 한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막강한 기타 전주로 스타트를 끊는 Dawn of Victory와 뛰어난 완급 조절을 보여주는 The Last Winged Unicorn, Holy Thunderforce 등이 이번 앨범의 추천 트랙. 그 외에도 주목해볼법한 트랙은 Villages of Dawarves로, 서양 민요를 차용한듯한 독특한 멜로디를 가장 먼저 선보인 트랙이라 할 수 있다.

Killing Track : Dawn of Victory, Holy Thunderforce, The Last Winged Unicorn
0
Reviewer :  level   (85/100)
Date : 
90년대 말, 멜로딕 파워 메탈씬에는 전반적으로 위기감이 감돌고 있었다. 장르가 탄생한지 1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초기 밴드들이 만들어 놓은 형식을 대부분의 밴드들이 그대로 답습하는 상황이 계속되면서 장르의 수명이 다했다는 비관적인 전망도 속속들이 나오고 있었다. 그러한 위기에 직면한 상황에서 이탈리아에서 놀라운 밴드 하나가 갑자기 나타났다. 그들은 정체되어있던 멜로딕 파워 메탈씬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어 장르의 저변을 넓히는 지대한 공적을 세웠다. 그들이란 바로 Rhapsody를 말한다. 그들이 발표한 Legendary Tales와 Symphony of the Enchanted Lands는 이후 유러피안 파워 메탈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작품으로 기억되고 있다.

이미 공개된 두 장의 앨범에서 밴드는 자신들의 음악이 엘가로드 연대기의 스토리를 중심으로 이끌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들의 세 번째 작품 역시 마법의 땅에 있는 왕국 앤슬롯과 다크랜드를 중심으로 활약하는 아럴드와 얼음 전사, 에메랄드 소드의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기존 밴드 멤버들 이외에 합창단의 코러스, 바이올린, 비올라, 리코더 등의 클래식 악기 역시 도입되어 방대한 스케일의 사운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앨범 역시 Symphony of the Enchanted Lands 만큼이나 방대한 구성력과 탁월한 스토리텔링으로 Rhapsody의 매력을 느끼게 하고 있다.

그러나 Dawn of Victory는 밴드가 처음으로 비난 여론과 마주하게 된 최초의 앨범이 되었다. 물론 이 당시의 비난은 아주 소수에 불과하기는 하지만, 그 이전 작품들에 찬양 일색이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의아하게 생각된다. 이러한 비난의 원인은 밴드의 음악이 이제 한계에 다다른게 아니냐는 비관론에서 비롯되었다. 이러한 지적이 완전히 틀린 것은 아니었다. 보는 시각에 따라서는 Dawn of Victory는 이전작들에서 한치도 나아가지 못한 듯한 모습으로 비칠 소지도 있다. 그러나 Dawn of Victory는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이 앨범은 밴드의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Symphony of the Enchanted Lands보다 완성도 높은 앨범이다. 더 중량감 있으면서도 응집력 있는 구성은 음악적인 완성도를 따진다면 이전작들보다 이 앨범이 훨씬 우위에 있다고 본다. 그러나 이 앨범은 전작들보다 나은 작품이면서도 새로운 요소가 없는 바람에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는 결과를 낳았다고 생각된다. 작품의 높은 퀄리티를 생각해 봤을 때 정말 아쉬운 평가가 아닐 수 없다.
1
Reviewer :  level   (90/100)
Date : 
보다 더 무겁고 장중한 리프로 돌아온 에픽 파워메탈의 선구자인 랩소디의 정규 3집. 타이틀처럼 승전가와도 같은 비장함을 품고 있으며, 그에 걸맞는 앨범 아트워크와 기타 세션구성도 환상적이다. 미들 템포임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까닭에 라이브 넘버로서도 손색이 없는 곡들이 즐비하다. 밴드 특유의 웅장한 인트로에서 이어지는 명곡 Dawn of Victory는 전작의 포스에도 결코 뒤지지 않는 멜로디의 홍수와 헤비니스를 선사하며, The Village of Dwarves의 토속적인 분위기와 아기자기한 기타 솔로, 앨가로드의 영웅들이 진군하는 듯한 The Bloody Rage of the Titans 등 디스코그라피에서도 손꼽힐 만한 악곡을 자랑하는 멋진 곡들이 추천대상이다. 그밖에도, 라이브에서 파비오 리오네의 거친 샤우팅을 들을 수 있는 싱글 컷 Holy Thunderforce는 타이틀 곡에도 밀리지 않는 긴장감을 선사한다.
0
1 2

Dawn of Victory Comments

level   (100/100)
개인적으로 랩소디 최고명반이라 생각함
level   (90/100)
<Dawn of Victory>와 <Holy Thunderforce>말고도 <The Last Winged Unicorn>을 강력 추천하고 싶다.
level   (90/100)
2집의 단조로움을 어느정도 제거하고 살짝 프로그레시브한 면을 살린 앨범...
level   (85/100)
마지막 트랙은 두번은 안들을듯...
level   (100/100)
명곡덩어리들 진심 Dawn of Victory를 듣고 랩소디를 더욱더 덕오브덕이 되었다 한마디로 100점만점에 200점
level   (90/100)
믿고듣는랩소디
level   (90/100)
뭔가 다른 앨범들에 비해 더 웅장한 맛이 있는 것 같다. 2번과 10번을 제일 좋아하지만 다른 트랙들도 높은 퀄리티의 곡들이다.
level   (95/100)
전작이 전투준비를 나타낸다면 이 작품은 전장의 목을 따고 있다. 듣는동안 전투본능이 느껴진다
level   (70/100)
전작과 비슷한 노선을 보여주고 있으나, 내 취향과는 점점 멀어져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없다. 몇 번을 들어도 남는 곡이 없다.
level   (90/100)
1, 2집이 판타지와 중세의 느낌이 강했다면 이 앨범은 좀더 장중해졌고 어두워졌다.
level   (95/100)
승리의 새벽을 빛추는 태양이 떠오르는게 보인다. 오오....
level   (80/100)
명반과 명반을 잇는 징검다리와 같은 역할을 하는 앨범. 두 앨범에 비하면 신선함이 부족하지만 충분히 들을만한 작품이다.
level   (80/100)
나쁘진 않으나 랩소디의 다른 명반들에 비해서는 손이 덜 가는 작품인 것 같다.
level   (80/100)
듣는 재미는 쏠쏠했던 엘범. 타이틀곡은 명곡
level   (95/100)
album pokračuje v smere predošlých dvoch radoviek - symfonický power/heavy metal. Aj keď pri jeho počúvaní som už nespadol na zadok ako pri prvých 2 albumoch, naďalej je to výborná hudba, kapela sa prezentuje originálnym štýlom a výborným muzikantským prevedením
level   (95/100)
공격적이고 멋진앨범 ! 갠적으로 6번 강추
level   (80/100)
1,2집보다는 달리는데 후기 앨범들부터 접해서 그런지 그냥 전형적인 랩소디 앨범
level   (85/100)
Dawn of Victory는 확실히 좋은데 나머지들은 질린다고나 할까..
level   (95/100)
2번 트랙이 압권. 3/5/7/10 역시 추천
level   (86/100)
2집의 확장팩 느낌. 그냥 2집을 좀더 대중들이 듣기 편하게 만든 느낌이다. 그만큼 노래들은 좋다.
level   (84/100)
랩소디의 앨범 중에서는 가장 유치찬란한듯,,,특히 7번 곡 ㅋㅋ 근데 이게 은근 매력있다
level   (94/100)
개인적으로 약간 무거운 분위기의 곡을 참 좋아하는데 Dawn of Victory는 나와 코드가 딱 맞는곡인것 같다. 버릴곡 하나 없는 명반!!
level   (90/100)
엄청난 멜로디들의 향연! 주목할만한 이들의 또다른 명반이다.
level   (98/100)
지금까지 들었던 최고의 앨범중 하나. 랩소디 역량의 집합체이다. 멜로디, 스피드, 파괴성, 웅장함 등 빠지는것 하나 없다.
level   (86/100)
불쌍한 명반이다..
level   (84/100)
이전에 비해 약간 거친맛이 함유되어있지만 전형적인 랩소디 스타일입니다.
level   (88/100)
( Trolls In the Dark ) This song is The Greatest song ever
level   (88/100)
2집과 4집 사이에 끼어서 발버둥치는 아까운 명반~~
level   (86/100)
랩소디가 공격성에 눈을 뜬 듯. 하지만 전작의 화려한 사운드가 좀 죽은거 같다.
level   (88/100)
전작과 더불어 에픽메탈의 방향을 제시한 앨범. 위대한 역작.
1 2

Rhapsody Discography

Album title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Studio 85.9 394
preview Studio 89.7 9012
preview Studio 89.3 446
preview Studio 88.3 284
preview Studio 93.7 656
preview EP 79 92
preview Studio 86.2 316
preview Live 89.1 161
preview Studio 79.9 314
preview Studio 88.9 556
preview EP 82.7 131
preview Studio 88.7 433
preview Live 81.3 41
preview Studio 78 242
preview Live - 00
preview Studio 91.6 342
preview Studio 83.3 141
Contributors to this album
Info / Statistics
Artists : 31,047
Albums : 110,121
Reviews : 7,040
Lyrics : 131,611
Top Rating
 Sadhu
The Trend of Public Opinion
 rating : 86.2  votes : 16
 Dream Theater
Live At Budokan
 rating : 90.9  votes : 18
 Nocturnal Rites
New World Messiah
 rating : 88.9  votes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