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Arntor

Band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Melodic Black Metal
LabelsHead Not Found
FormatCD, Digital, Vinyl, Cassette
Length46:08
Ranked#20 for 1999 , #440 all-time
Reviews :  4
Comments :  16
Total votes :  20
Rating :  92.4 / 100
Have :  11
Want : 2
Added by level 21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21 Eagles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Windir - Arntor CD Photo by 꽁우Windir - Arntor Vinyl Photo by ZyklusWindir - Arntor CD Photo by Evil DeadWindir - Arntor Vinyl Photo by 유로니무스Windir - Arntor CD Photo by 똘복이Windir - Arntor Vinyl Photo by Illudead
Arntor Information

Arntor Reviews

 (4)
Reviewer :  level 20   100/100
Date : 
어떻게 보면, 당시 1998년은 분명 노르웨이 블랙메탈, 특히 심포닉 블랙메탈에 있어서는 다양한 시도와 함께 ‘탈 정통화’가 가속되던 때였다.

하지만 그 가운데서도 심포닉과 포크, 바이킹의 특징을 조화시켜 특유의 ‘민족색’을 굳건히 지키고 발전해 오는 밴드의 앨범이 있었으니, 바로 이 Windir의 2집 Arntor가 그것이다.

인트로인 Byrjing (The Beginning)에 이어 터져나오는 Arntor, ein windir (Arntor, a warrior)의 폭발적인 속도감 속 수려한 멜로디는 이 앨범을 플레이하는 노르웨이 블랙메탈의 신봉자들에게 다시 한 번 믿음을 되살리고 초심으로 돌아가 경건한 자세를 가지게 만든다.

그렇게 다잡은 마음으로 이후 흘러가는 이들의 음악에 집중하다보면 정말로 감탄에 감탄을 거듭하게 된다.

모든 곡, 즉 앨범 전체가 후회가 없을 정도로 잘 만들어져 전체를 한 번에 듣기를 추천하는 앨범이다.

하지만 꼭 꼽아보라면 앞서 소개한 2번곡 Arntor, ein windir (Arntor, a warrior)와 다채로운 변화로 한 곡에 대해서도 다양한 테마와 감상 포인트를 잡아내게 하는 4번곡 Svartesmeden Og Lundamyrstrollet (The Blacksmith and The Troll of Lundamyri), 개인적으로는 이 앨범에서 최고의 곡으로 꼽고픈 6번곡 The Longing을 추천하고프다.

위의 세 곡은 개인적으로는
... See More
6 likes
Windir - Arntor CD Photo by 똘복이
Reviewer :  level 12   100/100
Date : 
가본 적도 없는 노르웨이의 정취를 느끼게 하며 아련해지는 느낌. 독특한 풍의 멜로디와 악기 조화가 묘하게 구슬프게 만들어 앞서 말한 분위기에 빠지는 데에 한몫한다. 인트로의 아코디언은 시골에서의 나무 탄 내 같은 아련한 그리움이 확 전달되며, 2번 트랙은 이 감정을 완벽히 끌어내어준다. 4번 트랙의 전개 과정은 블랙 메탈 사상 최고라 말하고 싶고, 6번 트랙도 이에 꿀리지 않는 대명곡이다. 분위기가 전환되는 5번의 씩씩한 곡도 나름 적절한 구성이라 생각되고, 3번의 분위기 고조, 아웃트로의 깔끔한 마무리에 여운까지 남는 개인적 윈디르 최고 커리어이다.
Reviewer :  level 7   100/100
Date : 
첫 스튜디오 앨범부터 굉장한 음악적 의미와 완성도를 보여준 윈디르는 1999년 10월 11일 두 번째 작품 “Arntor”를 발표한다. 앨범 제목은 옛 송달의 지역민이자 전사였던 지역 영웅의 이름이다.
이미 수립한 자신만의 뚜렷한 테마적, 음악적 정체성을 더욱더 심층적으로 연구하고 발전시킨 이 2집은 가히 노르웨이 정신의 극치라고 할 수 있다. 하나의 사람이 어떻게 이렇게나 고매한 음악적 정신력을 소유할 수 있는 것인지 경탄케 한다.
앨범에 담긴 곡과 가사들은 발파르가 1996년부터 1998년까지 만든 것들이다.
발파르가 모든 작곡과 작사를 하였으며 보컬, 기타, 베이스, 키보드, 그리고 이때부터 등장하는 악기인 아코디언을 연주하였다.
세션으로는 1집과 마찬가지로 Steingrim이 드럼을, Steinarson이 클린보컬을 맡았다.
그 외 I. R. Årøy가 2, 4, 6번 트랙에서 리드기타를, B. T. Årøy가 7번 트랙의 키보드를, Harjar가 3, 5번 트랙 리드기타를 연주했다.
이 앨범은 1998년 8월부터 11월까지 베르겐의 그리그할렌(Grieghallen) 스튜디오에서 녹음되었다. 발파르가 프로듀싱하고, Pytten과 함께 믹싱하였다. Pytten은 지금까지 전설로 남은 초기 노르웨이 블랙메탈 앨범들을 작업한 메인 프로듀서이자 레코딩 엔지니어였다. 그의 프로덕션은 풍부한
... See More
6 likes
Windir - Arntor Vinyl Photo by 유로니무스
Windir - Arntor Vinyl Photo by 유로니무스
Windir - Arntor CD Photo by 유로니무스
Reviewer :  level 21   85/100
Date : 
Windir는 내가 외국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알게 된 밴드다. 상당히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것을 보고 어떻게 구하기도 힘들어서 부득이하게 다운 받아서 들어봤다. 개인적으로 블랙메탈을 그렇게 까지 많이 들어보진 않았지만, 본작에서 발산하는 멜로디는 그 동안 들어본 것 중에서도 가장 짜릿하다. 거의 한동안 이 앨범만 귀에 달고 살았었다. 호쾌한 바이킹의 파워가 느껴지는 연주 멜로디는 최고다.

Windir라는 밴드명은 노르웨이어로 전사라는 뜻이라고 한다. 창설자 Valfar의 이름도 북구신화의 주신 오딘을 부르는 다른 이름이라고 한다. Valfar는 어린 시절부터 메탈음악에 관심을 가지고 밴드로 활동하다가 고대 노르만 신화, 지방의 전설에 깊이 심취해서 원맨 밴드로 Windir를 창설했다고 한다. Windir의 본작, Arntor는 노르웨이 블랙메탈 씬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이후에도 뛰어난 음악적 감각을 지닌 Valfar는 의욕적으로 밴드 생활을 해 나갔고 1184, Likferd와 같은 탁월한 작품들을 연이어 발표했다. 그러나 Valfar가 눈사태로 인한 저체온증으로 사망함으로 안타깝게도 Windir의 수명은 그것으로 끝났다.

상당히 좋아하는 앨범이지만 오래 듣다보니 앨범의 단점도 볼 수밖에 없게 되었다. 대단히 뛰어나 멜로디에
... See More
1 like

Arntor Comments

 (16)
level 5   90/100
블랙메탈이 이리도 신나고 경쾌할수가...다채로운 악기구성 및 보컬표현력으로 상당한 수작이 탄생했다.
level 5   100/100
항상 들어야지 들어야지 하고 넘기다가 오늘 집중해서 들었는데 정말 좋았다. 너무 좋아서 신이 날 정도였다. 2번부터 기가막히게 들어가서 포크/바이킹 적인 멜로디와 악기 마다 구분이 되어 들리고 보컬은 그런 악기들 속에서 남아 엄청난 분위기를 자아낸다. 모든 트랙이 정말 좋고 연계도 깔끔하다. 클린과 언클린의 조화 또한 아름다웠다.
level 6   90/100
멜로디와 진행이 상당히 좋습니다. 고인이된 천재의 작품이라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진중하게 들어보았습니다. 아주 훌륭한 음반입니다
level 11   90/100
누구보다도 노르웨이답지만, 나라가 달라도 겨울을 사랑하면 느낄 아름다움
level 4   90/100
Love this classic viking metal
level 6   100/100
딱히 말이 필요없는 것 같다.
1 like
level 13   90/100
노르웨이 조상님들의 정겹고 구성진 가락으로 도배된 Windir 의 역작. 구슬픈 울림의 아코디언으로 표현해내는 토속적인 곡조의 중독성이 굉장히 강한 음악입니다. 실제로 살아본적 없어서 전혀 모르는 노르웨이의 옛 고장의 그리운 분위기와 애상적인 감성을, 마치 그곳에 있었던 듯 느끼게 해주는 표현력과 전달력인데, 노르웨이 무형문화재 급 아닌가 싶습니다.
level 8   100/100
끝내주는 멜로디. Valfar은 천재다...
level 19   95/100
바이킹블랙에선 Windir가 빠지면 안된다. 이들의 에픽적이고 아름다우면서 처연한 포크적 멜로디가 너무 만족스러웠다. 처음부터 끝까지 감동을 줬던 앨범.
level 9   95/100
Amazing riffs mixed up with its own type of brutality. I'm lucky to have gotten into Black Metal with this album. R.I.P. Valfar.
level 12   90/100
카타메니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한번쯤 체크해볼 앨범.
level 14   80/100
바이킹메탈의 정점?! 수려한 포크적인 멜로디와 구성이 너무 좋았다
level 12   80/100
멜로디 하나는 정말 괜찮게 뽑았다.
level 5   90/100
멜로디 정말 끝내주는 듯. 구성이 단순한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level 11   80/100
시원하게 잘 달리는 멜로딕블랙이다. 훅이 조금 부족했다는 느낌이 있지만..
level 4   94/100
서정적이며 중독성 강한 멜로디... catamenia비스무리한 멜블랙 좋아하시는 분들은 필청.

Windir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Album9251
▶  ArntorAlbum92.4204
Album88.8102
Album91.472
Info / Statistics
Artists : 46,043
Reviews : 10,020
Albums : 165,203
Lyrics : 216,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