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Time I

Band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Symphonic Metal
LabelsNuclear Blast
Length40:09
Ranked#4 for 2012 , #158 all-time
Reviews :  9
Comments :  59
Total votes :  68
Rating :  90.1 / 100
Have :  23
Want : 4
Submitted by level 21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21 Eagles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Wintersun - Time I CD Photo by groooveWintersun - Time I CD Photo by FlyWintersun - Time I CD Photo by 건치미소Wintersun - Time I CD Photo by MelodicHeavenWintersun - Time I CD Photo by 신길동옹Wintersun - Time I CD Photo by akflxpfwjsdydrl
Time I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4:089515
2.13:3197.516
3.8:2293.115
4.2:2291.915
5.11:4596.816

Line-up (members)

  • Jari Mäenpää : Vocals, Guitars & Keyboards
  • Teemu Mäntysaari : Guitars
  • Jukka Koskinen : Bass
  • Kai Hahto : Drums
Wintersun's "Time" is going to be two albums, titled TIME I & TIME II.

Track 2 is split up into 4 parts:
I. Rain of Stars
II. Surrounded by Darkness
III. Journey Inside a Dream
IV. Sons of Winter and Stars

Time I Reviews

 (9)
Reviewer :  level 18   (90/100)
Date : 
druhé album je oproti debutu, ktorý bol tiež podarený kvalitatívne o stupienok vyššie. Je pestrejšie, pričom kombinuje v sebe viac štýlov, takže ako celok by som ho popísal ako Symfonický Prog./Death/Power Metal s rôznymi Melodickými prvkami. V podstate zastúpenie death metalu je len vo vokálnej stránke, pričom aj to len čiastočne, keďže death metalový rev (s nádychom blacku) sa strieda s melodickým spevom, ktorý je dosť podarený a v celkom rovnomernom množstve aj zastúpený (čo je super). Epické orchestrálne pasáže sa dopĺňajú a niekedy aj striedajú s gitarovými riffmi a vyhrávkami. Kapele určite pomohol aj príchod dvoch nových členov (Teemu Mäntysaari - gitary, Jukka Koskinen - basa, čím sa hudba stala akoby kompaktnejšia. Z môjho pohľadu dané album v ich diskografii najkvalitnejšie. Škoda, že nie je v rovnakej kvalite ešte aspoň o 10 minút dlhšie.
Reviewer :  level 6   (100/100)
Date : 
심포닉 메탈이라 함은 메탈에 오케스트라를 가미한 음악으로, 밴드의 성향이나 시대에 따라 얼만큼 웅장한지, 또한 속도감의 전개가 어떻게 되는지에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대체로 좋은 음질과 웅장함을 추구하는것이 공통점이다. 밴드의 성향, 그리고 청자의 성향에 따라 기준이 달라지겠지만, 이 앨범 만큼은 심포닉메탈을 좋아하는사람이라면 이견없이 모범적인 앨범이라는 점에 동의하리라 생각한다.

우선 이 앨범은 8년만에 나왔다. 2004년 1집발매이후 야리가 갖은 역경과 고난을 겪으며 완성된 앨범이다. 밴드의 구성원들은 엔시퍼룸에서 짤린 야리는 물론이요, 대부분 신인이나 다름 없었다. 재정적으로도, 환경적으로 심한 고생을 해야했다. 대개 음악을 하며 그 음악 때문에 고생을 할 경우 현실과 타협하는게 다반사인데, 야리와 멤버들은 끝까지 자신의 이상을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그 노력의 결과물은 그들을 결코 배신하지 않았다.

비록 온전히 나온것이 아니라 절반인 5개트랙, 40분 분량에 불과하지만, 그 짧은 러닝트랙속에는 심포닉메탈의 정수와 야리를 비롯한 밴드멤버들의 피땀이 압축되어있다. 이 앨범 하나를 듣는 것 만으로도 다양한 유형의 심포닉메탈을 높은 완성도로 즐길 수 있다. 심포닉 메탈에서
... See More
6 likes
Wintersun - Time I CD Photo by 건치미소
Reviewer :  level 7   (100/100)
Date : 
우선 이 작품은 모두가 알고 있겠지만 데뷔 앨범으로부터 무려 8년이란 시간이 지난 뒤에 나온 작품이다.
메탈리카의 Death Magnetic 과 Hardwired to Self Destruct 간의 간격이 데뷔작과 2집 사이의 간격이라는 실로 어마어마한 패기를 자랑하는 밴드,윈터선!
그래서,8년의 기다림이 리스너들의 만족도를 다 채웠나?
사실 정답은 '아니다'라고 말하고 싶다.
이 앨범의 구성은 연주곡만 2개에 총 트랙은 5개로,누가봐도 8년이란 시간 치고는 터무니없게 적은 트랙 수이다.아무리 퀄리티가 좋아도 용납이 힘든 트랙 수이다.
하지만 그런 걸 제쳐두고 음악 그 자체만 보자면 난 기꺼이 백점을 줄 수 있다.
사실 내가 100점을 남발하는 게 많긴 하지만,이 앨범은 정말로 100점을 받을 자격이 있다.
아주아주 깔끔한 레코딩이 압권인데,볼륨이 약간 작긴 해도 어마어마한 양의 코러스와 신스를 씌워 놓고도 악기 소리가 뭉개지는 일이 거의 없다.
물론 레코딩만 좋다고 100점은 줄 수 없다.
당연히 노래의 퀄리티도 대단하다.
우선 1번 트랙인 When Time Fades Away.
개인적으로 들어본 연주곡으로 시작하는 인트로 중에서는 거의 최고인 것 같았다.
오케스트라와 신스 효과음이 상당히 아름다운 멜로디를 만들고,다음 곡에 대한 기대를 고조시켜준다.
그리
... See More
8 likes
Reviewer :  level 20   (85/100)
Date : 
내가 Wintersun의 셀프타이틀 앨범을 처음 들은 것이 지금으로부터 10여년전인 08년이다. 그 당시 막 Arch Enemy로 Melodic Death Metal에 입문하여 In Flames, Dark Tranquillity와 같은 씬내 정상급 밴드들을 섭렵해가고 있던 내가 Wintersun을 알게 된 것은 해외메탈 사이트를 통해서였다. 당시만 해도 국내에서 밴드는 그다지 잘 알려진 밴드는 아니었다. 해외에서 극찬을 받고 있어 호기심으로 밴드의 데뷔앨범을 접했는데, 대단히 인상적이었다. 멜로딕 데스 메탈에 Epic Metal을 접목시킨 이들의 사운드는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그때, 셀프 타이틀 앨범이 나온지 4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뒤여서 이제 후속작이 나올 거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Wintersun의 후속작은 감감무소식이었다. 이들의 새앨범이 나온 것은 기다리다 못해 포기하여 관심을 끊고 있던 차였던 12년이었다. 이미 애정도 식은 마당이어서 Wintersun의 Time I은 그로부터 한참 시간이 흐른 17년에서야 듣게되었다. Wintersun의 세 번째 앨범이 간난신고끝에 발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밀린 숙제를 끝내려는 심산에서 두 번째 앨범부터 듣게 되었다.

일단 Time I의 분량은 짧다. 장장 8년에 걸쳐 제작된 앨범의 분량이 CD 반장 분량이면 너무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2장으로 만들어도 시원치 않을 판에 이
... See More
4 likes
1 2 3

Time I Comments

 (59)
level 6   (95/100)
처음 들었을때는 blind guardian이 연상됬습니다만 이 앨범은 부각된 연주와 적절한 언클린 보컬 그리고 너무 훌륭한 곡전개까지. 아름다운 심포닉 메탈들 중에서도 손꼽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level 5   (100/100)
아직 한번도 제대로 들어본적이 없고, 가볍게 듣기만했었는데 이 앨범에 계속 손이간다. 아름다움을 느껴서 그런걸까?
3 likes
level 9   (90/100)
결국 들어버렸으니 이제 오매불망 Time II를 기다리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 올해로 나온지 8년입니다. 1편 나오는데도 8년 걸렸는데 이제는 후속작 나와야 되는 거 아닙니까. 멜로딕 데스 메탈의 포맷에 오케스트레이션을 완벽한 퀄리티로 결합한 백문이 불여일청 앨범입니다. 확실히 CD 반장 분량으로 나오니 다 듣고 아쉬움이 남습니다.
6 likes
level 13   (85/100)
짧고 굵게 울려퍼지는 장엄한 멜로디
level 7   (95/100)
이 정도는 되어야 멜데스고 심포닉이라고 할 수 있지 않나!
6 likes
level 8   (100/100)
Tuska20 Anniversary song을 듣다가 댓글에 wintersun에 대한 찬양글이 다수 목격되어서 접했는데, 앞으로 자주 플레이리스트에 오르게 될 것같다.
level 8   (70/100)
Wintersun은 1집이 너무 신선해서 그런가 2집은 그냥저냥...평범한 거 같다
level 10   (75/100)
전반적으로 평범하고 심심하다.
level 8   (85/100)
에픽적인 요소의 극대화와 동양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져 묘한 포크멜로디를 구현한다. 그러나 롹의 정통성과 헤드벵잉을 촉발시키기에는 장르가 틀리다고 해야할지 구성요소가 충분치 않다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level 9   (90/100)
에픽한 이 맛
level 10   (100/100)
2만나오길 하염없이 기다리는 time
level 9   (70/100)
나도 왜 이 앨범이 고평가되는지 이해 불가;;
level 4   (80/100)
준작
level 2   (75/100)
그냥 클린보컬만 쓰고 에픽/파워메탈로 가는 편이 더 나을것 같은 느낌
level 6   (90/100)
Epic metal의 수작. 바라는 것이 있다면 다음 작품 빨리 발표해 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2 likes
level 5   (100/100)
THE ALBUM!!! MASTERPIECE!!!! We're waiting time II!!!
level 14   (85/100)
해체 안했으니 언젠간 나오겠죠.
level 8   (90/100)
Time 2 언제나와요??
1 like
level 12   (95/100)
웅장하고 환상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정말 멋진 작품이다. 40분밖에 되지 않는 짧은 앨범이지만 다 듣고 나면 거대한 스케일의 판타지 영화를 한 편 보고 난 기분이다.
level 8   (95/100)
음악 자체는 기대치에 비해 아쉬운 점은 분명히 있지만, 악조건 속에서도 오랜 시간 공들여 제작한 야리 마엔파의 예술가적 집념과 열정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2 likes
1 2 3

Wintersun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Album85.2223
▶  Time IAlbum90.1689
Album87171
Info / Statistics
Artists : 37,045
Reviews : 8,816
Albums : 133,332
Lyrics : 174,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