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The Quantum Enigma

Band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Symphonic Metal
LabelsNuclear Blast
Length1:09:30
Ranked#4 for 2014 , #447 all-time
Reviews :  4
Comments :  45
Total votes :  49
Rating :  87.9 / 100
Have :  19
Want : 8
Submitted by level 10 키위쥬스
Last modified by level 21 Eagles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Epica - The Quantum Enigma CD Photo by groooveEpica - The Quantum Enigma CD Photo by MefistoEpica - The Quantum Enigma CD Photo by MelodicHeavenEpica - The Quantum Enigma CD Photo by 신길동옹
The Quantum Enigma Information

Line-up (members)

Recorded at Sandlane Recording Facilities in The Netherlands between September 2013 and January 2014.
Mixed at Hansen Studios, Denmark.
Mastered at Amsterdam Mastering.
Produced by Joost Van Den Broek (After Forever, Ayreon, ReVamp)

A music video was made for 'Victims of Contingency'.

The album will be released in 5 different configurations:
1 - regular Jewel Case
2 - 2CD Digipack
3 - ... See More

The Quantum Enigma Reviews

 (4)
Reviewer :  level 9   (85/100)
Date : 
솔직한 얘기로 작금의 Epica는 늘 새로워 매일매일이 설렘이 가득한 사춘기 시절의 연애라기보다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 만나서 정형화된 데이트를 하며 '얘 요즘 살 좀 쪘는데?'를 속으로 삼키는 직장인의 연애와도 같았다.
하지만 CD를 넣고 #1에서 #4까지의 Epica의 모습은 정말 놀라움 그 자체였다.
Power Metal 또는 Power Metal에 영향을 많이 받은 Melodic Death Meatal이 연상되는 사나운 기타리프에서부터 잔뜩 힘을 준 Symphonic 요소에 이르기까지, 그 효과는 굉장했다.

특히 Dark Lunacy가 연상되는 바이올린 선율과 모래 냄새 가득한 기타리프로 인트로를 끊는 #3은 그 중에서도 하이라이트를 차지하는데, Epica 특유의 오리엔탈리즘 위에서 번뇌하는 불꽃과도 같은 벌스와 마침내 열반에 달한 듯한 코러스까지의 흐름은 진짜 크... 마스터피스를 넘어선 마스터피스였다.
솔직히 다른 곡이 다 똥이었어도 이 곡만 있었다면 기쁘게 앨범을 구매했을 것이다.

이 앨범은 sentimental을 양보한 대신 Heavy와 Progressive의 밸런스를 굉장히 잘 잡았고, 이전까지 단연 부각되되었던 시모네는 한 발자국 뒤로 물러나 스포트라이트를 다른 파트와 좀 더 공유한 듯했다.
다만 그 능숙히 조율된 곡들 가운데 #5 만큼은 구성이나 밸런스 면에서 좀 아쉬움이 남았다
... See More
3 likes
Reviewer :  level 10   (100/100)
Date : 
지금으로부터 5년 전부터였을까? Epica 가 소속사를 Nuclear Blast 로 옮긴 이후로 부터 이들의 스타일이 급격하게 바뀌었다고 합니다.옮기고 바로 5집 Design Your Universe 을 발매를 하게되었습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이들이 본격적으로 스타일이 변하기 시작한것은 4집 The Divine Conspiracy 부터였는데 약간 대중적인 면이 보이지만, 전작의 아름다움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Epica 의 명작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Design Your Universe 이라고 하더군요. 오케스트레이션도 그거지만, 데체적으로 공격적으로 밀어 붙히는데, 대부분이 이런 스타일을 좋아하셔서 그런듯합니다. 전작 최악의 앨범이였던 Requiem for the Indifferent 때문에 아마도 대부분은 이들의 신보를 그다지 기대를 하지 않았을거라 믿습니다. 그때 당시는 맴버들이 커디션이 상당히 않좋았는데 뉴클리어 블라스트가 덜 만들어진것을 그냥 급하게 발매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아마 커디션을 회복되기까지 시간을 충분히 두고 제작을 해주셨다면 분명 커다란 작품이 탄생할수 있었는데 말이죠.

The Quantum Enigma 를 한마디로 말하자면, '전작의 실망감을 쳐부술 뒤끝작렬' 입니다. 사실상 본인도 그다지 큰 기대도 없었던게 The Divine Conspiracy 를 너무 감동깊게 듣고 다음작 부터 스타일
... See More
1 like
Reviewer :  level 6   (90/100)
Date : 
<맥시멀리즘(Maximalism)>

Epica의 6번째 정규앨범 [The Quantum Enigma]의 사운드는 심포닉 고딕 메탈에서 끌어올 수 있는 모든 피쳐(Feature : 특징)들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린 결정체라고 정리할 수 있을 듯 하다. '심포닉'한 면을 사운드의 베이스로 삼으며 Simone의 보컬이 '고딕'의 측면을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출중한 드러밍과 파워풀한 기타 리프에서 볼 수 있듯이 '메탈'적인 부분도 놓지 않고 있는데, 이로 볼 때 이들의 이번 사운드를 '맥시멀리즘(Maximalism)'의 코드로 설명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다만 보컬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사운드 측면에서 고딕적인 어프로치를 통해 정체성을 내세웠던 이들의 초기 디스코그라피들을 고려해보면, 이번작을 이전의 고딕적인 측면은 줄이고 보다 파워풀한 메탈과 장엄한 오케스트라에 집중한 조합으로 설명해야 할 것 같다는 느낌도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앨범은 모든 소리의 요소들을 극단으로 까지 몰고 완벽에 가까운 수준으로 조합했다는 점에서 '메탈+오케스트라'라는 단순한 조합 형식의 코드로 설명하기에는 분명한 한계가 존재한다는 생각이다. 이는 그만큼 Epica의 이번 사운드가 한번 척 듣기에도 출중하다고 느낄 정도로 구성되었음을 반증하기도 한다.
... See More
3 likes
Reviewer :  level 10   (95/100)
Date : 
EPICA의 6번째 정규 앨범인 The Quantum Enigma
처음 공개된 The Essence of Silence를 들을 때 부터 무언가 상당한 변화가 있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앨범 전체로 놓고 봐도 전작들이랑은 확연하게 달라진 부분들이 많은 듯 하다.

우선 마크가 언급했던 대로 전체적인 프로듀싱이나 곡들이 상당히 "모던해진" 느낌이다.
희대의 통수작(?)으로 불리는 전작 RFTI처럼 이도저도 아닌 괴상한 곡들이 있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지금까지 있었던 어느 앨범들보다도 귀에 쏙쏙 잘 박히는 곡들이 인상적이다.
개인적으로는 The Essence of Silence나 Unchain Utopia, Omen의 멜로디가 상당히 좋다.

사운드적인 측면으로 보자면 헤비니스가 크게 강화된 모습인데
프로듀싱 자체는 상당히 밸런스있게 녹음이 되었으나 기타와 드러밍은 확실히 "브루털해진" 느낌이다.
The Second Stone부터 빠르게 달려나가는 앨범구성은 DYU와 마찬가지로
Arien의 드러밍이 EPICA에게 끼친 영향이 얼마나 지대한 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본다.

정말 신기한 건 시모네의 보컬인데,
2년동안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발성이나 창법이 바뀐것 같은 느낌이 든다.
성악보컬일 때는 물론이거니와 일반적인 보컬을 사용할 때에도 이전과는 많이 다른 느낌이다.
물론 좋은 쪽
... See More
6 likes

The Quantum Enigma Comments

 (45)
level 15   (90/100)
Epica를 이 앨범으로 처음 접한건 큰 행운으로 생각한다. 물이 오를대로 오른 작곡력에 본인들이 가진 장르적 장점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특히 섞이기 어려운 관현악 사운드와 메탈 사운드의 조화는 이 바닥 최고 수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2번 트랙 훅 파트에서 보여주는 여성 보컬 팝스타일/성악스타일 발성 전환은 기가막히게 훌륭하다
4 likes
level 2   (100/100)
Grea prduction, great songwritting, maybe the best epica album alongside DYU
level 6   (90/100)
본인 기준 2014 최고의 앨범. Unchain Utopia에서 들려주는 Simone Simons의 보컬은 충격 그 자체였는데, 옛날 그 사람 맞나 싶을 정도였다. 전체적으로 Heavy해져서 더욱 좋았다.
4 likes
level 10   (90/100)
맥시멀리즘의 극한. 심포닉 메탈의 최대 출력을 여과없이 선보인 작품입니다. 그 한결 같은 웅장함으로 인해 곡의 인상이 잘 각인되지 않는다는 점만 빼면 심포닉 메탈의 포맷으로선 이상적입니다. 2번 트랙의 전주가 킬링 포인트.
level 13   (80/100)
발매 당시 듣고 지루하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꺼내 들어보니 이런 종류의 여성가창에 대한 불호 취향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괜찮은 곡들인 것 같다.
level 7   (65/100)
좋은거 모르겠다 이런류의 여성보컬을 보여주는 음악중에 안지루한건 못봤다
level   (95/100)
크... 멋지다. 사스가 에피카
level   (90/100)
그동안 심포닉 무시해서 죄송해요!
level 4   (95/100)
절대로 단시간에 체득할 수 없는 내공. Epica의 확실한 복수.
level   (80/100)
메탈을 조금 덜어내고 오케스트라의 웅장함을 강조하는 쪽으로 갔으면 더 좋았을 것 같지만...그래도 이 정도의 심포닉메탈이라면 언제든지 환영이다.
level 3   (60/100)
과유불급. 밴드 고유의 색을 버리면서까지 심포닉 헤비니스에 집착할 필요가 있을런지. 음반의 완성도를 떠나 귓가에 남는 멜로디는 없을 뿐더러 창법이나 곡 전개에서도 적지 않은 사람들에게 지루함을 느끼게 하는 것이 당연하다.
level 14   (90/100)
굿. 음악적으로 취향에 상당히 근접한다
level 8   (75/100)
내겐 좀 지루한
level 6   (70/100)
꽉 찬 사운드 속에 느껴지는 지루한 전개..올해 주위의 반응들에 기대했던 음반들은 충족치를 전혀 채워주지 못하는거 같다.
level 2   (95/100)
심포닉 고딕메틀의 끝판왕격... 3,4,6,10,13 추천
level 3   (45/100)
갠적으로 시몬스 하이톤 목소리랑 언클린보컬이 잘 안어울리는것같음. 또한 금방 질린다.
level 12   (95/100)
화려하고 웅장하며 미려한데 유기적이기까지 하다. 이 계열에 청자가 바랄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아 놓았다. 에피카 최고의 앨범.
level 5   (90/100)
심포닉과 메탈의 완벽한 조화.
level 6   (85/100)
나는 이런 헤비한 작곡을 좋아하는데 딱 좋다. 비슷한 방향으로 명반을 써내고 있는 Symphony X가 연상된다. 일부 밴드들처럼 심포닉 메탈이랍시고 오케스트라&키보드 떡칠만 해놓은 자장가였으면 듣자마자 40점이지만.. 이 앨범은 다르다
level 13   (70/100)
괜찮긴한데 개인적으로 Design Your Universe 앨범에 비하면 멜로디적인 부분에선 떨어지는 앨범 같다. 그래도 본연에 충실한, 스케일 넘치는 악곡 구성은 참 맘에 든다.
1 2 3

Epica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Album87.6214
Album88.5131
Album8520
Album87.1225
Live-00
Live85.691
Album91.3443
Live-00
Album68.5285
Live-00
▶  The Quantum EnigmaAlbum87.9494
Album87.7281
EP83.330
EP94.260
EP-00
EP-00
Album-00
Contributors to this album
Info / Statistics
Artists : 38,822
Reviews : 9,057
Albums : 139,578
Lyrics : 185,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