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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부터 보여줘왔던 스타일의 반복 속에서 준수한 음악을 들려줍니다. 핵심 프레이즈의 주도권을 기타가 아닌 키보드가 쥔다는 게 인솜니움과의 차별점. 파워메탈처럼 달리는 트랙들에서는 스트라토바리우스가 연상되는 곡들이 인상적이었고, 앨범 내에서 손꼽는 트랙은 7번 트랙 Be the Sky. May 16,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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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 악티카의 전성기의 마침표에 있는 앨범입니다. 약간 서정성과 구성미에 집중하던 3집과 유사한 노선을 보여주며, 기타 & 키보드의 솔로 배틀을 포함하여 힘을 빡준 전반부와, 서정성을 중심으로 한 퍼포먼스가 부각되는 중후반부 트랙이 대비를 이룹니다. 후반부의 힘이 모자라게 느껴지는 건 아쉽고, 개인적으론 다음 앨범 Unia가 더 좋습니다. Apr 18,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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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에서 들려주었던 멜로디의 홍수, 화려한 기타와 키보드의 유니즌, 솔로 플레이, 꽉찬 심포닉 플롯 모두 다운그레이드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약간 공격성을 강조한 트랙들도 보이지만, 밴드의 하드웨어가 서정성에 몰려 있는지라 그렇게 강력하지도 않습니다. 기왕 심포닉/멜로딕 데스로 나간 거 전작보다 더 과감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Apr 1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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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DGM 사운드의 모태가 되는 앨범으로, 초대 기타리스트 Diego Reali가 탈퇴하고 그 자리를 Simone Mularoni가 채웠으며, 또한 키보디스트 Emanuele Casali가 합류한 앨범입니다. 시원스런 파워 메탈의 질주 속에서 박자 쪼개기와 상당한 테크닉이 매력적이며, 아직 멜로디는 덜 여물었지만, 프로그레시브 메탈에 상응하는 폭발적인 연주력을 이미 선보이고 있습니다. Apr 1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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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들 트랙, 서정성이 강조된 트랙들이 점차 늘어나고, 달리는 트랙들은 똑같은 패턴으로 곡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키보드는 데코레이션의 느낌이 강하고 포인트 멜로디는 토니 카꼬의 보컬라인에 주로 편성되어 있는데, 단일 대오로 멜로디가 더 강조되는 편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리드 기타의 고음부 리드가 적은 건 소악에게서 가장 아쉬운 점입니다. Apr 9,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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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츠 워닝의 묵직한 리프에 키보드를 마음껏 얹은 듯한 느낌과, Once A Dream처럼 사바타지 식의 감성이 느껴지는 트랙들도 있습니다. 사운드의 배합과 리프 메이킹은 나름 괜찮은데, 그 천하의 로이 칸이 이 작품에서는 아직 밴드와의 조화가 부족하고, 가장 중요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게 없습니다. 그러나 이 작품을 끝으로 카멜롯의 방랑은 끝나는 것이 다행. Apr 8,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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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뷔작 못지 않게 여물어진 작품으로, 초기 소나타 악티카의 질주감 넘치면서도 밀도 있는 사운드가 잘 드러납니다. 달려 달려 식의 1집에 비해 미들 트랙이나 서정성이 강조된 트랙도 몇몇 보이는데, 달리는 트랙과의 차별점 없이 템포로만 달라지는 것 같은 점은 아쉽고, 연주의 방식도 다 똑같은 것도 결점. 빠르고 화려한 데선 충분히 훌륭합니다. Apr 7,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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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음 퀄리티는 드림 시어터에 비하면 낮고, 멜로디 역시 극강의 면모를 보이지는 않지만 섀도우 갤러리 특유의 분위기와 몰입감으로 승부하는 앨범으로 물 흐르듯 흘러가는 전개가 인상적입니다. 그 와중에 멜로디가 돋보이는 Crystalline Dream, 그리고 장대한 길이 속에서 클래시컬하고 서정적인 면모가 절정에 이르는 Ghostship이 명곡입니다. Apr 6,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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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기의 차가운 북유럽 감성과 중반기의 모던한 느낌이 섞여있는 과도기의 마지막 작품으로, 에버그레이의 작품 중 가장 프로그레시브 메탈의 스테레오 타입에 근접한 작품이 아닐까 합니다. 러닝 타임에 상관없이 드라마틱한 전개를 보여주고, 호소력 있는 보컬과 연주, 솔로가 인상적입니다. 승부를 보다 만듯한 멜로디와 약간 답답한 사운드가 결점. Apr 5,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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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심포니 엑스 풍의 연주에 북유럽의 헤비니스와 오케스트레이션을 결합한 양식미 충만한 음악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화려한 선율과 어우러지는 프로그레시브한 연주 역시 호평할 만한 부분, 다만 여러 번 지적되었듯 멜로디의 부족으로 기억에 잘 남진 않습니다. 11분짜리 대곡 Seven Lands of Sin 좋습니다. Apr 3,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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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랜드 연대기로 다시 회귀한 작품입니다만, 사운드의 전반적인 스케일은 3~4집의 오케스트레이션에서 신디사이저 사운드만 제거한 느낌입니다. 앨범 전체를 하나의 컨셉으로 아우르는 기획에 비해 곡들이 앨범 전체의 이음매로서도, 단일 곡으로서도 용두사미 느낌이 역력합니다. 전작의 아우라와 비교되는 아쉬운 작품입니다. 연주는 들을만 합니다. Apr 2,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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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웅장해지고 더 육중해지고 더 공격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훌륭한 소포모어. 시모네의 보컬은 오페라 일변도에서 보다 메조 소프라노의 음색을 잘 살리는 면모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작도 탄탄했지만 2집에서 초기 에피카의 양식미가 유감없이 표출되고 있습니다. 가장 하이라이트는 마지막 타이틀 트랙으로, 앨범의 모든 것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Apr 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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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의 심포닉 메탈 밴드 EPICA의 데뷔작으로, 약간 초기 나이트위시의 감성에 세리온식 고딕 어프로치를 적극적으로 구사하면서 탄탄한 연주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크 얀센이 After Forever 때부터 시작한 The Embrace That Smothers 시리즈를 이어나가고 있는 것에서 그의 음악적 주체성을 가늠해볼 수 있고, 아시다시피 성공적으로 나아갔습니다. Apr 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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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하고 거친 멜데스의 뼈대가 거칠고 우락부락한 기타 리프와 보컬을 통해, Winter's Gate에서 보여줬던 밀도 있고 차가운 감성이 키보드를 통해 적절히 버무려진 훌륭한 작품입니다. Neverlast, Pale Morning Star, Heart Like a Grave 세 곡이 정말 훌륭하고, Omnium Gatherum을 연상케하는 서정적 멜로디의 반복도 3기타의 활약으로 시종일관 감정을 고조시키는 게 일품입니다. Mar 30,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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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메탈의 호쾌한 리프와 프로그레시브 메탈의 테크니컬함을 모두 살려 적절히 배합하고 매력적인 키보드를 얹어 화려한 쇼를 펼칩니다. 유럽 프로그레시브 메탈의 또 다른 초석이 되는 밴드의 탄탄하면서 화려한 데뷔작으로, 보컬이 연주만큼 인상적이진 않지만 각 파트가 모두 정면으로 나서며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의 밸런스가 일품입니다. Mar 28,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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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 텁텁했던 프로덕션도 개선되고 싱글 지향의 트랙으로 프로그레시브 메탈의 진수를 보여준 명반. Alley Cat 듣고 이렇게 대중성과 예술성을 잘 결합하는 밴드가 있겠나 싶었으며, 30분짜리 대곡인 타이틀 트랙 역시 백문이 불여일청 트랙입니다. Mar 26,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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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ction의 연장선인데, 그 방법론을 채용하여 매우 안정감 있는 연주를 보입니다. 청자에게 어필하기보다 양식미가 좀 더 두드러지는 작품이라 생각되며, 전작처럼 몽롱한 키보드라인이 인상적입니다. Mar 24,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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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컬 교체 이후 원숙미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오케스트레이션과 밴드의 조화가 균형잡혀 있고, 키보드까지 종종 앞으로 나서며 포지션 간의 균형을 맞추고 있습니다. 멜로디든 사운드 포징이든 욕심 부리지 않아 거슬리는 면은 없지만, 그래도 좀만 더 의욕적이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Mar 23,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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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샤 패스의 프로듀싱 지원 아래 묵직한 가운데 멜로디를 잘 살리는 심포닉 파워 메탈을 만들어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작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했다고 느껴지며, 카멜롯이 연상되는 중량감 있는 기타 리프와 나름 정교한 솔로와 오케스트레이션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집니다. 추천 트랙 4번, 7번하고 마지막 세 개의 트랙. Mar 2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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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집과 비슷한 느낌인데, 오케스트레이션이 대폭 강화되고 기타 사운드는 약해졌습니다. 연주나 멜로디는 무난한 듯 하지만 전작들만큼 뛰어나지도 않고, 개인적으로 심포닉 메탈을 좋아하지만 기타 사운드를 희생시키면서까지 오케스트레이션을 추구하는 건 좋아하지 않습니다. Dark Moor나 Nightwish의 근작을 연상케하는 아쉬운 작품입니다. Mar 20,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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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의 미적지근함을 떨치고, 2집처럼 밀도 있는 연주와 사운드로 돌아왔습니다. 화려하고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 콰이어의 활용, 그리고 현 VoS의 보컬인 클레멘타인의 참여는 이 작품에서 에피카와의 유사성을 생각하게 됩니다만, 통시적인 면에서 평가하자면, 프로그레시브로 시작하여 심포닉 파워 메탈로 이행한, 포스트 카멜롯의 완벽한 안착입니다. Mar 19,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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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셀 알렌과 아네트 올즌이라는 특급 보컬들이 북구 파워 메탈의 감성 속에서 감미로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네트 단독곡, 알렌 단독곡, 둘이 듀엣으로 부르는 곡의 밸런스가 적절하고, 맹렬한 느낌의 커버와는 달리 러셀의 보컬은 부드럽게 맞춰져 아네트와 잘 어우러지며, 멜로디 역시 흥얼거리기 좋게 만들어졌습니다. 들어보면 확실히 좋은 작품. Mar 18,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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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의 노선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지만, 오케스트레이션이 더 상용화되고, 카멜롯의 The Black Halo 마냥 미들 템포 위주 트랙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작에서 보여준 다채롭고 모던한 감성 대신 여타 심포닉 파워 메탈과 유사한 사운드를 보여줘서 약간 몰개성화 된 것 같은 점이 아쉽습니다. 좋은 곡들은 후반부에 몰려 있고, 전반적으로 평이한 모습입니다. Mar 16,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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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Album Comments – last 30 d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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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먼 스래쉬 삼총사 중에서 가장 유명한 크리에이터의 2집으로 타이틀곡이자 앨범 제목 '살인의 쾌락' 만큼 음악이 살벌하다. 이후 5년 정도 명반 행진을... 스래쉬 최고의 해인 86년에 나온 앨범 중에서 이거랑 견줄만한게 슬레이어 3집이나 다크엔젤 2집이 있다. 3작품 모두 내가 가장 원하는 초스피드,초과격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Jun 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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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을 오래 듣다보니, 어렵고 복잡한 음악을 만드는 것보다는, 뜯어보니 정말 단순하고 별거 아닌, 남들도 다 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절묘하게 조합해서 좋게 들리도록 만드는 것이 훨씬 어려운 것 같다. 그럼 관점에서라면 본조비는 '실력이 대단한 밴드'라고 자신있게 할 만하다. Jun 7,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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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거면 차라리 슬레이어 새 앨범을 내시는 게... May 1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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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 2](/img2/m2-2.gif)
만약 "드림시어터"의 음악으로 본 다면 이 앨범은 DT중 가장 쳐지고 가벼운 음반이 될 것이다, 만약 드림시어터의 "음악"으로 본 다면 이 앨범은 재즈,블루스 등을 잘 버무려 본인들만의 스타일을 접목시켜 만들어낸 이색적인 작품이 될 것이다. 물론 호불호가 당연히 있을것이다. 하지만 이 앨범은 망작이라는 평가를 받기에는 수려한 곡들이 가득가득 들어차있다. May 1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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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 9](/img2/m2-9.gif)
인플레임스 최고의 명반이자 멜로딕 데스메탈 역사상에서도 중요한 필청작. 어떻게 이렇게 천지개벽할 수 있었는지 뒷담화 썰을 듣고 싶을 정도다. May 2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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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variety in the instrumentation keeps every song so distinct. The vocals are very good. All in all, these veterans made excellent use of their experience. Great work. May 26,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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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KEEPER 시리즈 이후 나온 앨범이라 기대감에 비해 충격을 받은 건 사실이나 평가 절하될 정도의 앨범은 아니라고 본다. 2,4,7,8,10,11번 트랙 등 괜찮은 곡들이 많다. 개인적으로는 키스케의 보컬은 고음도 좋지만 저음을 더 좋아하는 지라...보너스 트랙인 "Shit And Lobster" 도 나쁘지 않다. May 27,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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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ng in the Tail is another very good album by legendary Scorpions May 30,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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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가 없으면 늘 똑같은 것만 한다고 욕 먹고, 좀 달리 하면 초심을 버렸다고 욕 먹고. 하지만 이 앨범에서 Demon Driver를 지나치면 안 됨. 특히 중간에 스윕피킹으로 갈겨주는 아름다운 아르페지오는 더더욱. Jun 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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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앨범이 메탈킹덤에 있다니 다소 놀랍다. 이 음악들이 나에게 준 감동은 만점 이상이다. 50년이 넘은 음악이지만, 50년 후의 리스너들도 듣고 있을 것이다. Jun 6,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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