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Babymetal

Band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Trance Metal, Alternative Metal, Power Metal, Melodic Death Metal
LabelsToy's Factory
FormatCD, Digital
Length56:07
Ranked#274 for 2014 , #8,049 all-time
Reviews :  9
Comments :  88
Total votes :  97
Rating :  63 / 100
Have :  12
Want : 1
Added by level 함초롬
Last modified by level 21 Eagles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Babymetal - Babymetal CD Photo by roykhanBabymetal - Babymetal CD Photo by 쓰레숄드Babymetal - Babymetal CD, DVD Photo by 꽁우Babymetal - Babymetal CD Photo by 꽁우Babymetal - Babymetal CD Photo by am55tBabymetal - Babymetal CD Photo by The DEAD
Babymetal Information

Line-up (members)

  • Suzuka Nakamoto (Su-Metal) : Vocals
  • Yui Mizuno (Yuimetal) : Back Vocals
  • Moa Kikuchi (Moametal) : Back Vocals

Production staff / artist

  • Key Kobayashi (Kobametal) : Producer
  • Takehiro Mamiya : Co-Producer
  • Chibametal : Executive Producer
  • Inabametal : Executive Producer
International Bonus tracks
14. Road of Resistance (5:20)
15. Gimme Chocholate - Live at O2 Academy Brixton, London - (5:04)

Babymetal Reviews

 (9)
Reviewer :  level 17   85/100
Date : 
어렸을 때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 Helloween의 음악과 Deicide의 음악을 접목하면 어떤 음악이 나올까? 나중에 그런 음악을 한 번 해봐야지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 시절이 아마도 1996년도 고등학교 시절이니 엄청나게 허황된 꿈이지 않았나 싶을 정도였는데, 아니라 다를까? 2001년도 In Flames의 음악을 듣고 내가 원했던 음악이 나왔구나라는 생각을 했었다. 물론 선구자는 되지 못했다. 이미 나왔기 때문에...
사실 음악이라는 것은 이러한 실험적인 생각 혹은 망상으로 했던 생각을 현실로 옮기면서 음악은 발전을 해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음악에는 정통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라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 그러나 그 정통성이라는 부분도 결국은 음악이 변화가 있어야만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는 이야기다. 특히 메탈에 대해서는 변화보다는 정통성을 더 강하게 간직하고 있다. 변화도 내부적인 변화는 허용이 될지언정 외부적인 변화에 대해서는 상당히 부정적이다. 물론 나도 마찬가지다.

2010년.
일본의 어느 한 프로듀서(Kobametal)는 상당히 실험적인 생각을 실천으로 옮겼다. 어리고 귀엽기만한 어린 여자 아이돌 3명을 데리고 메탈아이돌이라는 신개념을 탄생시킨다. Kobametal은 메탈과 아이돌을 동시에 좋아했던
... See More
2 likes
Babymetal - Babymetal CD Photo by The DEAD
Reviewer :  level 4   100/100
Date : 
1. 일본 아이돌 특유의 '카와이'한 스타일에 대한 거부감과
2. 정통 메탈에서 벗어나는 새로운 시도에 대한 선입견
을 완전히 버린다면 즐겁게 들을 수 있는 앨범.

2016년 발매된 Metal Resistance와 비교하면 아직은 아이돌 노래에 메탈 반주를 끼얹어놓은 느낌이 강하다.
그러나 뒤로 갈수록 다소 늘어지는 2집에 비해 전곡이 골고루 들을만하다.
다만 BABYMETAL DEATH와 같은 몇몇 곡의 드럼이 미디라는 얘기를 어디선가 들었는데 사실이라면 그 점은 조금 아쉬울 것 같다.
또 찾아봤는데 가사의 내용도 조금...(일본어를 못 알아들어서 다행이다.)

그러나 좋은 의미로든 나쁜 의미로든 메탈사에 길이 남게 될 파격적인 시도임은 분명하다!
이런 용기와 도전 정신에는 100점이라도 전혀 아깝지 않다.
'카와이 메탈'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탄생을 알리는 기념비적인 앨범.
1 like
Reviewer :  level 7   90/100
Date : 
제목: 나는 왜 BABYMETAL을 듣는가?

(본인 블로그에서 발췌, 일부 내용 수정. 최종수정일: 2015. 02. 26.)

-----
-----

예전에 블로그에 "나는 왜 음악을 듣는가?" 라는 글을 올린적이 있다. (http://weirdsoup.tistory.com/233)

비록 지금은 필자의 소위 "엔트로피 이론" 의 문제점에 대한 몇 가지 반성으로 인해, 해당 글에서 엔트로피 운운하는 부분은 필자의 현재 소견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그를 제외하면 현재까지도 저 생각은 그리 달라진 바가 없다. 그리고 이에 부합하는 대표적인 장르가 바로 "메탈"이다.

필자가 메탈을 듣는 이유는, 분명히 그것이 "예술" 이기 때문이다. 바꿔 말하면, 표면적으로 메탈의 형태를 띄고 있더라도 "예술"이 아니라면, 즉 저급한 셀아웃에 불과한 무가치한 음악이라면 결코 듣지 않을 것이다. 그러한 음악은 필자가 상기 글에서 언급한 "음악을 듣는 이유"와 무관하기 때문이며, 그것들은 필자를 그저 불쾌하게 만들 뿐이다.

BABYMETAL(발음: 베비메탈)은 메탈인가? 소위 "메탈 커뮤니티"들에서 이는 큰 이슈가 되어 왔다. 이들의 음악을 메탈로 볼 것인지 아닐 것인지는, 트랜스코어/뉴메탈 등의 뉴스쿨 메탈 음악들을 통상 언급하는 "메탈"의 범주에 포함시킬 수 있을 것인지에 관한 논의를 넘어서서, 그러한
... See More
7 likes
Reviewer :  level 9   80/100
Date : 
아이돌 걸 그룹과 헤비 메탈, 전혀 어울려보이지 않는 두 장르를 접합시킨 신선한 시도인가?
순수해야 마땅한 예술이 아이돌이라는 극단적 상업주의와 만나 태어난 돌연변이에 불과한가?

헤비메탈이란 무엇인가? 록 음악에서 발전된 록 음악의 하위 장르다. 그렇다면 록 음악은 무엇인가? 정의하기 힘든 명제가 아닌가? 그렇다면 더 나아가서 음악이란 무엇인가? 우리가 듣는 소리라는 것을 분석하여, 정형화하고, 그 틀을 유지하거나, 틀을 벗어나는 변칙을 만들면서 듣기 좋게 조합하는 예술 행위. 그것을 음악이라고 한다면, 대부분 동의할 것이다. 그렇다. 자고로 음악이란, '듣기 좋게 만든 것'이라면 그것으로 완성된 하나의 음악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본론으로 돌아와서 베-비메탈이란 그룹이 무엇인지 이야기해보자. 이들은 일본의 여자 아이돌 그룹 '사쿠라 학원'의 유닛으로, "학창시절의 동아리 활동을 테마로, 성장기 아이돌들에게 다양한 분야에서 개성을 표현하게 하겠다"라는 가치를 표방하고 있다. 단순히 아이돌을 통해 돈을 벌겠다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아직은 어린 아티스트들에게 가치 실현의 기회를 주겠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그렇다면 현재 베-비메탈의 위치는 어느 정도인가? 우선, 헤비메탈씬
... See More
3 likes
Reviewer :  level 9   90/100
Date : 
예술이라는 방대하고 무한한 창조물이 위대할 수 있었고 더불어 많은 이들의 칭송을 받는 이유는
'다양성(variety)'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현존하는 것들의 '발전'을 도모할 뿐 아니라 후대에 이어질 멋진 것들의 '생성'에도 기여함이
예술에 있어 다양성의 중요한 존재 이유이자 필요조건이라 생각합니다.

어떤 이들이 부르짖는 '전통' 이라는 것이 어떤 이들에게는 '편협'이 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와 '망나니 짓거리' 또한 예술의 영역에서는 종이 한장 차이일 뿐입니다.

왜 지하 연습실에서 머리를 흔들며 밤 늦게까지 합주하는 것은 진지한 것이고
무대위에서 드레스를 입고 뛰어다니며 열창하는 것은 저급하고 가벼운 것 인가요?
그들 각각의 노력을 감히 누가 함부러 재단하고 비교 할 수 있을까요?
메탈은 가난하고 억척스럽고 독하고 그리고 '남자답게' 노력해야만 즐길 수 있는 신성화된 음악인가요?

예컨대 맥도날드의 햄버거가 건강한 소위 웰빙푸드라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것은 아니지요.
또한 많은 이들의 요구가 있고 사랑을 받는 것이 그것들의 완성도를 보장하는 것도 아니지요.

다만, 확실한 것은 그러한 것들에는 하등의 이유가 있는 것이고
우리는 그러한 '현상'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 See More
14 likes
Reviewer :  level 8   70/100
Date : 
처음에 Youtube에 공개된 몇 곡들 들어보고 얼마나 속으로 오글거리던지....
오글 메탈의 절정을 깨닫게 해준 Babymetal의 첫 정규 앨범이다.

사실 이 앨범이 정말 헤비메탈이냐...라고 하면.... 글쎄?
만약 어떤 커뮤니티가 뉴메탈이나 얼터너티브 메탈, 트랜스코어 쪽까지 다 메탈로 치부하고 있다면, 이 밴드 역시 헤비메탈로 봐야 할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이 밴드는 헤비메탈이라고 보기는 좀 부적합하다.

이건 보컬의 문제가 아니다. 컨셉의 문제도 아니다. 보통 선전하기를 "데스메탈 연주에 아이돌 보컬을 입힌 밴드"라고 하는데, 내가 들은 바로는 좀 다르다. 데스메탈 연주가 아니라, 데스메탈스러운 연주에 인더스트리얼스러운 양념을 끼얹은, 흔히 트랜스코어에 가까운 사운드를 들려준다. 이러한 비슷한 느낌을 받았던게.... 아마.... Blood Stain Child의 <Epsilon> 앨범에서였던 것 같다 (이 부분은 기억이 확실치 않다). 물론 Amaranthe의 두 앨범에서도 그렇고....

장르가 뭐냐는 것은 차치하고.... 음악 자체만 감상해본다면..... 간단히 말해서 "신선함", 그리고 "오글거림"이라고 하겠다.

(비록 밴드 초기에는 립싱크를 많이 했다고 하지만) 메인 보컬은 확실히 노래 실력이 꽤 된다. 이게 전형적인 헤비메탈 창법이
... See More
4 likes
1 2

Babymetal Comments

 (88)
level 7   40/100
Terrible...
level 3   40/100
음악 자체가 이상한데 좋게 봐줄수가 없습니다. 여자애들이 로리타 코스튬을 입고 나와서 춤추든, 유카타 입고 나와서 춤추든... 일단 음악이 너무 별로이고 이상하고 조화롭지도 못하고... 도저히 좋게 봐줄래도 좋게 봐줄수가 없습니다.
level 4   40/100
babymetal don't have good songs
level 3   85/100
메탈 밴드라기보다는 사쿠라 학원 경음부였던 시절.
level 9   100/100
muy molón
level 13   40/100
어린 여자애들이 '메탈'을 해서가 아니라 '어린 여자애들'이 메탈을 해서 먹혔던 것. 예상대로 여자애들이 나이를 먹고 나니 별별 미사여구를 갖다붙이며 띄워주던 사람들이 신기루처럼 사라져 버렸다. 그래도 10년 가까이를 해먹었으니 성공적인 판매 전략이었음은 인정.
level 12   90/100
베이비메탈 최고 앨범 귀여운 보컬과 캐치한 멜로디, 헤비한 사운드의 조화가 취향 저격이다.
Babymetal - Babymetal CD Photo by am55t
level 10   40/100
이 끔찍한 작품이 등재되었을 줄이야.
level 8   40/100
'메탈인가 아닌가? 좋은가 안 좋은가?' 따위의 질문 이전에 '좢 같은가? 좢 같지 않은가?' 의 원초적인 물음에 본능적으로 좢 같음을 인지하고 기피하게 된다. 남자아이돌이 애교를 떨며 브이라이브 하는 것을 보았을 때 난 왜 이것이 싫은가? 라고 굳이 고민하지 않듯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지만, 그냥 싫다. 이걸 감상할 시간에 야한 동인지를 보는 게 이득다
1 like
level 6   45/100
연주 자체는 몇몇 곡은 나쁘지 않지만...
1 like
level 3   65/100
물론 앵앵거리는 보컬은 정말 적응하기 힘들긴 하지만 색안경만 벗고 들어본다면 나름 괜찮은 앨범이다
level 8   40/100
다시들으니까 더 이상해서 점수 내림
level 7   40/100
연주는 뛰어나지만 보컬에서 너무나 큰 이질감을 느낌. 다시는 듣고 싶지 않는 앨범
1 like
level 8   65/100
글쎄다.. 나는 보컬이 개똥이면 아무리 좋은 연주실력이 잇더라도 안듣는 터라 맘에 안든다 J POP 여자 아이돌 AKB48같은 보컬을 난 정말 극혐한다 그래도 뭐 연주정도는 들을만하니...
1 like
level 9   90/100
보컬이 일본 여자 아이돌 스타일이긴 하지만 결코 실력이 모자란 건 아니다. 단지 기존 메탈계에서 없던 보컬이라서 그렇지. 메탈계에 여성 보컬은 수도 없이 많았는데, 거기에 새로운 유형 하나가 더 추가된 것 뿐이다. 취향은 갈리겠지만 그 자체를 폄하할 순 없다. 그리고 일본 메탈계의 실력파들이 모였으니 악곡과 연주는 최상이며 녹음 또한 매우 훌륭하다.
2 likes
level 6   45/100
정말로 별로다. 내가 보수적이라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아이돌 + 메탈은 안맞는거같다. 내가 일본씹덕음악을 정말 극혐해하는데 그씹덕음악 특유의 소녀 목소리? 항마력 딸려서 죽을뻔했다. 리프는 일반 코어류에 나올법한 리프다. 어렸을때 데뷔해서 지금까지 꾸준히 공연하는건 ㅇㅈ하겠지만 음악은 정말로 극혐이다. 메탈 입문하고 싶은 씹덕들에게 추천한다
4 likes
level 7   45/100
아무리 그래도 좀... 모든 트랙을 1분 이상 듣기가 힘들다. 5점은 신선함에 대해 주는 점수이다.
2 likes
level 6   40/100
나는 보수적인가봐 도저히 못듣겠음
1 like
level 8   40/100
카와이메탈은 신선한 접근이었을 지도 모르겠다. 실제로도 잘 먹히고, 상업적으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으니... 그러나, 실력 좋은 세션들을 갈아서 만들어낸 결과물이 겨우 이 정도밖에 안 되는 게 아쉽다. 음악마저 다소 좋았다면 이들에 대한 평가는 하늘을 찔렀을지도?
1 like
level 15   40/100
끼워맞추기가 너무 많다 방귀메탈 트름메탈은 없냐
2 likes
level 9   70/100
I expected this album to be utter garbage, but it turned out to be pretty funny and entertaining. The supporting musicians, Kamiband, are proficient and renowned in Japan (e.g. Takayoshi Ohmura or Boh).
level 4   80/100
보컬이 약간 유치해 보이는 부분은 있지만, 색안경을 끼고 듣지만 않는다면 나름 괜찮다고 본다. 가볍게 들어줄만 하다.
level 2   90/100
음악의 호불호, 메탈의 정통성 전부 떠나서 이 앨범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는 모두 인정해야한다
level 1   40/100
장르고 나발이고 다 떠나서 얘넨 그냥 극혐.
level 6   55/100
<Megitsune>는 정말 괜찮은 곡이다. 하지만 이 곡을 비롯한 4, 5, 12, 13번 트랙을 제외하고 나머지 트랙은 내가 직접 찾아서 들을 일은 없을 것 같다.
level 9   90/100
새시대로의 아방가르드 메탈
level 21   80/100
참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그룹
level 11   70/100
이들을 싫어할 수는 있지만 이들이 메탈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상당히 많은 것을 논증하고 설득해야 할 것이다. 리프와 구성, 전체적인 사운드가 메탈이면 메탈이다. 보컬이 아이돌이라고 이 음악 자체가 메탈이 아니라고 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2 likes
level 13   75/100
뉴메탈보단 메탈스럽습니다. EP곡들 때문에 인상이 안 좋았지만 편견없이 들어보니 좋아요. 다만 메탈임을 강조하려는 건지 시종일관 빠른 템포인데 듣기 피로해요. 쉬어가는 곡 몇 개 있다면 더 좋을 듯.
level 4   40/100
망작
1 2 3

Babymetal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  BabymetalAlbum63979
Live-00
Live8021
Album67.9472
Live4010
Album71.190
Live-00
Live-00
Album82.521
Contributors to this album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77
Reviews : 10,029
Albums : 165,589
Lyrics : 216,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