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Therion - Lemuria cover art
Artist
Album (2004)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Symphonic Metal

Lemuria Reviews

  (2)
Reviewer :  level 2   96/100
Date : 
이 앨범이 외국에서는 극찬 일색이었는데, 여기서는 그냥 좋다는 평이 지배적이군요. 쎄리온의 음악을 쭉 들어온 저로서는, 이 레무리아가 전작에 비해 떨어진다고는 절대 느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전 앨범보다 훨씬 다채롭고 화려해졌다고 할 수 있겠군요. 70점대라...어떻게 들었는지 그런 평가가 나오는지 이해하기 힘듭니다~

그리스-로마 신화와 유럽고중세사에 바탕을 두고 잃어버린 문명에 대한 향수를 음악으로 복원하는 세리온의 불멸의 컨셉 앨범이 바로Remuria입니다. 쎄리온에 의해서 잃어버린 고대문명사가 장대한 오페라의 서사시로 재탄생한다고 할까요..

10개의 트랙을 듣고 있으면 락음악을 듣고 있는게 아니라 환타지 오페라를 보는 것과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2004년 <레무리아>에 바쳐진 유럽의 각종 찬사가 허풍이 아니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끝까지 듣고나면 말로 형용할 수가 없습니다. 클래식에 대한 깊은 이해, 강렬함과 부드러움의 조화, 청중을 사로잡는 체계적이고 정제된 곡의 구성력, 다양한 음색 그리고 신화와 전설을 재해석하는 이야기들로 펼쳐지는 <레무리아>. 10곡은 그야말로 쎄리온의 면모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심포니 락오페라의 회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딕의 서정성, 데쓰의 부루털함, 말러 교향곡의 웅장함, 라흐마니노프의 깊고 장중한 분위기 그리고 바그너의 오페라까지!

어떤 음반이 쎄리온의 이 레무리아와 비교될 수 있을까요?
1 like
Reviewer :  level 21   65/100
Date : 
Therion의 3년만의 신작 Lemuria 으로, 무려 170명에 육박하는 오케스트라, 합창단, 게스트뮤지션이 참여하는 등 거대한 스케일을 선보이고 있다. 9개월간의 대장정이 말해주듯 Lemuria 앨범의 프로덕션은 Therion 역사상 최고라 할만하며, 장대한 오페라적인 사운드는 Epic Metal을 방불케하는 화려함을 보여준다. Vovin 앨범에서 정립한 Symphonic Gothic Metal 에의 노선은 변함이 없으며 기타리프와 클래식 파트의 훌륭한 조화와 합창단의 장중한 코러스로 중세시대의 한복판에 떨어진 듯한 긴장감을 전해준다. 자연스러운 곡전개 등 안정된 송라이팅이 느껴지지만, 전작들에 비해 멜로디가 한참 떨어지는 것 같아 아쉽게 느껴지기도 한다. 전체적으로 나쁘다고는 할 수 없으나, Vovin, Deggial, Secret Of The Runes 등과 같은 무시무시한 걸작들을 발표한 Therion의 이름을 달기에는 너무나도 초라한 음악이다.

Best Track  :  Three Ships Of Berik Part 1: Calling To Arms And Fighting The Battle , Abraxas
1 like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87
Reviews : 10,030
Albums : 165,615
Lyrics : 216,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