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Tristania - Beyond the Veil cover art
Artist
Album (1999)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Symphonic Gothic Metal

Beyond the Veil Reviews

  (3)
Reviewer :  level 21   85/100
Date : 
Widow's Weeds는 갓 데뷔한 Tristania를 Gothic Metal씬에서 가장 주목받는 밴드로 만들어주었다. 이들은 뉴웨이브와 정통 고딕 메탈 특유의 처연한 감성을 결합한 양식미로 씬내에서 가장 미래가 기대되는 밴드로 자리매김하였다. Widow's Weeds로 밴드를 접한 팬들은 Tristania의 후속작에 관심을 모았다. Tristania는 이러한 고딕 메탈 팬들의 기대에 잘 부응해 주었다. Widow's Weeds가 나온 바로 다음해 Tristania는 밴드 본인들이 만든 최고의 작품이자, 고딕 메탈씬 전체에서도 손에 꼽히는 걸작을 만들어 냈다. Beyond the Veil은 90년대 말을 마무리 지은 명반 중 하나라 할 만했다. 이미 데뷔 앨범에서 짜여진 포맷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본작은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정통 고딕 메탈의 유산을 적절히 뒤섞었다. Beyond the Veil이 나온지 얼마 지나지 않아 Widow's Weeds를 넘어서는 작품이라는 결론이 나오는 데에는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밴드의 좀더 성장한 내공이 담겨있는 본작은 우수한 앨범이었던 Widow's Weeds 이상을 담아내고 있었다. 특히 1년 전보다 좀더 신장된 Morton Veland의 가공할 작곡력은 이 앨범에서 정점을 찍었다.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 속에다가 그는 고딕 메탈이 지향하는 모든 감성을 절절하게 담아냈다. 서정적인 선율 속에 서글프면서도, 광기까지 느껴지기까지 하는 이 앨범의 특유의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데는 Morton Veland가 일등공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Beyond the Veil은 그가 마지막으로 Tristania라는 밴드에서 만든 작품이 되고 말았다. 그의 탈퇴로 Tristania가 바로 평범한 밴드로 주저앉아 버린 것은 아니지만, 밴드에게는 어마어마한 손실이었다는 사실은 이후의 작품들에서 잘 드러난다. 나머지 멤버들 역시 뛰어난 뮤지션십을 지닌 인물들이었지만, 그가 재적할 당시 진두지휘해서 만든 Beyond the Veil에 필적할 만한 작품은 끝내 만들어 내지 못했다는 사실에서 잘 알 수 있다.
1 like
Reviewer :  level 11   96/100
Date : 
이들의 음악은 기본적으로 남성 그로울링 보컬과 여성 소프라노 보컬이라는, 고딕메탈의 전형적인 공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 그러나 현악기의 적극적인 사용과 그레고리안 성가대를 연상시키는 합창단의 코러스는 이들의 음악에 다른 고딕 밴드들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종류의 극적인 장엄함을 불어넣으며, 기타와 키보드만으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수준의 생동감 있는 멜로디와 환상적인 화려함을 연출한다. 그러면서도 그로울링/스크리밍은 시종일관 처절함과 어두움을 결코 잃지 않는다.

그리고 이 모든 음악적 연출의 중심에는 Morten Veland가 있다.

이 바닥에서는 유난히 천재적인 아티스트들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이를테면 Estatic Fear의 Matthias Kogler나 Lacrimosa의 Tilo Wolff가 그렇다. 물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감상이다.), 보컬 기타 송라이팅을 맡고 있는 Morten Veland, 이 사람 역시 천재임이 분명하다. 번갈아 자유자재로 토해내는 힘있고 안정적이며 처절한 그로울링/스크리밍과 허무함이 느껴지는 낮은 클린 보컬, 기타 연주능력, 그리고 그의 진가가 드러나는 장르를 넘나드는 송라이팅 능력까지.. 고딕 아티스트로서 그는 어느 하나 흠잡을 데 없이 청자들을 쉴새 없이 현혹시키는 뛰어난 기량을 보여준다.

상당한 완성도를 자랑하는 장엄한 고딕의 진수를 보여주는 본 앨범은 아쉽게도 Morten이 참여한 Tristania의 마지막 앨범이 되었다. Morten은 이후 Sirenia를 조직하여 활동하게 된다.

개인적으로 1, 2, 3번 트랙을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1 like
Reviewer :  level 21   86/100
Date : 
가장 화려한 Gothic Metal 세계를 보여주는 Tristania의 두 번째 풀타임 앨범 Beyond The Veil 이다. 노르웨이 출신으로 무척이나 색채적이고 극적인 사운드는 한편의 판타지 영화를 떠올리게 한다. 깊은 울림의 화려하고 드라마틱한 감동을 주는 Beyond The Veil, 아름다운 멜로디로 심금을 울리는 A Sequel Of Decay 등 웅장하고 성스러운, 감동적인 앨범으로 Gothic Metal의 처절함을 잃지 않은 상태에서 대중적인 어필을 가장 극대화시킨 문제작이다. 차가움과 온기가 공존한다.

Best Track  :  Beyond The Veil , A Sequel Of Decay
1 like
Tristania - Beyond the Veil CD Photo by Eagles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87
Reviews : 10,030
Albums : 165,614
Lyrics : 216,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