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Guns N' Roses - Use Your Illusion I cover art
Artist
Album (1991)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Hard Rock

Use Your Illusion I Reviews

  (5)
Reviewer :  level 9   100/100
Date : 
My most played album #375. Guns And Roses - Use Your Illusion 1. 7 times platinum, released on the same day as Use Your Illusion 2. The band only released 2 albums up to this point then released 2 albums in one day both double length. (the equivalent of 4 albums). I'm still surprised a record executive or two did jump off a bridge during this week in 1991! Best songs "November Rain", "Back Off Bitch", "Right Next Door to Hell". A great cover of Paul McCartney’s "Live and Let Die". Don’t miss Alice Cooper on "The Garden". Great songs "Dust N' Bones", "Don't Cry", "Perfect Crime", "Double Talkin' Jive", "Garden of Eden" and "Coma".
2 likes
Reviewer :  level 11   90/100
Date : 
89년에 릴리즈된 Motley crue의 Dr. feelgood 앨범은 그들을 소위 L.A metal계의 신격 존재로 격상시켜줬고 빈스닐과 타미리는 메탈/하드락신을 쥐락펴락하고 온갖 이슈를 뿌리고 다니며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나 역시 중학교를 다녔던 당시 한없이 MTV가 신기했으며 머틀리크루같은 글램밴드들의 퍼포먼스를 동경하고 있을 당시 You could be mine의 터미네이터2 삽입곡으로 기억되는 use your illusion 1,2 album은 엄청난 감수성의 충격으로 다가왔다.
액슬로즈의 특유의 목소리와 슬래쉬의 지저분한 기타 음색은 머틀리크루의 멜로디풍의 음악과는 또 다른 감흥을 주었다. 더구나 노멤버레인에서 슬래쉬의 기타솔로는 평소의 지저분한 기타음이 아닌 한없이 처량한 음을 뽑아내주어서 뇌리에서 떠나질 않았으며 뮤비의 스테파니의 미모와 뇌쇄적인 웨딩드레스는 사춘기의 나를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part2 대비 part1은 좀더 건조한 느낌이기는 하나 롹 본연의 느낌에 더 충실했다고 보는 편이 나을듯 하다.
20년이 훨씬 넘은 이 시점에서도 나의 애청list에서 떠나보낼 수 없는 명반이며, 이 시절의 액슬은 항상 하얀색 타이즈 반바지를 입고 다소 민망하게 여기저기 뛰어다니면 서 노래를 부르곤 했는데 지금의 액슬옹은 너무 비대해서리... 슬래쉬의 얼굴의 2/3를 덮는 검은 긴 곱슬머리와 기타 해드부분에 꽂아 놓은 모락모락 연기나는 담배는 지금 생각해도 간지 자체라고 생각된다.
나의 청소년기의 감성을 한없이 흔들어 놓았던 건스앤로지스의 앨범을 아직 못 들어보신 분들은 어깨 들썩이며 머리 까닥까닥 하실 준비하시고 플레이버튼을 눌러보시기 바란다. 이젠 이런 밴드가 나오기도 어려울 듯하고 지금 세대는 이런 음악을 크게 선호할 것 같진 않지만...
4 likes
Reviewer :  level 17   88/100
Date : 
1집의 엄청난 대 성공을 토대로 신급 존재로 여겨진 이들이 조심스럽게 4년만에 신보를 내놓았다.
Use Your Illusion 이라는 타이틀로 앨범을 발매를 했는데 제작기간 동안 성과가 넘쳐났는지
1,2 라는 각각의 앨범으로 하지만 동시에 발매를 하였고 둘다 모두 1,2위를 다투는 성공을 거둔다.
드러머는 스티븐 애들러에서 약물문제로 인하여 멧 소럼으로 교체되었으며 앨범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좀더 깔끔해지고 단정해진듯한 느낌이 난다.
역시 이 음반의 매력은 노벰버 레인에 가장 큰 비중이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어떠한 락 발라드도
따라오지 못할 슬픈 감성이 베여있어 너무나도 아름다운 곡이자 솔로파트, 독특한 구성등에서도
앨범의 절반을 먹고 들어간다고도 생각이 된다.
그와 동시에 이 Use Your Illusion 1 앨범은 전체적인 구성이 2에 비해서는 조금 모자란듯 하다.
3 likes
Reviewer :  level 12   90/100
Date : 
락계의 최고의 악동밴드 !! Guns N' Roses 의 의외로 차분한 컨셉의 Use Your Illusion 시리즈 중
파트 1.

이미 데뷔앨범만으로도 기적을 이루었던 GNR의 2집(따지고보면..)이다.

GNR의 이미지 맞지는 않는 컨셉이지만 대중적인 성공을 거뒀고, 자기들만의 음악성 또한 놓치지 않은 수작이다.

역시 이 앨범의 Best Trak은 November Rain 이다. 대중들 사이에서는 Sweet Child O' Mine 과 쌍벽을 이루는 명곡으로 취급된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위로 의외로 감미로운 Axl의 보컬로 시작하고, 이 곡의 하이라이트인 후반부 Slash 의 Solo는 정말 비극, 슬픔이 묻어나는 최고의 파트이다.

이 곡 외에도 Don't Cry (original version) 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파트 2에 비해서 곡의 구성력이 떨어진다는 평을 받았다.
2 likes
Reviewer :  level 21   85/100
Date : 
Road Crew에서 활동하던 베이시스트 Duff "Rose" Mckagan, Hollywood Rose에서 활동하던 보컬리스트 W. Axl Rose, 기타리스트 Izzy Stradlin, 드러머 Rob Gadner, 기타리스트 Tracii Guns가 의기투합하여 1985년 LA에서 결성되었다. 이후, 액슬과의 견해차로 트레이시 건즈와 롭 가드너가 탈퇴하게 되며 그 자리를 Slash와 Steven Adler가 맡게 된다. Guns N' Roses는 데뷔작 "Appetite For Destruction"과 EP 성향의 "GN'R Lies"를 내놓은 이후, 드러머를 Matt Sorum로 교체하고 키보디스트 Dizzy Reed를 맞이하여 "Use Your Illusion"을 1991년 9월에 공개한다. 레코딩 등의 프로덕션은 데뷔작보다 뛰어난 모습이지만, 역동적인 락 스피릿은 그에 못 미친다고 생각된다. 지극히 대중적인 음악이지만, 음악성 또한 움켜쥐고 있다.

Killing Track : November Rain
Best Track : Don't Cry , Coma
1 like
Guns N' Roses - Use Your Illusion I CD Photo by Eagles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87
Reviews : 10,030
Albums : 165,615
Lyrics : 216,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