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Dark Tranquillity - Damage Done cover art
Artist
Album (2002)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Melodic Death Metal

Damage Done Reviews

  (9)
Reviewer :  level 7   (98/100)
Date : 
다크 트랭퀼리티의 음악을 듣는것에 대해 그림으로 비유 하자면 이렇게 들수 있다.

그림을 어떻게 그릴지 구상하기 - 밑그림(스케치)그리기 - 색칠하기 - 완성

먼저 그들의 앨범을 듣기 전에 궁금증을 품는다. 어떤 식으로 그들만의 음악을 담아 내었는지 알고 싶어진다. 앨범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들어보면 몇몇 강렬한 인상을 준 트랙 외엔 정확하게 듣지를 못했지만, 대충 어느 정도의 흐름과 전개로 이어지는지 감을 잡는다. 그리고 나선 계속 들어 가면서 그들이 전하고자 했던 색감으로 밑그림을 칠하는 것이다, 그들이 어둡고 음울한 감정으로 연주를 하였으면 밑그림이 잿빛으로 칠해질 것이고 분노의 감정을 표출하였다면 붉은색으로 밑그림이 색칠 될것이다. 그런 식으로 전체적인 색감을 다 잡았으면 어느새 그림이 다양한 색감으로 칠해져 있을것이다. 그렇게 해서 완성 된것이 바로 다크 트랭퀼리티만의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이 바로 이렇게 그들이 주는 느낌을 서로 교감하며 자기 만의 도화지에 느낀 점을 그려나가는 것이다.

작품이 완성되었을때 느끼는 쾌감을 맛보는 게 아티스트 존재의 이유라면, 그 작품을 감상하며 교감했을때 아티스트가 주는 메시지를 이해하고 함께 느끼는 것이 감상자의 쾌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Reviewer :  level 14   (95/100)
Date : 
강렬한 이미지가 차갑게도 다가올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앨범. 그 어떤 멜데스 보컬보다도 무겁고 깊은 그로울링을 들려주고 있으며, 파격적인 앨범 자켓과 어울리는 극렬한 리프가 일품이다. Children of Bodom의 멜로디컬한 진행보다는 그윽한 키보드 사운드를 바탕으로 무겁고 빠른 리프 속에서 애절한 멜로디를 뿜어내어 처절한 매력과 동시에 비장감을 느끼게 하기도 한다. 그러면서도 멜데스 특유의 속도감을 잃지 않고 있어서 헤비 메탈이 가지는 질주력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다. 동종 계열에서 최상위권의 평가를 받고 있는 절대 명반인 만큼, 멜데스 청취자라면 반드시 들어보아야 할 것이다.
Reviewer :  level 7   (100/100)
Date : 
Dark Tranquillity 최고의 명반으로 꼽히는 본작은 듣다 보면 흡사 활화산이 폭발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화려하고 수려한 멜로디가 앨범을 전체적으로 지배하고 있는데, 그 멜로디들을 듣다보면 그 속에 응축된 에너지가 꿈틀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건 그 동안 쌓아놓은 Dark Tranquillity의 연륜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이라고 봐도 될 듯 싶다. 또한 아름다움과 사악함,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이 두 성질이, 마치 물과 기름이 비누에 의해 자연스럽게 섞이는 것과 같이 조화롭게 어울려서 넘실대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Killing Track : All Of Them!!
1 like
Reviewer :  level 21   (90/100)
Date : 
이들의 앨범을 듣다보면 멜로디가 무척이나 뛰어나서 쉽게 질릴거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데,이상하게도 들으면 들을수록 각각의 곡에서 새로운 맛을 느낄 수가 있다.이건 중독이라고 밖에 표현할수 없을 것이다.특히나 이 앨범 Damage Done 에서 곡들의 중독성은 극에 달한다.Monochromatic Stains 가 대표적이고 개인적으로는 The Treason Wall 이 그러했다.Mikael 의 그로울링은 사악하다못해 아름답게 느껴지고 키보드의 적절한 배치는 음악적 완성도를 한층더 높이는데 일조한다.
Dark Tranquillity - Damage Done CD Photo by Zyklus
1 2 3
Info / Statistics
Artists : 36,109
Reviews : 8,654
Albums : 129,625
Lyrics : 169,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