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Vader - De Profundis cover art
Artist
Album (1995)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Death Metal

De Profundis Reviews

  (3)
Reviewer :  level 21   80/100
Date : 
데뷔 앨범 The Ultimate Incantation으로 Vader는 Death Metal씬에 화려하게 등장했다. 밴드는 단번에 동구권, 폴란드를 대표하는 밴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그러나 음반 한 장만으로 그들의 가치가 완벽하게 증명된 것은 아니었다. The Ultimate Incantation은 이들을 단지 유망주 대열에 올린 것에 불과했다. Vader는 한번 더 자신의 가치를 입증해내야 했다. 만약 레코드 사와의 계약 문제가 없었더라면 밴드는 좀더 빨리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는 장을 만들어낼 수 있었을 것이다. Vader와 계약을 맺었던 Earache사와의 계약 과정은 사실 매끄럽지 않았고 그 결과 파행으로 치달았다. 이후 밴드는 성공적이었던 작품의 후속작을 만드는데 결과적으로 공을 들일 시간이 많이 생겨 버렸다. 다행스럽게도 이 기간동안 의 작업 수확물은 밴드 본인들에게 상당한 이득으로 돌아왔다.

Vader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De Profundis는 밴드의 능력을 훌륭히 증명한 수작이어서 밴드의 노고는 데스 메탈 팬들로부터 박수갈채와 찬사로 보답받았다. 앨범은 전작 이상의 치밀한 전개와 무자비한 구성, 칼날 같은 리프로 중무장하고 있다. 빈틈없이 촘촘이 짜인 강렬한 리프와 포악한 멜로디 라인은 데스 메탈의 가장 중요한 미덕인 폭력성을 거침없이 드러내고 있다. The Ultimate Incantation의 후속작인 본작은 데뷔 앨범을 뛰어넘는 작품이라는 찬사가 곧바로 따라 붙게 되었다. Vader의 이러한 선전은 밴드 본인에게만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밴드에 대한 찬사는 곧 당시 메탈의 변방으로 여겨지던 동구권 메탈씬에 대한 관심으로 쏠리게 했다. 이것은 오늘날 익스트림 메탈의 왕국이라 할 수 있는 폴란드 메탈씬의 번성으로 그대로 이어졌다.
2 likes
Reviewer :  level 11   96/100
Date : 
베이더는 폴란드 익스트림씬의 선구자로서 베헤모쓰와 더불어 폴란드를 대표하는 익스트림밴드이다. 보수세력의 견제속에서도 메탈중에서도 비주류로 분류되는 데쓰메탈을 꿎꿎히 지켜왔기에 지금의 훌륭한 폴란드 및 동구권 신진 익스트림밴드들이 탄생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베이더가 이러한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데 있어서 큰 초석을 마련한 앨범이 바로 이들의 두번째 정규앨범인 De Profundis이다.

사운드는 상당히 미국스러운 느낌이 들며 특히, Slayer의 냄새가 많이 풍겨나온다. 짧은 번개소리로 앨범의 포문을 여는 첫곡 Silent Empire부터 상당한 구성력을 보여주는 Reborn In Flames까지 어느 한 곡 쉬어가는 곡이 없이 극한 질주감의 기타리프와 머신건 드러밍, 리더 Peter의 육성그로울링이 잘짜여진 구성력과 어울려 무한에 가깝게 쏟아져나오는 데쓰메탈씬에서도 지금까지도 손꼽히는 앨범으로 인정받고있다.

앨범명 De Profundis의 의미처럼 심연속에서 울려퍼지는 분노와 고통의 절규를 듯는 듯한 멋진 앨범이다.
2 likes
Reviewer :  level 20   88/100
Date : 
데쓰+스레쉬 적인 느낌이 많이 나는 vader 의 2집 입니다.확실히 폴란드 의 자존심 다운 사운드가 확립되기 전이라서 인지 확연히 차이가 나는 전개는 차차 더욱더 발전하는 초석으로 보여집니다.확실히 부르탈?하다고 하기엔 뭔가 보컬부터 부르탈 이다?아니다? 보단 리드미컬하면서도 다양한 구성으로 템포체인지와 테느니컬함이 적재적소하게 이어지면서 그루브한 느낌까지 갖춘 다양한 느낌이 나는 앨범 입니다.
2 likes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90
Reviews : 10,033
Albums : 165,624
Lyrics : 217,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