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Serenity - Death & Legacy cover art
Artist
Album (2011)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Progressive Power Metal

Death & Legacy Reviews

  (2)
Reviewer :  level 21   80/100
Date : 
Serenity는 프로그레시브 메탈의 카테고리에 속하는 밴드로 분류되곤 한다. 전작까지는 분명 프로그레시브 메탈 밴드라고 불러도 크게 무리는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세 번째 앨범에서 밴드는 프로그레시브 메탈의 바운더리를 벗어나고 만다. 이러한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야 할지 아니면, 부정적으로 받아들일지는 리스너의 취향에 달려있다. 본작을 집어들고 나서는 개인적으로 Serenity가 어떤 방향을 제시해도 실망하지 않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든다. 물론 이 밴드의 전작에 애정을 품고 있는 사람으로서는 Serenity의 변모가 아쉬운 부분도 있다. 그러나 프로그레시브 메탈과 거리를 두고 파워 메탈과 심포닉 메탈에 방점을 찍은 이 앨범은 전작에 필적하는 수작이라 불리는 데에는 부족함이 없을 듯하다. 본작은 심포닉 파워 메탈을 즐기는 리스너라면 거부할 수 없을 것이다. New Horizons이나, The Chevalier, 파워 메탈의 정수를 담은 Youngest Of Widows, 그리고 명품 발라드 송이면서 절절한 솔로를 들려주는 Changing Fate까지, 장르 내에서 이정도 잘 만들어진 작품도 드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는 것처럼, 다소 화려한 사운드를 표방하면서 쉽게 질리는 측면이 없다고는 못하겠다. 전작인 Fallen Sanctuary보다 쉽게 다가오지만, 그만큼 빨리 질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지우기는 어려울 듯하다. 멜로디 라인면에서는 전작보다 우월하지만 깊은 맛은 덜 우러나온다는 사실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2 likes
Reviewer :  level 9   96/100
Date : 
올해 신보로 Serenity는 Melodic Symphonic Metal의 거장으로 우뚝섰다!
2집에서부터 웅장한 스타일로 두각을 나타냈으며 이번 3집에서는 완성도 높은 고급메탈로
귀를 즐겁게한다. Visions of Atlantis와 더불어 심포닉메탈의 강세를 보이며 특유의 스타일로 무장했다. 어떻게 들으면 고딕메탈같기도,보컬사운드를 제외한 멜로디를 보면 살짝 멜블같기도 하다.

대표적인Killing Track으로 New Horizons을 꼽을수 있는데 초반부터 웅장함+스피드+파워+멜로디
의 4박자가 완전히 갖춰졌다. 피아노와 오케스트라 풍의 코러스가 단연 돋보인다. 이것이 진정한
심포닉의 진수라고 표현하는듯하다. 특유의 리프와 멜로디, 보컬의 시원시원한 부분이 체크사항.
마치 중세의 분위기를 집대성한 이번 앨범에서는 The Chevalier 를 비롯하여 쉬어가는 트랙들에서
감성을 충분히 느끼게한다.
초반부의 흥겨운 멜로디와 스피드로 달리는 Far From Home, 베스트트랙으로 감성이 확 느껴지는 보컬사운드와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Heavenly Mission, 전투씬을 느끼게하는 State of Siege, 색다른 분위기를 표현하는 심포닉발라드 Changing Fate.
이후 트랙부터 후반부로 갈수록 미들템포로 가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특유의 사운드는 유지된다.
Youngest Of Widows에서 다시 스피드가 되살아나는데 비교적 흥겨운 트랙.
Beyond Desert Sands는 이전 프렐류드와 연결하여 멜로디라인이 오리엔탈리즘적인 느낌이
난다. 마지막곡은 후반부의 속주라인이 돋보인다.

전반적으로 볼때 성향이 변한 Rhapsody of fire를 능가한듯하고, 다크무어 최고의 트랙만 모은것에 버금가는 실력이라고 평하고 싶다. 오히려 이 앨범하나만 놓고 보면 voa신보와 더불어 올해 최고라고 감히 평한다. 전체적으로 앨범이 기복이 없고 뛰어난 곡들이 다수 포진하였기에 몇 안되는 심포닉메탈에서 베스트3에 충분히 들만하다.
2 likes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90
Reviews : 10,033
Albums : 165,624
Lyrics : 217,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