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Dark Quarterer - Dark Quarterer cover art
Artist
Album (1987)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Heavy Metal

Dark Quarterer Reviews

  (1)
Reviewer :  level 6   100/100
Date : 
완벽한 프로그레시브 메탈 앨범. 저는 좀 희한할 정도로 이탈리아 밴드와 잘 맞는데, 이 앨범은 그 중에서도 최고네요.

빈틈없고 변화무쌍한 전개, 완벽한 곡 구조, 환상적인 멜로디와 연주가 융합된 최고의 앨범입니다. 그 중에서도 최고 명곡은 4번곡 The Ambush고요. 정작 Red Hot Gloves를 더 많이 듣긴 하지만... 악마에게 혼을 판 음악가를 노래한 곡인데 비장한 연주를 듣고 있으면 정말 이들이 악마에게 혼을 판 게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들어요. 혁명을 노래한 Colossus Of Argil도 정말 좋고요. 다른 곡들도 전부 킬링트랙입니다. 개인적으로 레코딩을 엄청 따지는데 이 앨범은 그걸 감안해도 초절정 명반이예요. 트리오 밴드가 어떻게 이런 환상적인 사운드를 내는지...

유튜브에서 찾아보면 첫곡 Red Hot Gloves의 스튜디오 라이브(라기보다는 방구석 합주)가 나오는데, 웃통 벗은 배나온 아저씨 셋이 골방에서 초저화질로 찍은 라이브예요. 겉보기엔 정말 안습인데, 연주는 거의 완벽해요. 숨은 고수의 느낌입니다:)

이 앨범이 녹음상태도 좋았더라면 정말 환상적이었을 텐데... 재녹음반은 좀 마음에 안 들어요. 정말 위대한 앨범입니다:)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90
Reviews : 10,033
Albums : 165,622
Lyrics : 216,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