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preview 

Kalpa

Album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Black Metal
LabelsTragic Serenade
Running time36:20
Ranked#80 for 2002 , #2,778 all-time (Top 76.9%)
Reviews :  3
Comments :  21
Total votes :  24
Rating :  76.9 / 100
Have :  6       Want : 1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Eagles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Summon the War6:16-0
2.Hemisphere in Mortality6:10-0
3.Black Souls of the Fullmoon7:58-0
4.The Path of the Eternal Years15:56-0

Line-up (members)

  • Black Candle : Vocals, Guitars, Keyboard, Programming & Bass on 2
  • Lich Aeon : Guitars on 3
  • Queller : Bass on 1,3,4

Reviews

Reviewer :  level   (95/100)
Date : 
소위 명반이라 불리는 작품들은 불편한 사족이 많이 달리지 않는다. 보편타당한 내용물은 다양한 팬덤층을 확보하기 용이하고 빛나는 음악성은 까다로운 평론가들의 귀를 한껏 열어놓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충분히 창의적이지 못하고 불충실한 내용물이라면 조미료같은 미사여구가 필요함은 당연하다. 본작에 대한 팬들의 평가도 예외는 아니었다. 자랑스런 한국산 블랙메탈이니 익스트림의 불모지에서 일군 한줄기 희망이니 하는 치사로 포장하면서 함량미달이라는 본질을 숨기거나 이를 우회적으로 표현하곤 했다. 하지만 정말 그런 빛나는 포장지 없이는 내용물을 드러내놓기 민망할 정도로 형편없는가? 특히 많이들 언급하고 있는 비인간적인 드럼머신의 사용은 약간의 아쉬움이 있지만 차가운 북유럽의 기운과 묘하게 어우러져 비정한 기운을 느끼게한다. 훌륭한 악곡구성과 적재적소에 배치된 키보드의 서사적인 분위기는 긴러닝타임을 축지하는 신공을 발휘하고 있다. 무엇보다 리프의 다이나믹한 구성과 전개는 참으로 탁월하다. 마지막곡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을 들어보면 이 모든것을 잘 알수있다. 게다가 어쿠스틱기타의 도입부와 중반부의 국악기사용은 신비로움 마저 선사한다. 보컬도 기존 라인과는 다르게 차가운 설원의 내지르는 굶주린듯한 살쾡이 스타일로 색다른 맛을 주고 있다. 굳이 한국산이란 사족이 붙지않더라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출만한 음악성과 철학을 가지고 있는 작품으로 새드레전드와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몇안되는 블랙메탈계의 국보급 음반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0
Reviewer :  level   (66/100)
Date : 
국내 언더 밴드들의 메탈리카 트리뷰트 앨범 참여로 처음 칼파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다. 본 앨범은 EP라고 생각되지만~ 다소 긴 4곡의 지루한 트랙들은 곡들 자체의 루트가 왠지 퓨전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인상을 항상 지울 수가 없다(개인적...). 앨범 내내 '이 것은 드럼 머신이다'라고 말하고 있는 듯한 앨범 프로덕션과 당시의 그 많은 샘플링중 하필이면 인공적 내음이 나는 말 발굽소리로 ... 본 앨범의 사인판과 T셔츠를 소장하고 있지만 지금도 쉽게 손이 않가는 앨범이다(개인적). 내 자신이 처음 칼파를 알게된 시기는 월드 팝스(1997년 1월호)에 그 당시에 생소했던 쟝르라서 인지 토이 박스와 사두의 라이브 기사 페이지에 주객이 전도된 양 프론트를 장식하며 나온 블랙 캔들의 사진과 기사에 그 존재를 알 수 있었다. 긴 세월 후에.. 모 레이블 게시판과 모 잡지를 통해 블랙 캔들은 철저히 한국적인 내음을 지워버리고 순수 블랙을 만들고자 시도 하려 했다는 것을 알고는 더욱 흥분해 있었지만 손에 들어온 본 앨범은 그리 임펙트가 있는 것도 아니고 순도 '100%' 로블랙의 성향도 아니고 앨범의 범주는 노르웨이식의 블랙/바이킹 스타일(선두의 트랙들이 인상이 너무 강했고.. 가사는 솔직히 지금도 라이너 노트의 폰트와 백그라운드 디자인때문에 글자 보기가 짜증나 정확히는 모르고 몇 소절중의 가사만 .. )이라고 느껴진다. 앨범 내의 곡들의 진행이 의도 했던 것과 오브젝트는 틀렸던 것인지 청자 입장에서는 다소 실망스럽지만 그의 연주는 데스 시절부터 다져온 진정한 기타 플레이어(뮤지션)로써 경외 될만 하다. 사적인 불만이라면 보컬로써는 조금 그렇다,, 블랙계열 치고는 너무 크린적인 스크리밍(디스트와 하모나이져를 쎴다면?), 드럼 프로그램밍의 미숙, 곡에서 간혹 들리는 퓨전 스타일의 흐름은 분명 블랙계열과는 이질적이다. 우리 나라의 최고의 익스트림 명반인 크래쉬의 1집의 레코딩과 어그레시브함은 아직까지 깨어지지 않았다.(크래쉬 1집때만 팬입니다 ;-)
0
Reviewer :  level   (88/100)
Date : 
이 음악을 보고 국산블랙?이라고 생각을 했겠을까!칼파의 유일한 작품이다.4곡이라고 무시할수 없다.들어봐야 한다는 공식이 바로 생기기 때문이다.우선 칼파는 뭐하나 알려진게 별로 없으나,음악성은 훗날에 알려지면서 한국의 익스트림메틀매니아들은 하나같이 이 앨범을 구하기에 바뻐진다.그만큼 곡 구성력이 한국의 밴드라고 보이기 힘들다는 반증이 아닐까?1번째곡부터 서서히 서정적으로 들리는 분위기,내달리는 리프,보이스,사이사이에 들리는 심포닉컬 까지 어느 요소하나 빠질수 없을 정도로 장대한 스케일을 자랑한다.대곡위주라고 해서 질린다는 생각은 들지않았다.그만큼 구성력이 좋다는 뜻이다.
1

Comments

level   (75/100)
너무 심각하게 접근하기 보다는 듣기 편한 분위기의 블렉 메탈. 드럼 머신의 미디같은 직찍 사운드가 몹시 아쉽다.
level   (50/100)
드럼....드럼.... 곡 전개도 더럽게 지루함
level   (85/100)
칼파 인터뷰 내용과 이 앨범 내용물은 서로 모순적 관계에 있다. 드럼머신이나 마지막곡의 대곡스타일은 좋지 않았으나 간간히 곱씹어서 들어보니 이만한 앨범도 없더라.잦같을 정도는 아닌데 굉장히 아쉬움이 남는 앨범.
level   (80/100)
이정도면 만족
level   (70/100)
우리나라 대표적 블랙이다... 하기엔 뭐하고(최근 나온 밴드들이 더 블랙 메탈적이므로) 걍 평작이다. 근데 이거 만드신 블랙 캔들님이 지금 대기업 임원이라는데... 사실인가?
level   (80/100)
솔직히 말해서 좀 저평가 받는 부분도 없잖아 있는 앨범이라 생각이든다. 드럼머신의 톤과 몇몇 부분은 좀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곡으로만 보면 들을만한 좋은 블랙이란 생각이든다.
level   (75/100)
4번 하나는 죽여준다.
level   (55/100)
블랙메탈의 본질 이런건 잘 모르겠고. 그냥 드럼머신이 거슬리고 재미없는 지루한 리프가 별로다.
level   (65/100)
한국 최초의 블랙메틀 밴드라는 수식어를 뺀다면.. 글쎄?
level   (80/100)
나에게 있어 블랙메탈에게 주는 80점이란 타 장르 작품에게 주는 95점 정도의 극찬이다.
level   (70/100)
역사적가치와 기념비적 가치는 충분하나 음악적 가치는 기대에 미치지 않는다.
level   (100/100)
칼파의 블랙캔들은 단순히 음악으로 평가 받아선 안됩니다. 인터뷰를 보시면 이해가 되실듯... 전 진짜로 하루에 한 번 악마에게 제사를 지내는게 헛소문 이겠거니 했는데 정말로 지내시더라고요;;
level   (85/100)
기념비적이다. 기념비적인만큼 아쉬움또한 너무나 많다.그래도 우리나라 블랙메탈 밴드중 이정도의 정통 블랙메탈의 본연을 찌르는 사운드,작곡은 전혀나오지 못했다. 아직도 중고로 여기저기 미개봉이 보인다는것이 슬프다.
level   (88/100)
솔직히 이거보다 잘만든 국내 블랙메탈엘범 한개도 없다. 외국에 나가서라도 80점 이상은 받을 음악
level   (60/100)
그럭저럭 괜찮은 듯 하지만 드럼과 보컬이 영 아니올시다.
level   (70/100)
우리나라에 드럼을 이렇게 연주할 수 있는 사람이 정말 없지는 않을텐데...그래도 제법 준수한 블랙메탈.
level   (86/100)
다른 분들이 거슬려 하는 요소들이 개인적으론 그렇게까지 거슬리지 않았고 곡도 수준급이다.
level   (80/100)
보컬과 드럼이 굉장히 아쉽다. 하지만 작곡이 뛰어나서 이런 단점들을 커버하고도 남는다.
level   (90/100)
솔직히 굉장한 수작이라고 생각한다. 에픽함이 살아있는 웅장한 분위기로 프로듀싱이 약간 아쉽긴 하지만 블랙메탈에 충실한 4곡이 앨범 전체를 채우고 있다.
level   (62/100)
리프는 잘만들었다 리프는 잘만들었는데 그뿐이다, 나머지는 함량미달
1 2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2,778Studio 76.9 243
Info / Statistics
Bands : 28,309
Albums : 101,915
Reviews : 6,577
Lyrics : 94,557
Top Rating
 Yngwie Malmsteen
Magnum Opus
 rating : 84.5  votes : 14
 Dream Theater
Live at the Marquee
 rating : 91  votes : 27
 Angel Dust
Bleed
 rating : 90.7  votes :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