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Album

Metal Church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Thrash Metal
LabelsElektra Records
Running time41:50
Ranked#9 for 1984 , #456 all-time (Top 12.7%)
Reviews :  3
Comments :  20
Total votes :  23
Rating :  89.8 / 100
Have :  13       Want : 0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구르는 돌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Beyond The Black6:20-0
2.Metal Church5:03-0
3.Merciless Onslaught2:56-0
4.Gods Of Wrath6:41-0
5.Hitman4:36-0
6.In The Blood3:31-0
7.(My Favorite) Nightmare3:11-0
8.Battalions4:55-0
9.Highway Star (Deep Purple cover)4:37-0

Line-up (members)

  • David Wayne : Vocals
  • Kurdt Vanderhoof : Guitars
  • Craig Wells : Guitars
  • Duke Erickson : Bass
  • Kirk Arrington : Drums

Reviews

Reviewer :  level   (95/100)
Date : 
이들을 말할때 나 역시 미국을 대표하는 3M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미국인들은 약어를 쓰거나 둘보다는 3이나 4로 묶는 것을 좋아하는 것같다. 그래서 굳이 METALLICA, MEGADETH와 METAL CHURCH를 3M으로 묶어 표현하고 이에 ANTHRAX까지 표현할때는 BIG4라 불릴정도로 뛰어난 그룹이었다. 과거형인게 안타깝다. 그런데 이들의 장르를 THRASH METAL이라 단정하는 것에는 좀 무리가 있지 않나 생각한다. POWER METAL에 가까운 곡들을 들려주기 때문이다. 이들이 THRASH METAL로 분류되는 이유가 아마도 3M으로 이들을 묶으려는 것때문은 아니었을까???

이 그룹에서 대표되는 두 사람 리더 기타리스트 Kurdt Vanderhoof 와 보컬리스트 David Wayne 이다. 특히 David Wayne의 보컬 역량은 한번 들으면 잊을수 없을 정도의 파워와 높은 고음을 쉽게 질러댄다. METAL CHURCH의 키 맨은 역시 David Wayne였던것 같다. 그가 그룹 REVEREND를 만들며 그룹을 탈퇴하며 두 그룹은 몰락의 길을 걸어가게 된다. 이상하게도 미국 그룹들은 멤버 교체가 쉽게 이뤄지는 듯하다. 그래서 내가 영국 그룹을 좋아하나보다. 대표적인 JUDAS PRIEST 같은 경우 밴드 경력이 벌써 40년 가까이 되지만 어쩔수 없는 한차례의 드러머 교체와 Rob Helford의 잠깐의 외도만이 있을뿐... 그래서 지금까지도 METAL GOD으로 불릴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이 앨범에 대해서 말하자면 개인적으로 TOP10에 속하는 앨범이라 말할수 있다. 지금도 90년에 들었던 1번 트랙은 내가 뽑는 최고의 명곡이자 놀라움을 금치 못했던 잊지 못하는 곡이다. 파워 리프와 강하게 내리치는 파워 드러밍 그리고 강력한 고음의 보컬, 중간에 템포 변화를 주는 곡 구성까지 뭐 하나 빠지지 않는 곡이다.
두 번째 곡은 자신들의 그룹송이다. 여타 그룹들의 그룹송은 그다지 들어주지 못하겠지만 이 들의 그룹송은 꽤 괜찮다. 다음 곡 Merciless Onslaught 은 이들을 굳이 THRASH METAL로 분류 할 수 있을 만한 여지를 남겨둔 곡으로 매우 빠른 기타리프가 압권이다. 다음 곡은 클린 기타톤이 돋보이는 곡으로 이들 스타일의 발라드곡이라 할까? 5,6번 곡을 지나 7번 트랙 (My Favorite) Nightmare은 다이나믹하고 수준 높은 이들의 작곡 능력을 보여주며 다음 곡 Battalions은 1번 트랙과 함께 내가 가장 좋아하는 스타일의 곡으로 빠르게 몰아치는 드러밍이 일품이다. 마지막 곡은 그 유명한 DEEP PURPLE의 가장 성공한 곡중의 한곡인 Highway Star 으로 명곡을 이들의 스타일대로 빠르게 편곡하여 처음 듣는이라면 이들이 원곡자 인것으로 착각할 정도로 제대로 된 연주력을 뽑낸다. DEEP PURPLE의 원곡의 기타리프의 쫄깃함도 좋지만 이들의 빠른 템포의 이 곡이 나는 더 좋다. 특히 보컬의 시원함!
0
Reviewer :  level   (90/100)
Date : 
초기 Thrash Metal씬을 이끌었던 Metal Church의 데뷔 앨범. 한때는 스래쉬 메탈씬의 Big Thing들인 Metallica, Megadeth와 함께 '3M' 이라고 불릴 정도로 드높은 명성을 날린 적도 있으나 현시점에서는 그 이름도 상당히 퇴색해 버렸다. 다른 전설들이 메탈씬에서 여전히 많은 메탈 팬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는데 반해 이들은 거의 잊혀지고 있는 실정이다. Metallica, Megadeth가 현재까지도 비교적 활발히 활동하는 것에 비해 이들의 활동은 미미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결국 현시대의 메탈 팬들은 이들을 잘 모르는 사태가 벌어지고 말았지만, Metal Church를 아는 사람들은 밴드의 초기 두 장의 앨범 만큼은 기억하고 있다. 그러나 Metal Church의 데뷔 앨범을 처음 들었을 때 고개를 약간 내저을 수밖에 없었다. 음악 자체는 나무랄 데가 없을 정도로 훌륭했지만, 이게 과연 스래쉬 메탈인가? 이런 물음이 막 떠올랐다. 적어도 이들을 처음 들을 때에는 Metallica나 Testament처럼 시원시원한 질주감과 짜릿한 연주를 기대하고 있었다. 그러나 막상 들어보니 스래쉬 메탈치고는 질주감이 그다지 느껴지지 않는 작품이었다. 잘 달리는 곡이 없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정작 기억에 남는 곡들 Beyond The Black, Gods Of Wrath 같은, 별로 달리지 않으면서도 무거운 곡들이었다. 이쯤되면 오히려 Power Metal이나 Heavy Metal로 분류하는 게 합당하지 않을까 싶다. 장르에 관해서는 다소 미심쩍은 점이 있었지만, 그래도 퀄리티 면에서는 일언반구의 불평도 허용하지 않는 훌륭한 품질의 작품이다. 앨범을 다 듣고 나서는 왜 이들이 초기에 Metallica나 Megadeth 같은 밴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는지 알 것 같다.
0
Reviewer :  level   (84/100)
Date : 
80년대 스래쉬메탈이 미국을 덮칠때 Metallica, Megadeth를 버금갔던 밴드가 있었으니 그 밴드가 바로 Metal Chrcuh이다. Metal Church는 "고음? 그거 별거아냐" 하면서 소리를 지르듯이 밴드을 이끌어갔던 데이비드 웨인 하에 결성되었다. 1집부터 그들은 히트를 맛봤다. 1번트랙에 흥미진진한 슬래쉬가 나오더니 2번트랙도 바람소리와 함께 소리로 나아갔다. Metal Church에게 유명한 Gods Of Wrath는 더욱 특별할 것이다.

평소 딥퍼플커버를 하고싶어하던 데이비드 웨인의 하이웨이스타도 재밌게 더욱 무겁게 커버했다.
벤더후프와 웰스의 기타명콤비, 에릭슨의 베이스까지 소리에 맞추어 가세하여 'The Dark'라는 앨범까지 나오게되었다. 결국 이들은 Metallica, Megadeth에 견줄만한 밴드가 나왔다하여 평론가들이 3M이라는 이름까지 지으게되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데이비드웨인의 탈퇴가 메탈처치를 타격입히게만들었다. 하지만 연주력이 받쳐주는한 슬래쉬에 영향력이 강하였다. 마이크의 보컬도 그 잠재력이라는것을 키워주었다. 그러나 '해체선언'이라는 기막힌 발표가 일어났다. 결국 메탈처치는 그렇게 해산되는듯 했으나 데이비드 웨인의 재가입, 재결성이 되어 'Masterpeace'라는 앨범으로 돌아와주었다.

데이비드 웨인... 메탈처치에는 정녕 운이 없는것인가?
교통사고로 숨을거두었다.

그 후 새로운 보컬로 계속 교체하면서 'A Light In The Dark'라는 수작도 발표했었다.

Metal Church.. 그들은 잠깐이었지만 저 어둠의 기타처럼 영향력을 깊숙히준 명밴드였다.

Best Track : Metal Chruch, Gods Of Wrath
0

Comments

level   (95/100)
짱 좋다....
level   (80/100)
Highway Star 말곤 딱히 귀에 들어오지 않는다
level   (90/100)
A very captivating, thrashy album from the early days of Thrash when it was just sprouting. This album will pretty much take care of your daily dosage of Thrash Metal.
level   (90/100)
본 작과 The dark만 해도 왜 3M이라 불렸는지 이해가 갈 것이다. lml
level   (100/100)
일단 자켓 멋있고(티 샀슴), 1/2번 접속곡 마치 SF 영화를 보는 듯한 근사한 분위기. 멋진 연주곡 3번이 지나면, 장엄한 발라드 4번이 흐르고, 스피디한 8번으로 클라이막스를 지나, 조금 별로인 디퍼플 커버로 마무리... 내겐 10대의 추억...
level   (90/100)
스래쉬라기보단 파워메탈에 가깝다.
level   (100/100)
초기 스래쉬 명반 중 하나. 멋지다는 말 밖에는 적당한 표현이 없다.
level   (85/100)
멋지다.
level   (95/100)
그들이 3M 메탈리카, 메가데스, 메탈 처치라고 불리는 이유
level   (90/100)
이 보다 더 유명한 Thrash Metal그룹중 1집 데뷔작만 비교해 봤을때는 최고로 뽑고 싶다.메탈리카 메가데쓰만 듣다 질려 다른 Thrash Metal그룹을 찾던 중 들어보고 감탄했었던 기억이 있다.Thrash Metal 명반에 뽑힌다
level   (95/100)
výborný debut
level   (90/100)
uno de mis discos favoritos
level   (92/100)
갠적으로 제 페이보릿보컬 3명중 하나입니다. 사고로 떠나서 너무아쉬움 이사람만 실제로만나보면 3명다만나는거였는뎅..ㅠ하지만 음반이 제옆에항상있네용 ㅜㅜ
level   (92/100)
USPM의 잔재가 강하게 남아 있는 앨범. 보컬의 뛰어난 역량은 말할 것도 없다.
level   (82/100)
들으면 들을수록 감칠맛 난다. 좋다 보컬의 파워에 가슴도 뻥뚤리고
level   (70/100)
다들 칭찬하시지만 내가 가장 싫어하는 보컬의 전형이다. 연주는 쓰레쉬에서 평균정도급.
level   (88/100)
데이비드 웨인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메틀계 최고의 보컬리스트다.
level   (94/100)
스래쉬와 파워메틀 사이에서 좋은점만 뽑아낸 명반.
level   (90/100)
이거 데뷔앨범 맞나 하고 의심케 할 정도의 멋진 사운드.
level   (75/100)
멋진 데뷔앨범. 녹음상태가 나쁘긴해도 멋진곡들이 다수 포진해있다.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456Studio 89.8 233
preview 1,160Studio 88.6 111
preview Studio 84.8 41
preview Studio 80 31
preview 2,853Studio 83 50
preview Studio 81 40
preview Studio 90 10
preview Studio 84 20
preview Studio - 00
preview Studio 85 10
preview Studio - 00
Info / Statistics
Bands : 28,270
Albums : 101,797
Reviews : 6,567
Lyrics : 94,281
Top Rating
 Virgin Black
Requiem - Mezzo Forte
 rating : 88.2  votes : 12
 김경호 (Kim Kyungho)
00:00:1998
 rating : 88.4  votes : 23
 Morbid Angel
Altars of Madness
 rating : 91.6  votes :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