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L.A. Guns - Cocked & Loaded cover art
Band
Album

Cocked & Loaded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Glam Metal, Hard Rock
LabelsVertigo
Running time54:24
Ranked#30 for 1989 , #953 all-time (Top 26.4%)
Reviews :  2
Comments :  5
Total votes :  7
Rating :  91.7 / 100
Have :  8       Want : 0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Eagles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Letting Go1:22-0
2.Slap In The Face3:54-0
3.Rip And Tear4:11801
4.Sleazy Come Easy Go4:01-0
5.Never Enough4:10851
6.Malaria5:22-0
7.The Ballad Of Jayne4:30901
8.Magdalaine6:05-0
9.Give A Little3:29-0
10.I'm Addicted (guitar solo)1:51-0
11.17 Crash3:39-0
12.Showdown (Riot on Sunset)3:18-0
13.Wheels Of Fire4:56-0
14.I Wanna Be Your Man3:36-0

Line-up (members)

  • Phil Lewis : Vocals
  • Tracii Guns : Guitars
  • Mick Cripps : Guitars & Piano
  • Kelly Nickels : Bass
  • Steve Riley : Drums

Reviews

Reviewer :  level   (90/100)
Date : 
L.A Guns 라는 이름에서 건즈앤로지스의 아류 밴드나 이들중 한명이 빠져나와서 만든 평범한 밴드로 알고 있다가 이 음반을 구하고는 정신을 싹 고쳐먹고 "멤버가 대체 누구지?"라고 생각하며 찾아보았던 기억이 난다. 아이러니하게도 건즈앤로지즈는 트레이시 건즈와 액슬로즈가 결성하며 지은 이름인데 데뷔앨범부터 트레이시 건즈는 없는데 꾸준히 그 이름을 사용한것이 어떤 사연인지 궁금하기도 하다.
당시 글렘메탈이 성행할 때 메탈 팬들이 어떤 음악을 원하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시원한곳을 글어주듯 정말 시원시원하고 흠잡을곳 없는 곡들만으로 이루어진 훌륭한 쌍팔년도식 명반이다. 특히 필 루이스와 트레이시 건즈의 조화는 이런 쌍팔년도의 싸구려틱한 사운드와 어우러져서 만족스러움을 더욱 배가시켜준다.
0
Reviewer :  level   (90/100)
Date : 
Tracii Guns에게는 분통터지는 일이었지만, Guns N' Roses와 L.A. Guns 사이에는 도저히 메울 수 없을 정도의 간극이 생겨버렸다. Guns N' Roses가 발표한 데뷔 앨범 Appetite for Destruction으로 이미 두 밴드의 승부는 판가름난 거나 마찬가지였다. 이 앨범 한 장으로 Guns N' Roses는 80년대를 뛰어넘어 가장 위대한 록 밴드로 기록되었다. 반면에, 이듬해에 발표한 L.A. Guns의 셀프 타이틀 앨범은 Glam Metal씬내에서 괜찮은 데뷔 앨범으로 평가받는 선에서 그치고 말았다. 첫 정규 앨범을 내는 밴드에게 있어서 L.A. Guns의 출발은 나쁘지 않은 시작이었지만, 아마도 성질 사납기로 소문난 Axl Rose조차도 질려버렸을 정도의 Tracii Guns는 자존심에 금이 갔을 것이다.

하지만 이는 엄연한 현실이었다. 돌이킬 수 없다면, 뮤지션으로서 자존심을 걸고 그에 필적할 만한 앨범을 만드는 수밖에 없었다. 결과적으로 L.A. Guns는 Guns N' Roses의 대작을 뛰어넘을 만큼의 작품을 만들지는 못했지만, 부지런히 활동하여 글램 메탈의 틀내에서 일가를 이루었다. 이들의 활동 중에서 가장 기억할 만한 족적은 두 번째 앨범인 Cocked & Loaded이었다. 셀프 타이틀 앨범에 뒤이어 발표한 이 앨범은 L.A. Guns의 디스코그래피상에서 가장 크게 성공했을 뿐더러 작품성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록 Guns N' Roses에게는 턱없이 못 미쳤지만, 이 앨범을 구입한 L.A. Metal 팬들에게 밴드의 역량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Cocked & Loaded의 글램 메탈에 분류되는 앨범이지만, 그 틀내에서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었다. 먼저 앨범의 전반부에 위치한 Slap In The Face와 Rip And Tear는 가장 전형적인 글램 메탈 양식에 근접한 곡일 것이다. 이미 Motley Crue를 비롯한 일단의 밴드들이 80년대 초에 그 포맷을 제시했고, 수많은 밴드들이 답습하고 반복해서 어떻게 보면 지겨운 패턴에 속하는 곡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 곡은 비록 한계는 명확하지만, 왜 당시의 록 팬들이 글램 메탈에 열광했는지 그 이유를 정확히 짚었다. 경쾌한 리듬과 흥겨운 멜로디 라인은 글램 메탈을 듣는 이유이며, 그 자체다. 이보다 더 글램 메탈에 대한 명쾌한 정의가 있을까. Hard Rock 성향이 강했던 Never Enough 역시 상당한 호응을 얻은 곡이고, 훌륭한 구성력이 돋보이는 Malaria와 Magdalaine는 L.A. Guns의 역량을 가장 뚜렷하게 증명했다. 빌보드 차트에서 선전하며, 밴드의 존재를 웅변한 명발라드 The Ballad Of Jayne도 앨범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트랙이다. 고퀄리티의 풍성한 싱글들의 향연으로 Cocked & Loaded는 그렇게 L.A. Guns를 대표하는 명반으로 대접받게 되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L.A. Guns는 Guns N' Roses를 따라잡을 수 없었다. 이들의 앨범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이라는 평가가 붙은 Cocked & Loaded도 Appetite for Destruction에 비교하면 초라해질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애당초 L.A. Guns는 상업성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정상급 글램 메탈 밴드들에게도 크게 밀리는 편이다. Motley Crue나 Poison 같은 상업성에서 앞서가던 밴드들에 비한다면, L.A. Guns는 그럭저럭 성공한 밴드에 지나지 않았다. 하지만, 이들의 앨범들은 비록 눈에띄는 가시적 성과를 거두었던 것은 아니지만, 당시의 글램 메탈 팬들에게 상당한 매력을 어필했다. 그중에서도 Cocked & Loaded는 이들이 낳은 최고의 명반으로 80년대에 L.A. Guns가 남긴 증거를 남겼다. 메탈 음악의 전성기에 Cocked & Loaded는 골드라는, 상업성을 지향하는 글램 메탈을 지향하고 있는 앨범으로서는 어떻게 보면 소소한 성과밖에 거두지 못했지만, 장르를 대표하는 작품이라 할 만하다.
0

Comments

level   (90/100)
트레이시 건스의 감각적인 연주가 탁월하다. 전 곡이 탁월하며 뻔하지 않은 매력을 선사한다. Malaria는 이들 최고의 곡 중 하나이다.
level   (90/100)
이 앨범 너무 좋다. 필 루이스 목소리도 너무 좋고. 발라드 오브 제인이 많이 알려져 있지만 최고 좋은곡은 Never Enough 같다.
level   (100/100)
výborný album
level   (86/100)
한때는 아무 고민없이 이 앨범만 들었을 때가 있었다. 최고~
level   (96/100)
그들의 최고앨범..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1,449Studio 90 61
preview 953Studio 91.7 72
preview 1,916Studio 87.7 60
preview Studio 80 20
preview Studio 70 10
preview Studio 75 10
preview Studio 87.5 20
preview Studio 90 30
preview Studio 75 10
preview Studio 85 10
preview Studio 80 10
Contributors to this album
Info / Statistics
Bands : 28,317
Albums : 101,933
Reviews : 6,577
Lyrics : 94,580
Top Rating
 Arcturus
Aspera Hiems Symfonia
 rating : 91.9  votes : 21
 Amorphis
Circle
 rating : 86.5  votes : 24
 Eluveitie
Origins
 rating : 86.1  votes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