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Album

Sirius B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Symphonic Metal, Orchestral Metal, Gothic Metal
LabelsNuclear Blast
Running time57:03
Ranked#72 for 2004 , #2,235 all-time (Top 61.9%)
Reviews :  2
Comments :  6
Total votes :  8
Rating :  84.9 / 100
Have :  8       Want : 0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Eagles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Line-up (members)

Guest Musicions : 163

Reviews

Reviewer :  level   (96/100)
Date : 
Therion의 기존 앨범들과의 또 다른 차별화를 시도한 쌍둥이 앨범.

첫째, 가장 큰 특징점으로 전작까지는 소규모에 불과했던 오케스트라를 대규모로 확장하여 웅장함과 화려함을 극대화하기 시작한 앨범이다.

이들은 이렇게 오케스트라를 동원했을 때 메탈밴드들이 가장 일반적으로 범하게 되는 오류들 ㅡ어설픈 작곡력으로 이를 제대로 소화 및 활용하지 못하고 "도대체 오케스트라는 왜 넣은거지?"하는 생각만 들게 하거나, 오케스트라에 집중한 나머지 정작 중요한 기타 및 보컬의 멜로디라인을 소홀히 하게 되는 것 등ㅡ 을 전혀 범하지 않고 뛰어난 작곡력을 바탕으로 대규모 오케스트라를 적재적소에 훌륭하게 포진시켜 스케일이 커진 감동을 선사해준다. 화려함을 좋아하여 전작들에 소규모 오케스트라가 사용된 것에 다소간의 아쉬움을 느끼고 있던 나로서는 쌍수를 들고 환영할만한 것이었다.

둘째, 메인보컬 개념이 살짝 살아난 앨범이다.

데스메탈이던 시절 보컬을 맡았다가, Therion이 지금의 스타일로 바뀌면서 메인보컬 개념을 버린 뒤로 기타와 키보드에만 전념하던 Christofer Johnsson이 몇몇 곡들의 일부 부분에서 다시 한 번씩 마이크를 잡기 시작했다(1번, 6번 트랙 등. Lemuria앨범에서는 타이틀곡 보컬라인을 혼자 맡고 있기도 하다). 물론 여전히 보컬라인의 주가 되는 것은 합창단을 비롯한 다양한 보이스들이지만, 한 번씩 등장하는 그의 보컬은 상당히 격정적이면서도 짙은 호소력을 지니고 있어 Therion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게 해 준다. 전작들을 통해 이들의 음악을 처음 들을 때는 메인보컬이 없어서 충격을 느꼈었는데, 이번엔 오히려 메인보컬이 한 번씩 등장하는 것이 색다른 충격이자 재미로 다가와서 신선했다.

셋째, 가장 직선적인 멜로디라인 덕분에 가장 쉽게 귀에 들어오는 앨범이다.

전작 Secret Of The Runes가 복잡하고 난해한 멜로디를 보여줬다면 이번 쌍둥이 앨범은 난해함의 비중을 줄이면서도 결코 비범함을 잃지 않은 구성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 공백을 메꾸고 있는 것은 바로 폭발적인 멜로디의 향연이다. 물론 이들의 멜로디는 언제나 뛰어났지만, 여태까지는 여러 층의 다채로운 멜로디를 느끼게 해줬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이를 한 점으로 응축시켜서 더욱 강력해진 멜로디라인을 통한 훅을 날리고 있다고 표현하면 적절할 것 같다. 이 앨범 역시 초심자에게 추천할만하다.

구성이나 멜로디가 조금 직선적이 되었다는 점 때문에 특히 전작 Secret Of The Runes의 난해함에 매료된 분들의 일부 저평가가 있는 것으로 사료되나 나에게는 쉽다는 것이 저평가될 사유가 되지는 않았고, 오히려 Vovin 앨범을 비롯한 이들의 다른 명반들에 결코 뒤지지 않는, 아니 이들의 최고 앨범을 Vovin으로 꼽을지 이 앨범으로 꼽을지 때로 고민하게 만드는 또 하나의 명반 중하나이다.

1. The Blood Of Kingu, 5. Kali Yuga Part 1, 8. Melek Taus, 9. Call Of Dagon, 10. Sirius B 가 압권이며 그 중 9번 트랙 Call Of Dagon은 이 앨범의 백미라고 생각된다.
1
Reviewer :  level   (66/100)
Date : 
Lemuria와 동시에 제작되어 합본 형태로 발매된 앨범인 Sirius B 으로, 동일한 방향의 사운드를 담고 있다. Therion이 처음에 앨범작업을 위해 곡들을 모았을 때에는 무려 55곡이나 되었다고 하는데, 보다 심혈을 기울여 다듬고 추려내어 21곡으로 압축하였다. 왕성한 창작열 만큼이나 각 곡들에서 꿈틀거리는 역동성을 느낄 수 있으며, 정통의 박진감, 고딕의 웅장함, 오페라의 색채감등이 자연스럽게 녹아든 맛깔스러운 음악을 들려준다. 전작들의 완성도가 워낙 출중해 뒤쳐지는 감이 있긴 하지만, 본 두장의 앨범으로 Therion의 음악적 방향성은 안정적인 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의 음악은 부디 Vovin 앨범으로 접하시길 기원한다.

Best Track  :  Son Of The Sun
0

Comments

level   (80/100)
메탈 첫 입문당시 Son of the sun으로 therion이란 밴드를 알게됬고 좋아했는데, 정작 secret of the 룬 앨범을 더 좋아하게 됬다
level   (90/100)
opäť celkom podarené
level   (85/100)
Lemuria 와 합본된 디지팩을 샀는데 안의 북클릿이 서로 거꾸로(?) 되어있어서 열때마다 신경쓰이는 것이 유일한 단점입니다..Excellent!!!
level   (88/100)
레무리아 보단 훨씬 낫다는..세리온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만끽할 수 있는 앨범^^
level   (86/100)
Secret of the runes를 너무 좋게 들었나... 나쁘진 않은데 좀 축 쳐진것같다. 그래도 Kali Yuga는 최고
level   (88/100)
Lemuria앨범보다 마음에든다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Studio 71.7 30
preview Studio 62.5 20
preview Studio 93 20
preview Studio 89.3 40
preview 1,382Studio 89 80
preview 142Studio 94.5 202
preview 1,800Studio 87 81
preview 473Studio 91.5 153
preview 2,235Studio 84.9 82
preview 2,497Studio 83.5 82
preview 1,381Studio 89 80
preview 2,101Studio 84.5 101
preview 3,141Studio 80 50
Info / Statistics
Bands : 28,299
Albums : 101,887
Reviews : 6,571
Lyrics : 94,476
Top Rating
 Insomnium
Across the Dark
 rating : 88.3  votes : 28
 Theatre of Tragedy
Velvet Darkness They Fear
 rating : 91.4  votes : 14
 Masterplan
Masterplan
 rating : 88.9  votes :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