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Uriah Heep - Look at Yourself cover art
Artist
Album (1971)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Hard Rock

Look at Yourself Reviews

  (2)
Reviewer :  level 17   85/100
Date : 
유라이어 힙을 처음알게된것은(지금도 잘 모르지만...) 감마레이가 리마스터 앨범을 발매하며 보너스 트랙으로 넣은곡이 이 앨범의 Look at Yourself였기 때문이다. 익살스러운 곡이 감마레이와 참 어울렸다고 생각했는데 어느샌가 세월이 흘러 이 앨범 저 앨범 찾아보다 유라이어 힙의 음반이 하나도 없어서 제목을 아는 이 앨범을 골라서 들었다.
아직도 잘 모른다고 첫 문장에 표현했던것처럼 듣고 또 들어도 아직은 좀 부족한 느낌을 많이 받는다. 물론 또 그게 내 개인적인 생각이기에 틀리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도 1971년도에 만들어졌던 것을 감안하고 싸구려틱한 시간들을 회상하며 듣기에는 구수함이 잘 남아있다. 디스코그라피가 하도 방대해서 차근차근 이들을 알아갈수 있을까 의문이고 고민이 되지만 이후 앨범들의 행보가 평가가 상당히 괜찮기에 또 우연히 이들음반이 내손안에 들어오길 기대해본다.
아직까지는 이 앨범 자체는 경쾌하고 익살스럽긴 하지만 비범하다고 까지는 말할수 없을것 같다.
2 likes
Reviewer :  level 21   90/100
Date : 
July Morning 한 곡만으로도 유라이어 힙은 소명을 다했다고 할 수 있다. David Byron의 애수 어린 목소리와 Mick Box가 솔로잉을 현란하게 펼치는 이 곡은 장엄하고도 비극적이며 또한 화려하다. 마치 Deep Purple류의 건반 주도의 브리티시 하드락의 노선을 충실히 계승하는 것으로 타이틀곡 Look at Yourself도 감동을 선사한다. 현란한 비극, 그러면서도 아름다운 슬픔, 장대한 스케일의 입체적 전개방식, July Morning은 유라이어 힙이고 유라이어 힙은 July Morning인 것이다.
1 like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62
Reviews : 10,029
Albums : 165,562
Lyrics : 216,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