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Sargeist - Satanic Black Devotion cover art
Artist
Album (2003)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Black Metal

Satanic Black Devotion Reviews

  (1)
Reviewer :  level 14   95/100
Date : 
원래 Horna 의 Shatraug의 솔로 프로젝트로 만들어 진 Sargeist는 Behexen의 두 멤버 Torog과 Horns를 영입하며 제대로 된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 Behexen의 패스트블랙 성향과 Horna의 멜로디컬함이 합쳐졌을 때 얼마나 훌륭한 조합이 나올 수 있는지를 제대로 보여주는 프로젝트 밴드이다.
패스트 블랙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면서 멜로디컬한 전개를 덧붙히는 작업은 이미 Behexen의 2집이나 Horna의 여러 앨범에서 보여진 바 있고, Sargeist에서는 그 멜로디컬함 에 중점을 둔 듯 한 모습이다. 개인적으로 Darkthrone 2집 이후 블랙메탈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누는 편이다. Darkthrone의 그림자에서 벗어나지 못하며 그들의 음악을 따라하는 부류가 있고, 탈 Darkthrone ( 사실 탈다크스론이라고 하기에 A Blaze in the Northern Sky의 영향력은 실로 어마어마하다) 으로 자신만의 틀을 잡아서 명맥을 이어나가는 밴드들이 있다. 대부분의 핀란드 밴드가 그러하다. 마치 노르웨이보다 우리가 더 낫다! 라는 것을 어필하려는 듯이, 올드스쿨 블랙메탈의 시류를 타면서도 그 경계에서 자신들만의 개성이 드러난다.
이 앨범을 제대로 감상하고 "APPRECIATE" 하려면 블랙메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도, 많은 경험도 필요치 않다. 누가 들어도 '좋은' 처절하고 비장한 멜로디가 전반적인 앨범에 묻어져 있으면서도 '블랙메탈' 의 본질에 가장 가까운 느낌을 간직하고 있는 명반중의 명반이다.
3 likes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59
Reviews : 10,029
Albums : 165,556
Lyrics : 216,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