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Mercenary - Through Our Darkest Days cover art
Artist
Album (2013)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Melodic Death Metal, Power Metal

Through Our Darkest Days Reviews

  (2)
Reviewer :  level 10   90/100
Date : 
- 부드러운 멜로디속에 숨겨진 강력한 분위기 -

덴마크에 숨겨진 멜로딕 데스/파워메탈밴드입니다.
저는 항상 새로운 밴드나 앨범을 접할때 제데로(진지하게) 들어보지도 않고 마음데로 '이것은 마음에 든다, 마음에 안든다' 대충 평가를 해서 나중에는 자주 후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좋았던것은 안좋게되고 안좋은것은 좋게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 앨범이 그 예 이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접했을때 1, 4번트랙만 들어보고 '이것은 그럭저럭 이군' 이라고 평가를 했습니다만, 진지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보고 완전히 생각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이 앨범의 주 매인 특징인 멜로딕 데스메탈과 파워메탈의 특성을 하나로 뭉쳐서 '웅장한 분위기 속에 숨겨진 강력함' 이 상당히 잘나타나 있습니다. 하지만 재 생각으로는 이 Mercenary 이 밴드는 2013년에 접해본 앨범중에서 가장 멜로디에 집착해 보이는 앨범을 만들어낸듯합니다. 한차의 흔들림없이 진행을하지만 억지로 넣은 멜로디도 조차도 상당히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듯한것이 상당한 노력의 손길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저를 감동하게 만든것은 보컬입니다. 멜로딕데스메탈의 강력한 하쉬보컬과 파워메탈의 강력한 클린보컬이 뭉쳐서 그러진 클린보컬에서도 힘이 넘치는 듯하고 파워풀한 목소리가 연출되는듯합니다. 무엇보다도 이 보컬의 교차가 상당히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함께 등장하는 파트에서도 상당한 힘을 발휘합니다. 가사에서도 상당한 감동도 이어집니다. 그 어떤 고난과 어려움이 덥치더라도 우리는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담겨있는듯합니다. 이 분위기가 A New Dawn 과 Through Our Darkest Days 에서 상당히 잘 표현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장점이 많아도 단점 하나가 존재합니다. 위에 말한 '충실한 멜로디' 가 후반 트랙에 조금 부작용이 나타낸듯합니다. 조금 어울리지않는 멜로디를 너무 삽입한느낌 이라고 말하고싶군요. 이 느낌만 조금 수정해 주셨더라면 좋은 앨범에서 상당한 앨범으로 평가를 해주고 싶었는데 말이죠. 아쉬움이 있지만 그만큼 잘들었던 앨범이였습니다.
재 점수는 기본점수 70점에 충실한 멜로디에 +10 클린보컬과 하쉬보컬의 화려한 교차에 +5 힘이 넘치는 보컬 +10 후반부에 약간 불안한 멜로디에 -5점 총 90점을 드립니다.
1 like
Reviewer :  level 15   80/100
Date : 
강렬한 청량감과 드라이브로 청자에게 희열을 안겨다주는 Mercenary의 신보. 모던 멜데스 계열에서 전통의 강자로 Scar Symmetry와 더불어 동종 계열에서 가장 성공한 밴드는 매너리즘에 빠질 확률이 높은 이 장르에서 여전히 독보적인 개성을 드러내고 있다. 보컬 교체 이후 멜로디컬한 클린 보컬의 비중이 더욱 높아졌으며, 전작에 비해 보다 무거워진 리프가 돋보이면서도 멜로디 측면에서 위축되지 않아 밸런스가 상당한 편이다. 반면에 데스메탈 보컬은 거의 등장하지 않는 편이라 어느정도 과격한 메탈 본연의 힘이나 헤비니스를 중시하는 청자들은 그리 좋아하지 않을 수도. 타이틀 곡인 Through Our Darkest Days의 박력있는 진행이나 루즈할 수도 있는 1번 트랙 A New Dawn도 후크송의 느낌을 어느정도 벗어던진 모습을 보여준다. 전체적인 구성도 밴드 최고작인 Architect of Lies에 범접하는 완성도를 자랑하며, Moment of Clarity, Forever the Unknown등 곳곳에 킬링트랙이 숨어있는데, 키보드의 깨알같은 활용과 아기자기한 리프메이킹이 파워메탈의 그것과도 같은 멜로디의 홍수를 선사한다. 기존의 작품을 좋아했던 팬들이라면 어김없이 본작에도 좋은 평가를 내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 likes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55
Reviews : 10,029
Albums : 165,539
Lyrics : 216,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