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Devin Townsend Project - Z² cover art
Artist
Album (2014)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Progressive Metal

Z² Reviews

  (1)
Reviewer :  level 9   90/100
Date : 
데빈의 음악을 처음 들었던 것은 컨셉 앨범인 Ziltoid the Omniscient였습니다. 커피를 찾기 위해 지구를 침공한 외계인과 캡틴 스펙타큘러의 이야기를 담은 이 앨범은 그야말로 충격이였죠. 악기들을 질주시키며 만들어낸 빡세고 장엄한 멜로디 속에서도 끊임없이 존재감을 발산하는 코믹함이 즐거웠고 세상에 이런 앨범을 어떻게 만들어냈을까 싶었습니다. 이후 그의 이전 앨범 그리고 이후 앨범들까지 섭렵하며 완전히 팬이 되었죠.

그리고 작년에 나온 Z2앨범은 Ziltoid the Omniscient의 후속격인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앨범인 Deconstruction 이후 나온 Epicloud부터 과격한 분위기는 조금씩 지양하며 밝은 팝적인 모습을 더 보여주고있는데 이 앨범은 그런 시도들의 연장선상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사실 이런 분위기는 Ocean Machine - Biomech와 같은 초창기 작품들에서도 보이는만큼 아주 색다른 건 아니지만요.

더블 앨범으로 구성되어 긴 러닝타임을 자랑하지만 완급 조절을 잘해 피곤함이나 지루함과는 거리가 멉니다. 뒷 앨범의 앞 앨범에 비해 부족하다는 생각은 들지만 크게 뒤쳐지진 않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Ziltoid the Omniscient에서 보여줬던 그 코믹함이 많이 사라져있단거네요. 특히 뒷 앨범에서 가장 기대한 부분이였는데 이 점에선 많이 기대에 못미쳤습니다. 하지만 나쁘진 않았어요. 이 대머리 괴수가 앞으로는 또 어떤 음악을 내놓을지 기대가 큽니다. 더불어 내한 공연도 언젠가 다시 오지않을까 기대도 해보지만...뭐 안오겠죠?;;;
2 likes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77
Reviews : 10,029
Albums : 165,588
Lyrics : 216,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