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Battle Beast - Battle Beast cover art
Artist
Album (2013)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Heavy Metal

Battle Beast Reviews

  (2)
Reviewer :  level 10   95/100
Date : 
Battle Beast 는 핀란드에서 결성된 헤비메탈밴드이다. 지금까지 접해보고 소개를 해본 밴드들이 대부분이 남성보컬이였고, 강하고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이 밴드는 여성보컬이지만 마초성을 잘살린 밴드로 잘 알려져있다. 지금까지 여성 소프라노보컬, 오페라틱보컬 만 들어보았고 이런 보컬은 난생 처음으로 들어보았다. 이 작품은 보컬이 바뀌고 나온 작품이라고 한다. 전작고 비교를 했을때는 보컬부터가 확실히 다른것이 전작은 힘이 넘치는 여성미가 넘치는 스크리밍이 매력이라한다면 이 작품은 여성미와 남성미가 동시에 느껴지는 스크리밍과 갈라지는 창법이 매력이라는것이며, 개인적으로 현재 보컬이 마음에 든다. (그리고 이쁜 누님..) 근데 들으면서 정말 신나고 박침감 넘치는 보컬에 빠져버리곤 하지만 한가지 걱정인게 저렇게 일부러 힘을 주는듯해서 목에 이상이 생기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도 할때도 있다. 특히 Raven, Fight, Kill, Die, Rain Man 를 들어보면 거의 목이 쉴정도로 질러주시는데 불안불안하다... 이런 특유 보컬과 함께 박짐감 넘치는 멜로디와 힘이 넘치는 기타리프와 함께하니 한마디로 암짐승이 포효를 하는듯한 느낌이 든다.
1 like
Reviewer :  level 21   80/100
Date : 
전작 Steel은 Battle Beast를 북유럽권에서 가장 주목받는 Heavy Metal 밴드가 되게 해주었다. 그러나 2012년, 여름 페스티벌을 마치고 난 뒤에 있었던 Nitte Valo의 탈퇴는 밴드를 눈여겨 보고 있던 팬들에게 불안감을 안겨주었다. 후임자인 Noora Louhimo가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한 것은 그녀가 가입한 그해 11월부터 있었던 유럽 투어부터였다. 밴드는 이때 핀란드 내에서 대형 밴드였던 Sonata Arctica를 서포트했는데, 이 투어때 Noora Louhimo는 가장 주목받는 신예 밴드의 간판으로 어울리는지 시험받게 되었던 것이다. 결과는 무난하게 합격점을 받았다고 할 수 있겠다. 전임자였던 Nitte Valo는 활하산 같은 보이스로 눈길을 끌었는데, Noora Louhimo 역시 비슷한 보컬링의 소유자였다. 정통 헤비 메탈에 가까웠던 Battle Beast의 음악색에는 적합하다 할 수 있겠다.

Sonata Arctica와의 투어를 마친 밴드는 이윽고 스튜디오 앨범 제작 작업에 돌입했다. Battle Beast의 두 번째 앨범 역시 전작과 마찬가지로 기본노선은 정통 헤비 메탈의 방식을 따르고 있다. 그러나 앨범을 자세히 살펴보면 내용면에서 약간의 차이를 두고 있다. 본작에서는 여전히 고전 헤비 메탈이 기본 줄기를 이루고 있지만서도 좀더 파워 메탈의 색깔이 강화되었다. 특히 멜로디 부분이 특히 그러하다. 멜로디 부분의 강화는 앨범에 대한 접근성을 한층 낮추는 결과를 낳았다.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변화가 썩 달가운 것은 아니다. 음악 취향이 고전 헤비 메탈을 현재의 메탈 음악보다 좋아하는지라, 이 밴드의 파워 메탈화는 그다지 반갑지는 않다. 그러나 앨범 자체는 Steel과 비슷한 수준의 고퀄리티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불만스러운 것은 아니다. 단지 아주 약간 아쉬울 뿐이다.
1 like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091
Reviews : 10,026
Albums : 165,376
Lyrics : 216,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