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War All the Time Review

Thursday - War All the Time
Band
Albumpreview 

War All the Time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Post-Hardcore, Emocore
LabelsIsland
Length41:54
Album rating :  95 / 100
Votes :  1  (1 review)
Reviewer :  level 10         Rating :  95 / 100
20년 전에는 제 옆에 앉아있는 그 애의 머리를 밟고 올라서며 좀 더 비싼 내가 되긴 위한 전쟁에서 살아남았습니다. 그리고 20년이 지난 오늘날은 전쟁에서 자유로울까요? 그럴리가요. 이제는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한 하루하루의 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살아있는 한 전쟁은 항상 있습니다. War All The Time.

Thursday의 음악은 다듬어지지 않은 자신의 순수와 뜨거움을 내지릅니다. 프론트맨 Geoff Rickly는 노동(1번 트랙), 섹슈얼리티(4번 트랙), 성장(9번 트랙) 등 현대 사회에서 소외를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온몸으로 울부짖으며 표출합니다. 프론트맨 뿐만 아니라 스크리밍 코러스, 기타, 베이스, 드럼 또한 각자의 소리와 움직임들이 무대와 소리 공간에 터져나오려 합니다.

앨범의 첫 곡 [For the Workforce, Drowning] 부터 쉴틈없이 거칠게 몰아칩니다. 그리고 2개의 트랙을 지나, 이 앨범의 타이틀곡 [Signals Over the Air]은 Thursday의 작법의 정점에 있을 뿐만 아니라 이들의 디스코그라피를 가장 대표하는 대중적으로도 먹힌 명곡입니다. 기승전결이 확실한 곡의 구조, 트윈기타의 화음, 같이 따라부를 수 있는 후렴구(when you say my name....), 적절하게 터져나오는 스크리밍 코러스와 드럼과 베이스의 리듬 등이 모범적으로 어우러져 있습니다.

앨범 제목이기도 한 9번 트랙 [War All the Time]은 Thursday 멤버들이 유년기부터 청년까지 겪어왔던 성장의 이야기를 자전적으로 노래합니다. 얼핏 반전 노래로 짐작되나, 노래에서 직접적으로 가리키는 전쟁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경험에 대한 것입니다. 단, 이 앨범이 발매된 20년 전은 911과 미국-아프간 전쟁의 그늘이 졌던 시대로, 이 곡을 거대담론으로서의 전쟁으로 확장해서 수용해도 문제는 없을 듯 싶습니다. 예술의 해석은 독자의 몫이니까요. 20년이 지난 오늘날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은 계속되고 있고, 우크라이나 메탈 뮤지션들은 이곡을 커버하며 러시아의 침공에 저항하고 우크라이나 군대를 위한 후원금을 모금했습니다(youtu.be/gM_jL8f09DM). War All The Time.

1, 4, 9번 트랙 외에는 필링트랙의 성격이 강해서 완성도가 뛰어난 앨범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매우 뛰어난 싱글 3곡만으로도 하나의 정규 앨범을 찢어놓기에는 충분합니다. 본작 War All the Time(2003)은 전작 Full Collapse(2001)에서 구축한 90년대 말 하드코어의 끝과 00년대 이모/스크리모의 시작을 성공적으로 – 더 헤비해지고 더 성숙한 방향으로 – 이어갔습니다. 이는 다음 앨범 A City by the Light Divided(2006)까지 이어집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For the Workforce, Drowning3:16-0
2.Between Rupture and Rapture3:03-0
3.Division St.4:10-0
4.Signals Over the Air4:27-0
5.Marches and Maneuvers3:46-0
6.Asleep in the Chapel2:16-0
7.This Song Brought to You by a Falling Bomb4:26-0
8.Steps Ascending4:33-0
9.War All the Time3:36-0
10.M. Shepard4:07-0
11.Tomorrow I'll Be You4:14-0

Line-up (members)

  • Geoff Rickly : Vocals, Lyrics
  • Tucker Rule : Drums, Backing Vocals
  • Tom Keeley : Guitar, Backing Vocals
  • Tim Payne : Bass, Backing Vocals
  • Steve Pedulla : Guitar, Backing Vocals
  • Tim Gilles : Keyboards, Mixing
10,029 reviews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77
Reviews : 10,029
Albums : 165,588
Lyrics : 216,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