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Obscurus Nex Cultus Review

Father Befouled - Obscurus Nex Cultus
Band
Albumpreview 

Obscurus Nex Cultus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Death Metal
LabelsGasmask
Length34:44
Album rating :  85 / 100
Votes :  1  (1 review)
Reviewer :  level 20         Rating :  85 / 100
데스메탈의 사운드를 이야기할 때 무작정 극한의 속도와 파괴력, 그리고 고어에 가까운 주제만을 이야기하는 이들을 볼 수 있다. 물론 그것이 대부분의 관점이고 데스메탈의 매력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의외로 데스메탈의 '사운드적' 오소독스는 개인적으로는 불길하게 조여오는 느낌이라 할 수 있다.

이 말로는 한 없이 편하게 쓰는 '조여온다'는 느낌이란 내게는 실로 리프를 통해 설명하노라면 트레몰로가 매우 (불협적이진 않다.) 긴장감과 불안감을 유발시키면서 연주되고 중간의 미들템포는 충분히 긴 필링을 가져가 지독한 여운이 남는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작법은 죽음의 공포나 죽은 이후의 상태, 혹은 삶을 이야기하는 정통적인 데스메탈과 심도있는 깊이를 가진 '악마적', '반종교적' 데스메탈의 음반들에서 찾아볼 수 있다.

2006년도에 결성한 이 미국 애틀랜타 출신의 데스메탈밴드 Father Befouled는 그런 '악마적' 관점에서 데스메탈 특유의 조여오는 사운드를 첫 풀렝스부터 완벽에 가깝게 소화해내고 있다. 전체적으로 7곡에 34분의 런닝타임 속에서 그렇게 불길하고도 공포스러운, 그러면서 한 없이 불경스러운 작법을 통해 그들의 주장에 완벽한 방점을 찍고 있다.

이들의 정통 데스메탈에 대한 이해와 추종은 첫 발걸음부터 극명히 드러난 셈이다. 듣는 귀와 보는 눈이 있는 자들은 그 저력을 바로 캐치할 수 있었던 바 1집 이후 Relapse에서 2집을, 3집부터는 Dark descent에서 내게 되었다.

명반은 아니어도 충분히 훌륭한 데뷔작을 치뤘으니 이후의 작품들을 만나볼 때가 기다려진다.

백문이 불여일청인 법이다. 데스메탈 마니아들은 한번 쯤 체크할 필요가 있다.

1 like
Father Befouled - Obscurus Nex Cultus CD Photo by 똘복이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Line-up (members)

  • Ghoat : Vocals, Guitars
  • Wolxum : Bass, Drums
10,024 reviews
Obscurus Nex Cultus
▶  Obscurus Nex Cultus Review (2008)
level 20 똘복이   85/100
Sep 18, 2019       Likes :  1
데스메탈의 사운드를 이야기할 때 무작정 극한의 속도와 파괴력, 그리고 고어에 가까운 주제만을 이야기하는 이들을 볼 수 있다. 물론 그것이 대부분의 관점이고 데스메탈의 매력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의외로 데스메탈의 '사운드적' 오소독스는 개인적으로는 불길하게 조여오는 느낌이...
Info / Statistics
Artists : 46,066
Reviews : 10,024
Albums : 165,286
Lyrics : 216,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