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I Begin Review

God Seed - I Begin
Band
Albumpreview 

I Begin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Black Metal
LabelsIndie Recordings
Length42:55
Reviewer :  level 3         Rating :  40 / 100
Date : 
짱줌과 메이헴을 빼곤 음악 외적인 밴드에 대한 이야기는 별 관심없어서 나는 몇일전까지 Gaahl 이라는 사람이 고르고로스 원년멤버이자 내가 알고 있는 유일한 고르고로스인 1집-3집의 그 앙칼진 보컬리스트인줄 알았다. 게다가 얼굴이 뭔가 직쏘처럼 생긴게 약간 간지도 나고 해서 무의식적인 호감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기도 하다.

그런데 2000년대 이후 노르웨이 블랙메탈씬에 대해 탐구하다가 우연히 Gaahl은 까놓고 말해 고르고로스가 하락세를 시작한 이후 들어온 사람이고, 원년 보컬리스트는 따로 있음을 알게 되었다. 즉 가알은 내가 아는 고르고로스랑은 전혀 무관한 사람 이었다. 심지어 목소리도 들어보니까 고르고로스 1-3집의 악마적이고 날카로운 목소리가 아니라 할애비 바람빠지는 목소리라서 상당히 실망이 컸다. 여기 까지 였으면 뭐 딱히 문제가 없을텐데, 심지어 이 인간이 고르고로스의 유로니무스라는 Infernus를 King ov hell 이라는 이상한 놈이랑 함께 추방시키고 고르고로스를 집어 삼키려는 시도마저 했다는 것 (가알의 정체를 알게된 시점과 동시에) 역시 알게되었다. 저 킹 오브 헬이라는 인간도 셀프타이틀 앨범을 드어보니까 음악적 역량은 솔직히 놀위젼 세컨드웨이브의 유명인들과는 비교도 안되는 밑바닥 수준의 인간인 것 같고, 2000년대에 들어서 고르고로스 앨범들의 평가가 떡락한 주요원인으로 평가받는 사람으로 보이는데,이런 별 같잖지도 않은 인간들이 뭘 잘했다고 고르고로스같은 위대한 밴드를 꿀꺽하려고 했는지... 여하튼 인페르누스 형님이 결국 승리해서 저 둘을 추방하고 밴드를 되찾았다니 정말 다행이다.

그 이후 이 두 놈이 갓 시드라는 밴드를 조직했다길래 한번 들어봤는데, 엄청나게 못만든 음반은 아니었지만 고르고로스와 비교했을때는 어떠한 특별한 가치도 찾아볼 수 없는 평범함 그 자체였고 진심으로 이딴 앨범은 듣지 않아도 문화생활하는데 어떠한 지장이 없을 뿐 더러, 이를 넘어서 이런 범작 앨범을 들을 시간에 차라리 메이헴이나 다크스론같은 거물들 앨범을 한번 더듣는게 훨씬 낫다는 생각밖에 안들었다.

음악만 따지면 한 55점에서 60점은 줄만하나 딱히 대단한 음악적 재능도 없이 오직 정치력만을 이용해 고르고로스같은 역사적 수준의 위대한 밴드를 탈취하려는 시도가 괘씸해서 40점을 줄 수 밖에 없었다. 지금 갓시드 한곡, 고르고로스 초기앨범에서 한곡씩 바꿔가며 듣고 있는데 수준차이가 너무난다.

여담이지만 이 가알이란 인간도 범죄기록이 상당히 있는 것 같은데, 버줌의 카운트 그리쉬나크 형님처럼 초월적이고 신의 영역에 가까운 음악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들 정당화하기 극히 곤란한게 범죄라는 것인데 이 놈은 별로 잘하는 것도 없는 주제에 무슨 자신감으로 범죄를 저질렀는지 참 한심하기만 하다. 그것도 카운트 형님처럼 신념을 가지고 범죄를 행한 것도 아니고 그냥 자기 꼴리는데로 행동하다가 다른사람 줘팬 게 다 라는게 정말 인간의 수준 자체가 처참하고 불쌍하기 까지하다. 바이킹의 도덕률을 가진 20세기의 오딘 카운트 형님께서 가장 싫어하는 인간상이 이 가알같은 인간이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1 like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Awake4:43-0
2.This from the Past5:18-0
3.Alt liv4:08-0
4.From the Running of Blood5:19-0
5.Hinstu dagar4:55-0
6.Aldrande tre4:45-0
7.Lit5:17-0
8.The Wound4:45-0
9.Bloodline3:44-0

Line-up (members)

  • King ov Hell : Bass
  • Gaahl : Vocals
  • Kenneth Kapstad : Drums
  • Sir : Guitars
  • Lust Kilman : Guitars
  • Geir Bratland : Keyboards
8,066 reviews
I Begin
▶  I Begin Review (2012)
level 3 버줌맨  (40/100)
May 24, 2019       Likes :  1
짱줌과 메이헴을 빼곤 음악 외적인 밴드에 대한 이야기는 별 관심없어서 나는 몇일전까지 Gaahl 이라는 사람이 고르고로스 원년멤버이자 내가 알고 있는 유일한 고르고로스인 1집-3집의 그 앙칼진 보컬리스트인줄 알았다. 게다가 얼굴이 뭔가 직쏘처럼 생긴게 약간 간지도 나고 해서 무의식...
Info / Statistics
Artists : 34,745
Reviews : 8,066
Albums : 124,350
Lyrics : 158,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