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Sing Thou Unholy Servants Review

Wind Of The Black Mountains - Sing Thou Unholy Servants
Band
Albumpreview 

Sing Thou Unholy Servants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Black Metal
LabelsMoribund Cult
Length39:45
Ranked#82 for 1996 , #3,916 all-time
Album rating :  90 / 100
Votes :  3  (1 review)
Reviewer :  level 20         Rating :  90 / 100
몇년 전 이 밴드의 멤버들이 재적한 또 다른 밴드인 Masochist를 블로그에 포스팅하며 이런 말을 쓴 적이 있다.

"사실 사운드 만으로 보았을 경우엔 위의 다른 밴드들과는 구분되는 부분이 나타나는데, 초창기 그 스래쉬나 데스의 사운드가 섞인 일종의 프로토타입이 아닌 온전한 2세대 블랙메탈로의 완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어느 정도는 초창기 북유럽의 사운드와 교차하는 부분이 없지도 않다.

오히려 이런 이들의 사운드는 1992~5년 사이의 미국의 블랙메탈 씬에서 찾아보기 힘든 사운드로서 '지역'을 카테고리로 보았을때는 상당히 희귀한 편에 속한다."

이 Wind of the Black Mountains 또한 같은 표현을 써야할 듯 싶다.

어찌보면 Masochist보다 먼저, 일종의 뿌리격인 밴드이지만 그 초창기의 음악이 북유럽의 블랙메탈과 궤를 같이하고 있었다는 것은 상당히 관심을 끌 만한 요소이다.

게다가 3번곡인 Black Goat에 쓰인 키보드와 후반부의 불길하기 짝이 없는 기타, 지옥의 절규는 당시 북유럽 로우블랙에서도 찾기 힘든 사운드라 할 수 있다. 이들만의 아이덴티티로 보아도 좋을 곡.
10여분대의 대곡인 5번곡 Adversary (Taste Of Forsaken Desire)와 더불어 백미중의 백미로 꼽을 트랙이다.

그 외에도 올드스쿨 미들템포 정통 블랙의 표본이랄 수 있는 1번곡 Forcefed into Blasphemy와 2번곡 An Autumn Evening (Darkness Crave)등도 이 앨범을 빛내주는 트랙들.

곡 전체적으로 이들이 앨범 후면에 표기한대로 AntiChrist Black Metal적인 신비한 사악함, 마치 이교도들의 지옥불 속 난교같은 주술적, 원초적 어둠이 짙게 스며들어있다.

다시 한 번 미국 블랙메탈의 저력, 그리고 그 광대한 넓이를 인정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앨범이다.

숨겨진 미국 블랙메탈의 명작이다.

어찌보면 90년대 초중반 당시 데스메탈과 궤를 달리 했던 블랙메탈의 '사상'과 '사운드'에 대한 모범적인 답안이자 미국의 블랙메탈사에서 흔히 찾기 힘든, 북유럽 블랙메탈의 그 특유의 공간감과 미니멀에서 오는 원초적 사악함, 신비함을 표현해내는 밴드가 진즉 미국에도 있었다는 증거가 될 앨범이다.

정통 블랙메탈 마니아라면 반드시 들어볼 가치가 있다. 특히 미국 블랙메탈의 계보를 알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분명히 큰 수확이 될 것이라 본다.
3 likes
Wind Of The Black Mountains - Sing Thou Unholy Servants CD Photo by 똘복이
Wind Of The Black Mountains - Sing Thou Unholy Servants CD Photo by 똘복이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Forcefed into Blasphemy6:12-0
2.An Autumn Evening3:10-0
3.Black Goat3:29-0
4.Beautiful Sorrow2:56-0
5.Adversary (Taste of Forsaken Desire)10:20-0
6.The Rite of Darkness (Bathory cover)3:33-0
7.The Shadow (Hill of the Horned Goat)7:15-0
8.Thou Shall Not Mourn2:47-0
10,027 reviews
Sing Thou Unholy Servants
▶  Sing Thou Unholy Servants Review (1996)
level 20 똘복이   90/100
Jan 5, 2018       Likes :  3
몇년 전 이 밴드의 멤버들이 재적한 또 다른 밴드인 Masochist를 블로그에 포스팅하며 이런 말을 쓴 적이 있다. "사실 사운드 만으로 보았을 경우엔 위의 다른 밴드들과는 구분되는 부분이 나타나는데, 초창기 그 스래쉬나 데스의 사운드가 섞인 일종의 프로토타입이 아닌 온전한 2세대...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07
Reviews : 10,027
Albums : 165,424
Lyrics : 216,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