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옛날에 이사가면서 버린 엘피들 중 조낸 아까운거 목록 ㅠㅠ
수입원판 모으셨던 분들은 더 눈물나겠지민 저는 당시 돈없는 학생이라서 국산판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지금 생각하면 엄청 아깝긴 하네요.
비메탈
김광석 3집, 다시부르기 1, 너바나 네버마인드
요즘은 얘네들 합쳐서 50만원 안쪽으로 구입 불가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ㅠㅠ
메탈
1. 메가데스 : 카운트다운 투 익스팅션
두달전인가 코베이옥션에서 14만원 넘게 낙찰된거 보고 경악
2. 오비츄어리 : 디 엔드 컴플릿
이건 사은품 스티커(어디 붙일데도 없어서 고이 모셔둠)도 포함. 지금 중고품 자체가 안보임
3. 바쏘리 : 언더 더 사인 오브 더 블랙마크, 트윌라잇 오브 더 갇
93년 봄인가 여름인가 내가 애정했던 지구레코드, 서울레코드도 아니고 뜬금없는 킹레코드에서 깜짝발매. 당시에도 매니악한 밴드다 보니 별로 안팔린거 같고 역시나 중고매물 자체가 안보임
4. 아이언메이든 : 넘버오브더비스트, 데뷔앨범
얘네들은 1993년 가을에 구입했나.. 어쨌든 마지막으로 구입한 엘피들이고 그 뒤로는 엘피 구입 안하고 시디만 구입했었음. 당시 라이센스판들 지금 매물 있나 찾아봤는데 1집은 번개장터에서 5만원인가에 파는거 보긴 함.
이 앨범들의 슬픈 기억이 있는게 방안에 큼지막하게 에디 박혀있는 자켓 보고 지금도 성당 열심히 다니시는 엄마가 재수없다고 나몰래 버리심 ㅠㅠ. 근데 왜 피어오브더다크는 안버리셨어요? 에디가 나무속에 숨어서 못찾으신건가 ㅋㅋ
어쨌든 엘피 구입을 93년 가을에 관둬서 그나마 다행인거지 94년까지 했다면 더 슬플뻔 했네요.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메가데스 유싸나시아 라이센스 엘피는 30만원 넘는 가격에 낙찰됐다던데요 ㅎㅎ
뭐 그 외에도 제가 애지중지 모았던 여러 메탈 라이센스 빽판 엘피들이 속절없이 쓰레기장으로 갔지만(요즘은 칼라빽판도 만원 넘게들 올리던데) 그리고 더 아까운게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당장 생각나는 목록들은 위와 같네요.
다 아름다운 추억입니다. ㅎㅎ
비메탈
김광석 3집, 다시부르기 1, 너바나 네버마인드
요즘은 얘네들 합쳐서 50만원 안쪽으로 구입 불가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ㅠㅠ
메탈
1. 메가데스 : 카운트다운 투 익스팅션
두달전인가 코베이옥션에서 14만원 넘게 낙찰된거 보고 경악
2. 오비츄어리 : 디 엔드 컴플릿
이건 사은품 스티커(어디 붙일데도 없어서 고이 모셔둠)도 포함. 지금 중고품 자체가 안보임
3. 바쏘리 : 언더 더 사인 오브 더 블랙마크, 트윌라잇 오브 더 갇
93년 봄인가 여름인가 내가 애정했던 지구레코드, 서울레코드도 아니고 뜬금없는 킹레코드에서 깜짝발매. 당시에도 매니악한 밴드다 보니 별로 안팔린거 같고 역시나 중고매물 자체가 안보임
4. 아이언메이든 : 넘버오브더비스트, 데뷔앨범
얘네들은 1993년 가을에 구입했나.. 어쨌든 마지막으로 구입한 엘피들이고 그 뒤로는 엘피 구입 안하고 시디만 구입했었음. 당시 라이센스판들 지금 매물 있나 찾아봤는데 1집은 번개장터에서 5만원인가에 파는거 보긴 함.
이 앨범들의 슬픈 기억이 있는게 방안에 큼지막하게 에디 박혀있는 자켓 보고 지금도 성당 열심히 다니시는 엄마가 재수없다고 나몰래 버리심 ㅠㅠ. 근데 왜 피어오브더다크는 안버리셨어요? 에디가 나무속에 숨어서 못찾으신건가 ㅋㅋ
어쨌든 엘피 구입을 93년 가을에 관둬서 그나마 다행인거지 94년까지 했다면 더 슬플뻔 했네요.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메가데스 유싸나시아 라이센스 엘피는 30만원 넘는 가격에 낙찰됐다던데요 ㅎㅎ
뭐 그 외에도 제가 애지중지 모았던 여러 메탈 라이센스 빽판 엘피들이 속절없이 쓰레기장으로 갔지만(요즘은 칼라빽판도 만원 넘게들 올리던데) 그리고 더 아까운게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당장 생각나는 목록들은 위와 같네요.
다 아름다운 추억입니다. ㅎㅎ
저도 빽판은 대부분 버렸습니다. 정품 앨범을 구하면서 빽판은 자연스럽게 버리게 되더라는... 빽판은 Guns N' Roses의 Use 1 이거 1장만 남겨놓았네요. | ||
빽판은 아깝지 않은데 주옥같은 라이센스 음반들이… 글고보니 메탈리카 블랙앨범도 버렸었네요 ㅜㅠ | |||
너바나 메가데스 메이든 있네요. 메이든은 데뷔앨범하고 킬러 같이 발매되었던 기억 | ||
제 기억에 킬러는 라이센스 발매는 안된걸로 알고 있어요. 폴디아노+브루스디킨슨 1기 시절 유일하게 우리나라에서 엘피 발매 안된 음반. 라이브 애프터 데스랑 같이요. | |||
▶ 옛날에 이사가면서 버린 엘피들 중 조낸 아까운거 목록 ㅠㅠ [4]
2026-05-01
1509
View all posts (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