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Free Board
Name :  level 13 버닝앤젤
Date :  2018-03-05 17:18
Hits :  712

슬럿지나 스토너를 좋아들 하시나요?

요즘 마스토돈이랑 바로네스 듣는데 이놈의 장르의 정의가 뭔지 아직도 이해가 안갑니다
도데체 어디서 좋게 들어야하는건지 전혀 감흥이 안오네요 미국에서는 인기있는 장르라던데
저한테는 취향에 안 맞는 장르인가 봅니다ㅋㅋ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level 8 Davilian    2018-03-05 17:40
나른하게 늘어지는 맛으로 듣습니다. 힘 빼고 그냥 감상하다 보면 좋은 리프도 많이 들려요.
level 13 버닝앤젤    2018-03-05 18:30
넴 좀 더 들어볼께요ㅋㅋ
level 8 Davilian    2018-03-06 00:06
Kyuss나 Queens of the Stone Age 앨범들 한 번 들어보세요. 적당히 대중적이어서 듣기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level 13 버닝앤젤    2018-03-06 15:58
추천감사합니다 퀸스오브스톤에이지 이름은 익숙한데 이상하게 안들어본 밴드였는데 함 들어보겠습니다
level 13 나의 평화    2018-03-05 18:27
저는 우연하게 감기약 먹고 마스토돈 음악 듣다가 그 맛을 알아버렸네요~님도 그렇게 해보세요 몽롱하고 둥둥 떠 다니는 느낌 좋아요^^"
level 13 버닝앤젤    2018-03-05 18:31
ㅋㅋㅋㅋ역시 약을해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는 장르였던 것이었나요
level 6 Zenn    2018-03-05 21:05
마스토돈은 데뷔앨범부터도 그렇고 시간이 지날수록 굉장히 테크니컬해지고 프록성향도 강해져서(근작들은 오히려 더 대중지향적으로 변한 곡들도 끼워넣었더군요.) 저 두 카테고리를 벗어난것 같아 보여요.
level 13 버닝앤젤    2018-03-06 15:59
확실히 마스토돈이 쉽게 안들리긴 합니다 바로네스에 비해서
level 9 bystander    2018-03-06 00:05
한때 포스트, 슬럿지 계열 많이 들었었습니다. 엠비언트같은 나른함에 나름 중독성 있는 리프들, 또 은근히 둠처럼 묵직하기도 하고.. 스토너 쪽은 거론하신 밴드랑 함께 유명한 밴드들만 좀 들었는데 저는 메탈쪽보단 스토너 락 쪽이 더 좋더라구요.
level 4 Braindead 13    2018-03-06 00:14
슬럿지 파생 장르 (Black + Sludge, Death + Sludge, Hardcore + Sludge 등...) 듣다보면 스토너가 확 땡겨요
level 7 Bera    2018-03-07 19:42
바로네스 짱좋ㅠ
level 17 똘복이    2018-03-07 21:35
어려워요...
level 8 Fly    2018-03-08 01:59
저는 crowbar나 eyehategod 같은 스타일의 슬럿지를 좀 더 자주듣는거 같네요.
level 10 Harlequin    2018-03-08 14:46
제가 느낀 바로는

공통 = 로우~미드템포로 느린데다 기타는 디스토션 겁나 많이 걸고 현악기들 튜닝은 반드시 드랍

슬럿지가 바닥으로 끌어당기듯 퍼지고 걸쭉하고 질척거리고 살인적이라면
스토너는 뽕 전달 음악, 사람마다 취하는 방식이 다르듯 약냄새 풍기는 나른한 방향(와인)도 있는 반면 이성 없이 토냄새만 풍기는 방향(럼주와 막걸리)도 있는 것 같아요.

또, 슬럿지는 분위기 표현을 중시해서 웅장하거나 현란해지는 경향도 있는 반면,
스토너는 취한 듯한 감정 전달 자체를 중시하다보니 비교적 음계도 단순하게 쓰고 진행도 작위적인 편 같아요.

개인 생각을 가감없이 옮기려다 보니 말이 좀 거친 느낌이 있지만, 그런 점들을 단점이 아닌 그 장르 특유의 매력 포인트 정도로 느끼고 있는지라 그대로 올리겠습니다.

제 머릿속에선 슬럿지가 우어어어 하는 장르라면 스토너는 으아으으 혹은 으헤헤헤 하는 장르네요
level 13 버닝앤젤    2018-03-08 16:16
ㅋㅋㅋㅋㅋㅋㅋㅋ이 장르에 대한 완벽한 해석인것 같네요ㅋㅋㅋ재미있는 답변 감사합니다
level 5 라라라    2018-03-08 17:36
음악은 즐길만한데 태도들은 참 답없어요 ㅋㅋ어차피 난 음악만 들으니깐 그러거나 말거나 합니다만 그렇게 호감쟝르는 아닌것 같....
level 13 버닝앤젤    2018-03-08 18:29
태도가 어떤데요?? 슬럿지 밴드들은 뭔가 문제가 많은가요???
level 5 라라라    2018-03-08 19:06
아뇨. 큰 문제들은 없습니다. 다만 메이져 쟝르는 아니라 막 팬서비스가 좋고 그런 쟝르는 아니라서 그렇게 느꼈나 봅니다. 그냥 개인적 느낌입니다. 미안합니다 오해하게 해드렸네여.
level 5 Bananallama    2018-03-10 17:50
스토너 특유의 퍼즈 기타톤에 엄청 빠져버려서 최애 장르가 되어 버렸죠. 묵직하면서도 몽환스러운 사운드에 압도되는 느낌이었습니다.
Post list
Number Title Name Date Hits
22135 사이트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8]  level 13 버닝앤젤 2019-05-24607
22007 밴드 정보수정 요청합니다~ [2]  level 13 버닝앤젤 2019-04-04316
21805 국내 메탈코어 밴드 messgram이 BMTH 신작 트랙 mother tongue를 커버했네요 [1] level 13 버닝앤젤 2019-01-28362
21064 헐 xxx텐타시온 사망했네요 [4]  level 13 버닝앤젤 2018-06-201740
20855 이번 아치에너미 공연은.. [23] level 13 버닝앤젤 2018-04-07982
슬럿지나 스토너를 좋아들 하시나요? [19] level 13 버닝앤젤 2018-03-05713
20654 Thy art is murder 공연에 대해서 [7] level 13 버닝앤젤 2018-01-08724
19977 좆간지 블랙메탈걸 졸귀ㅋㅋㅋ [6] level 13 버닝앤젤 2017-05-131947
19864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똑닮은 보컬의 어느 데스코어 밴드 [2] level 13 버닝앤젤 2017-03-201929
19857 세계의 다양한 메탈통령들.. [8] level 13 버닝앤젤 2017-03-152348
19734 ㅋㅋㅋㅋㅋ수싸 doris 리액션 진짜 웃기네요ㅋㅋ [5] level 13 버닝앤젤 2017-01-152313
19025 메킹 여러분 제가 이번에 헤드폰을 바꿀려하는데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2] level 13 버닝앤젤 2016-04-151533
19014 혹시 이번 워킹데드 시즌6 보신분 있음?? [12] level 13 버닝앤젤 2016-04-121875
19013 메탈은 아니지만 이번 데프톤스 신보 gore앨범 좋네요 [15] level 13 버닝앤젤 2016-04-111627
18985 아... 다크트랭퀼리티 사운드의 핵심 멤버중 한명인 기타리스트 마틴이 탈퇴했다네요 [13]  level 13 버닝앤젤 2016-04-031917
18974 오~메킹에는 외국인회원분들도 상당수 있나봅니다 [9] level 13 버닝앤젤 2016-03-301758
18692 여러분이 생각하는 가장 예쁜 여자 록커는 누구인가요? [25] level 13 버닝앤젤 2016-01-062525
18683 2016 병신년은 음악적으로 저에게 너무나 기대되는 해이네요ㅋㅋ [11] level 13 버닝앤젤 2016-01-031453
18293 밑에분 얘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잔인하고 끔찍한 앨범커버를 가진 밴드는 또 뭐가있을까요? [13] level 13 버닝앤젤 2015-10-011343
18211 메킹여러분들도 미드를 보시나여?? [19] level 13 버닝앤젤 2015-09-151545
18196 조심스런 질문... [4] level 13 버닝앤젤 2015-09-121141
18062 역시 킹덤폴은.......... [18] level 13 버닝앤젤 2015-08-151371
17950 메탈킹덤도 정기모임을 하나요? [23] level 13 버닝앤젤 2015-07-291344
17944 메킹회원님들의 인생 앨범은 무엇인가요? [45]  level 13 버닝앤젤 2015-07-283416
17936 앨범 평점.. [59] level 13 버닝앤젤 2015-07-262113
17923 램오브갓 VII: Sturm Und Drang [8] level 13 버닝앤젤 2015-07-251267
17914 여러분들이 가장 싫어하는 메탈앨범은 무엇인가요? [32] level 13 버닝앤젤 2015-07-231726
17913 2014, 2015는 진짜 메탈의 암흑기네요.. [23] level 13 버닝앤젤 2015-07-231581
17835 한국의 49몰핀스,할로우잰. 일본의 엔비. [14] level 13 버닝앤젤 2015-07-041410
1
Post
   
D-42019-06-29 (SAT)
[부산 Club Realize]
D-182019-07-13 (SAT)
[Platform Chang Dong 61 Red Box]
D-192019-07-14 (SUN)
[Prism Plus]
D-382019-08-02 (FRI)
[West Bridge Live Hall]
Info / Statistics
Artists : 34,750
Reviews : 8,073
Albums : 124,384
Lyrics : 159,018
Memo Box
겸사겸사 2019-06-11 22:25
칼자루가 춤을 추는군요
냐호 2019-05-20 01:54
귀엽지 않나요
저스트비 2019-05-20 01:42
메탈 커뮤니티는 참 재밌는게 없을만 하면 신기한 분들이 하나씩 찾아오십니다 허허
술 룹코 2019-03-08 22:48
다크 디센트 레코드에서 음반들 할인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