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Free Board
Name :  level 5 Angry Again
Date :  2017-07-28 23:40
Hits :  1333

메탈 문외한에게

락이나 메탈이 시끄럽다는 편견을 가진 사람에게 어떤 곡을 들려주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촌스럽지 않고 멜로디가 있는 파워메탈이 좋을거 같은데
Sonata Arctica - Fullmoon 밖에 생각이 않나는데 다른 좋은곡도 있을까요???
level 10 냐호    2017-07-28 23:46
트루의 결정체 fanisk를 들려줘보세요.
더 나쁜 편견이 생겨나서 시끄럽다는 편견은 없어질지도 모릅니다.
level 5 Angry Again    2017-07-28 23:53
부정적인거 말고요ㅋㅋㅋㅋㅋㅋㅋ
level 10 Kr1tz    2017-07-29 00:16
시끄러운건 편견이 아니라 사실이죠 파워메탈도 시끄러워요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00:43
저도 그 사실은 인정해요
하지만 그 시끄러움 안에 멜로디와 그루브가 있다는걸 알려 줄려고요
level 5 monk    2017-07-29 00:58
그 사람이 먼저 알려달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별 성과는 없을 것 같은데...제 지인은 제가 그런 거 왜 듣는지 모르겠다면서 이유가 궁금하다고 하나 추천해 달라고 하더라구요. 평소에 찬송가만 열심히 듣는 분이라 쎈 거는 좀 그래서 스키드로우의 몽키 비즈니스 들려줬는데 맘에 들어하심 ㅋㅋㅋㅋㅋ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01:05
저도 비슷해요ㅋㅋㅋ 자신이 락이나 메탈은 시끄럽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다해서 제가 노래 하나 추천해드릴까요? 하니까 추천 해달라고 하더라구요
level 8 B1N4RYSUNSET    2017-07-29 02:19
Kamelot 의 forever 나 karma 같은곡은 어떨까요?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09:34
카멜롯을 생각 못했군요
감사합니다
level 6 dalloyau    2017-07-29 03:30
전 그럴때 메탈보다는 포스트락, 모던락 추천해줍니다ㅋㅋ
락=메탈이라는 인식도 같이 깔려 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09:37
맞아요 시각적 이미지 같은걸 록,메탈을 비슷하게 생각하는거 같아요
level 8 내일부터    2017-07-29 04:04
락도 싫어하는데 메탈을 들을리가요 ㅋㅋ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09:38
락, 메탈 안들어도 전 그냥 편견만 없었으면 해서요
level 21 록스타    2017-07-29 05:13
남이 싫다는데 뭐... 꼭 그렇게 까지 들려줘야 할까요?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09:32
편견을 가지고 있지만 그 편견을 한번 깨보고 싶다길래 어떤 노래를 추천해줄지를 고심하는거에요
편견을 스스로 깨본다는 마음이 중요한거죠
level 12 멜레릭    2017-07-29 06:01
들을 마음이나 흥미 없는 사람한텐 서포케이션이나 블랙사바스나 같은 소음입니다.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09:33
그런 사람에게는 아에 메탈의 '미음'도 안꺼냅니다
level 7 버진아씨    2017-07-29 07:19
메탈은 그냥 꽝입니다;; 일단 보컬=멜로디라는 고정관념이 자리잡혀 있는이상 수년째 네이버 해외 락 차트를 점령하고 있는 마룬5 이상의 헤비함은 말 그대로 소음일 뿐이니까요;;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09:40
오 뭔가 사실적인 이유
버진님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level 7 광태랑    2017-07-29 08:32
정말 이해는 안 갔지만 메탈이라면 극혐하며 혀를 내두르던 친구가 드래곤포스의 Through the fire and flames를 듣더니 그래도 그나마 이건 좀 들어줄만 하다고 햇숩니다 ㅋㅋㅋㅋ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09:41
처음들으면 난해할껀데ㅋㅋㅋㅋ
level 11 BURRN!    2017-07-29 10:25
그런데 굳이 메탈을 들려줘야 하나요?
그런 편견은 어떤 우연한 계기로 깨지는 게 더 나을 거 같은데요^^
도와주겠다는 님의 마음은 알겠는데 알아서 하라고 하는게 좋아요.
그 사람이 메탈과 인연이 있으면 님이 영업안해도 알아서 듣겠고
메탈과 인연이 없다면 님이 아무리 몇천곡을 추천해도 싫다고 하겠죠.
사람인연하고 똑같아요.
될 사이면 아무리 갈라놀려고 해도 되고
안 될 사이면 아무리 붙여놀려고 해도 안 되는 거죠.
그래도 비슷한 거 들려줘야 한다면
멜로딕하드락 aor계열로 들려준다음에
좋다고 하면 메탈발라드곡을 들려주고 그거 통과하면 다시 조금씩
강도를 올리는게 더 나을듯합니다.
그리고 초심자에게 멜로딕파워메탈은 비추입니다.
초심자에게 닥터스테인 퍼니크리쳐 ㅁㅁㅁㅁㅁㅁ 하는 거 들려주면 안 좋아하겠죠??
차라리 하렘스카렘 신보 중에서 byte the bullet , sinking ship
one desire - falling apart , do you believe
lionville신곡중에서 한곡
또는 richie kotzen 신곡 중 하나
Tokyo Motor Fist - Pickin' Up The Pieces
fair warning - go , 4 앨범 곡 중에서 아무거나
완전 하드팝인 arena sweden - heaven 이런거를 들려주는 게 더 나을듯싶네요.
유튜브에 올라와 있으니 들어보시고 알아서 판단하시길.
굳이 댓글 남기지 않으려고 했으나 답답해서? 끼적거립니다.
답글은 안 남기셔도 좋습니다. ㅎㅎ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11:10
추천곡들 감사해요!!
저는 한두곡정도 추천하고 좋다고 하면 다행이고 싫다면 말고 그런 생각이에요.
굳이 그분에게 막 추천해서 실례는 되기는 싫거든요.
밖에서 사이비종교나 교회 전도하는거랑 다를바 없지요.
level 11 Burzum    2017-07-29 12:04
랩소디 에메랄드 스워드요 ㅋㅋㅋㅋ
여기저기 많이 나와서 메탈 안 듣는사람도 많이들 알더군요.
level 7 Inny0227    2017-07-29 13:22
저도 동감합니다 솔직히 이 곡 말고는 딱히 떠오르는 곡이 많지 않아요..ㅎㅎ;;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13:25
에메랄드소드 가사는 보여주지 않는걸로...ㅋㅋㅋ
level 6 am55t    2017-07-29 12:53
서태지의 하여가 같은 비메탈보컬 메탈사운드..를 들려주심이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13:27
이때까지 추천받은 곡 중에선 국내에서 가장 친숙(?)한 곡인거 같네요
추천감사해요~
level 6 갈비맨    2017-07-29 16:52
편견을 가진 사람한테 뭘 들려줘도 부정적으로 되돌아 옵니다.

그걸 깨려고 하면 상대방 의견을 존중하지 않는 행위라 결국 싸움밖에 안 나구요.

그냥 메탈 관련해서 말을 하지 않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구요, 뭘 꼭 들려줘야 한다면 데이팜데쓰의 you suffer가 딱 좋겠네요.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19:32
자신이 편견을 깰 생각이 있다고 해서 노래 추천 해주는거에요
그냥 편견만 가지고 있다고 하면 노래 추천 안해주죠ㅎㅎ
level 15 휘루    2017-07-29 17:42
개인적으로 들려줬을때, 카멜롯하고 나이트위시는 아무 거부없이 듣더군요. 나이트위시는 어디까지나 아네트가 부르거나 플로어가 불렀을때구요.
level 5 Angry Again    2017-07-29 19:33
그러고 보니 오래전에 들은 나이트위시가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level 10 아교    2017-07-30 00:50
의외로 디스토션건 기타보다 보컬을 버거워 하는 경우가 많았던거 같아요
잉베이 같은 연주곡이나 드림시어터 박자 촵촵 쪼개는거 보여주면 의외라고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듣기 싫어하는 사람한테 강요하는것도 아니고 메탈이 꼭 다 그런건 아니야 하고 알려주는 선에서는 충분히 남에게 추천해 줄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추천해줘도 싫다면 어쩔수 없지만요 ㅎㅎ
level 7 쿠크다스    2017-07-30 00:57
보컬의 멜로디 위주로 듣는경우가 많으니 메탈치고는 트렌디하고 깔끔한 보컬이 있는곡이 좋지 않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Seventh wonder - inner enemy 추천합니다.
level 8 비단붕어    2017-07-30 12:03
락을 좋아하는데도 메탈 못듣는 사람들보면 보컬과 많은 밴드들이 사용하는 더블베이스 드럼밍을 버거워 하더군요... 락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역시 마찬가지겠죠. 다만 일렉기타, 베이스와 일반 드럼은 가요에서도 사용하는 악기들은 별 거부감 없더군요. 자신이 찾는다면 저런걸 덜쓰는 밴드들중에 골라보시면 될꺼 같네요.

위와는 별개로 개인적으로 추천한다면 많은 예능프로에서 BGM으로 사용하는

Scorpions의 2000년 앨범 Moment of Glory에 수록되어 있는곡 Hurricane 2000과 Moment of Glory를

들려줘 보세요. 대부분 사람들에겐 아주 익숙한 전주가 흘러서 거부감 없이 들을수 있을겁니다.
level 3 Nihilum    2017-07-30 17:31
Alcest?
level 6 IntraVenus    2017-07-30 20:52
전 Avenged Sevenfold - Gunslinger 들려줬어요. 메탈이라고 보기엔 아주 말랑말랑한 곡이지만 그만큼 사람들이 편하게 듣더라구요
이와 반대의 경우 시끄러움으로 상대방 고막을 테러하고 싶을 땐 Anaal Nathrakh - Forging Towards the Sunset ㅋㅋㅋㅋㅋㅋ
level 7 Inny0227    2017-07-31 13:24
Gunslinger 노래도 좋죠 ㅎㅎ 어벤지드 노래 중에 Dear God 이란 곡도 들려주면 분명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level Altered State    2017-07-30 21:22
Heart의 Alone이나 There's the Girl 같은 노래 들려줘 보시는건 어떨까요?

락 음악이지만 팝송에 가까울 정도로 듣기 편안합니다

Blur의 Park Life나 Oasis의 What's the Story Morning Glory? 정도의 음악도 입문에 괜찮은거 같습니다

Beatles Help, Revolver 앨범도 좋구요

이렇게 들려주시고 그 다음 하드락 그 다음으로 헤비메탈 이렇게 진도를 진행해 보심도 좋을 듯 합니다
level 5 강아지똥    2017-07-31 00:49
광고에 나왔던 음악 위주로 추천해주시는게 나을것 같네요.
level 5 Angry Again    2017-07-31 12:34
다들 추천해주셔서 감사해요ㅜㅜ
level 7 Blue Wind    2017-07-31 22:05
에피카 추천합니다
level 2 kyongg02    2017-08-01 10:46
Kamelot
Seventh wonder
Nightwish
Amaranthe
Vision divine
Secret sphere
Post list
Number Title Name Date Hits
Notice
level 21 Eagles 2012-07-2711661
Notice
level 21 Eagles 2009-09-1121102
Notice
level 21 Eagles 2004-01-1922128
21372
level 6 샤그라쓰 4 h ago98
21371
level 3 lastsummerdream 18 h ago122
21370
level 3 lastsummerdream 22 h ago173
21369
level 7 먹보 23 h ago130
21368
level 4 Metulomon 2018-09-20407
21367
level 13 나의 평화 2018-09-20216
21366
level 1 jokerx 2018-09-19179
21365
level 7 OBOKHAN 2018-09-19518
21364
level 7 광태랑 2018-09-18410
21363
level 10 BlackShadow 2018-09-18193
21362
level 13 슬홀 2018-09-18606
21361
level 8 휘동이 2018-09-18358
21360
level 5 좀비키티 2018-09-17406
21359
level 3 POWERWOLF 2018-09-17321
21358
level 5 라라라 2018-09-16401
21357
level 2 메탈꿈나무 2018-09-16417
21356
level 11 제주순둥이 2018-09-15378
21355
level 3 lastsummerdream 2018-09-15337
21354
level 3 루이스 2018-09-1597
21353
level 4 orion 2018-09-15243
21352
level 4 orion 2018-09-15131
21351
level 9 앤더스 2018-09-15268
21350
level 3 lastsummerdream 2018-09-15257
21349
level 9 dragon709 2018-09-15454
21348
level 2 LandMine 2018-09-15111
21347
level 4 darkthrone 2018-09-15239
21346
level 11 록큰롤프 2018-09-14265
21345
level 11 rag911 2018-09-14247
21344
level 4 Kvarforth 2018-09-12417
21343
level 3 sleighter7 2018-09-11265
21342
level 7 OBOKHAN 2018-09-11429
21341
level 9 DeepCold 2018-09-11183
21340
level 5 Angry Again 2018-09-111090
21339
level 7 광태랑 2018-09-10270
21338
level 8 verzox 2018-09-09163
21337
level 3 lastsummerdream 2018-09-09311
21336
level 9 bystander 2018-09-09231
21335
level 5 salmonblues 2018-09-081048
21334
level 13 scratch 2018-09-08356
21333
level 3 nodtveidt 2018-09-08355
21332
level 12 녹터노스 2018-09-07249
21331
level 9 MMSA 2018-09-06331
21330
level 7 OBOKHAN 2018-09-05515
21329
level 6 B.Desekrator 2018-09-05327
21328
level 9 HolyWarrior 2018-09-05389
21327
level 2 M.pneuma 2018-09-04474
21326
level 2 메탈드래곤 2018-09-02166
   
Today2018-09-22 (SAT)
[Prism Plus]
D-72018-09-29 (SAT)
[Prism Plus]
D-132018-10-05~06
[무대륙 Mu, GBN Live House]
D-142018-10-06 (SAT)
[대구 대덕문화전당 Dream Hall]
D-272018-10-19 (FRI)
[Club Sharp]
D-282018-10-20 (SAT)
[GBN Live House]
D-292018-10-21 (SUN)
[Prism Plus]
D-322018-10-24 (WED)
[GBN Live House]
Info / Statistics
Artists : 33,861
Reviews : 7,708
Albums : 120,305
Lyrics : 147,468
Memo Box
BlackShadow 2018-09-20 22:42
60/70년대 음반들은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네요.. 한번이라도 리이슈된다면 중고라도 구할텐데.. ㅠㅠ
슬홀 2018-09-18 12:27
찾았습니다...
슬홀 2018-09-18 12:26
프리보드에 글을 쓰려고 하는데 글쓰기 버튼을 못 찾겠네요 ㅜㅜ
2018 2018-09-17 23:40
하하 닉네임 변경!
휘동이 2018-09-16 00:50
얼마 전 '서치'라는 영화봤는데 이색적이고 괜찮더군요. 주인공이 한국인이라 좀 더 와닿았던듯...
Divine Step 2018-08-30 15:22
비가 엄청나게 왔습니다. 아파트 옆에 중랑천이 넘쳐서 나무가 다 떠내려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