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Sonata Arctica - Silence cover art
Artist
Album (2001)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Power Metal

Silence Reviews

  (5)
Reviewer :  level 21   75/100
Date : 
Sonata Arctica의 두 번째 앨범 Silence는 데뷔 앨범 Ecliptica는 그들의 팬을 무수히 낳은 걸작 파워 메탈 앨범이다. Helloween과 Stratovarius로부터 강한 영향을 받은 이들의 초기 작품군을 현재까지도 그리워하는 팬들이 아직도 많이 있다. 아마도 Silence 만큼 유로피언 파워 메탈의 공식에 들어맞는 앨범도 드물 것이다. 질주감 넘치는 사운드에 짜릿한 멜로디 라인이 잘 살아있는 Silence에서 현재 음악적 역량이 쇠퇴할 대로 쇠퇴한 Sonata Arctica로서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음악을 들려준다. Weballergy나 Black Sheep, Wolf & Raven 같은 트랙들은 창조적 영감이 넘쳤던 이 밴드의 화려한 과거를 말해준다. Silence를 듣고 있노라면, 현시점에서 이 밴드의 위치가 얼마나 나락으로 굴러떨어졌는지 실감하게 된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Sonata Arctica는 명성에 비해 손이 많이 가는 밴드는 아니었다.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을 말한다면 본작은 마치 아이스크림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들의 사운드는 달달하면서도 시원하기 그지없다. 아마도 데뷔 초부터 이 정도로 오리지널리티와 풋풋함보다도 탁월함이 느껴지는 밴드는 극히 드물다. 하지만, 아이스크림이 약간 시간이 지나 녹아버리면 그 맛도 달아나듯이 이들의 초기 앨범들이 내게는 그러하다. 계속해서 들으면 들을수록 멜로디가 지나치게 화려해서 쉽게 질리는 경향이 있었다. 분명 데뷔 시점부터 이들에게는 정상급 파워 메탈 밴드로 올라설 가능성으로 충만했고, 파워 메탈씬에서 가장 높이 실제로 올라갔었다. 그러나 Sonata Arctica는 파워 메탈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밴드 중 하나였지만, 내 취향과는 그리 어울리지 않아 가까이한 밴드는 아니었다.
2 likes
Reviewer :  level 3   84/100
Date : 
1집 Ecliptica에서 상당한 수준을 보인 Sonata Arctica의 2집 Silence입니다.
개인적으로는 1집보다 다양한 사운드를 담아내려는 시도가 보인 작품인데요, 1집 보다 스피드가 좀 줄어들고 좀더 프로그레시브한 사운드를 들려주기도 합니다.

수록된 곡들을 보면 멜로디 파워 메탈이라는 장르에서 상당한 발자취를 남겼을 Weballergy라는 곡이 있고 가사가 상당히 인상적인 The End Of This Chapter라는 곡도 있네요. 이 곡에는 단어 정도지만 하쉬보컬을 사용하기도 했죠.. 좀 어울리지 않는 다는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듣다보면 왠지 정이가는 노래입니다. 또 1집을 대표하는 발라드로 Letter To Dana가 있다면 2집에는 Tallulah라는 곡이 있는데 Letter To Dana보다 부드러운 사운드를 들려주는 곡입니다.

전체적 평으로 보자면 1집보다는 좀 떨어진다는 느낌이 없진 않지만 (1집에는 Fullmoon이라는 엄청난 녀석이 있죠..) Sonata Arctica라는 밴드가 좀더 성장했다는 사실을 각인시켜준 앨범이 아닌가 싶습니다.
2 likes
Reviewer :  level 9   92/100
Date : 
에클립티카 다음으로 쳐줄수있는 앨범. 1번과 2번 트랙의 연결이 특이하다.

Weballergy는 에클립티카의 킬링과 맞먹는 정도의 좋은 곡. 엄청난 스피드와 멜로디의 압권을

느낄 수 있다.(물론 라이브에서는 좀 안습...)

애절한 느낌을 주는Tallulah.. 조용한 분위기에서 즐길수있는 여유를 선사한다.

San Sebastian , Wolf & Raven 스피드 간지난다.
2 likes
Reviewer :  level 15   80/100
Date : 
전작에 비해 큰 변화는 없지만 적절한 완급조절이 두드러진다. 인트로에서 Weballergy로 넘어가는 부분에서 선사하는 긴장감이 Epicus Furor-Emerald Sword의 그것을 떠오르게 하며, 이어지는 현란한 멜로디는 밴드 최고의 킬링트랙으로 꼽기에 손색이 없다. (물론 라이브에서는 심각하게 망치는 곡이다. 보컬의 호흡이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는 곡.) Black Sheep, Wolf & Raven, San Sebastian 등 라이브에서 자주 들려주는 스피디 넘버가 즐비하며, 기타리스트 Jani Liimatainen과 키보디스트 Mikko Harkin의 유니즌 플레이는 Stratovarius의 콤보를 훌륭하게 계승했음을 보여준다. 중간에 삽입된 발라드 트랙 Last Drop Falls, The End of this Chapter에서 밴드의 멜로디 색깔이 가장 잘 드러나며, 연주곡 Revontulet에서 화려한 키보드-기타의 협주를 들을 수 있다.
2 likes
Reviewer :  level 21   80/100
Date : 
Sonata Arctica는 데뷔앨범 Ecliptica 이후, 신곡과 리메이트곡, 라이브곡등을 실은 EP앨범 Successor을 2000년 말경에 발표하였으며 채 일년이 되기도 전에 두 번째 정규앨범 Silence을 내놓았다. 데뷔작에 비해 연주력면에서 향상된 느낌이며 프로그레시브적인 구성등 좀 더 다양한 사운드를 담고자 한 흔적이 엿보이는 반면, 멜로디가 상대적으로 위축되어 있어 아쉬운 감이 있다. 본격적인 오프닝 트랙으로, 많은 인기를 얻은 Weballergy, 변화무쌍한 구성과 감동적인 멜로디를 지닌 대곡 The Power Of One 등이 돋보인다.

Best Track  :  Weballergy , Wolf & Raven , The Power Of One
1 like
Sonata Arctica - Silence CD Photo by Eagles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178
Reviews : 10,029
Albums : 165,590
Lyrics : 216,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