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Album reviews/comments
Collection Wish list
Nirnaeth - Haudh’en’Nirnaeth cover art
Artist preview  Nirnaeth
Albumpreview 

Haudh’en’Nirnaeth

(1996)
TypeStudio Full-length
GenresDark Ambient
LabelsAbstract Emotions

Reviews

  (7)
1 2
Reviewer :  level Philip  (100/100)
Date :  2011-11-24
Piotr Wojcik 의 원맨밴드인 Nirnaeth. 본인의 닉네임으로도 사용할정도로 정말 사랑하는 밴드이다.

정말 다크웨이브/다크엠비언트라는 장르에서 인간의 감정중 가장 밑바닥에 있는 그 슬픔과 절망적인 느낌을 이 앨범보다 잘 살린 앨범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본다. 수많은 다크웨이브와 아방가르드 네오클래시컬등 이런 장르의 음악들을 들어왔지만 정말 최고중의 최고다. 이들의 앨범을 구하기 위해 거의 8년을 노력했었는데 정말 그 시간이 아깝지 않을만큼 위대한 밴드. 특히나 긴장감이 점점 고조되면서 뿜어져 나오는 Piotr Wojcik 의 절규는 내 온몸을 뒤흔들고 전율이 흐르게 만들었다. 한번도 이들의 앨범을 들어보지 못했다면 이 앨범을 꼭 들어보길 바란다.

Killing Track : Kain Part 2 - Jest Serca Kraj...
2
Reviewer :  level 메타루  (100/100)
Date :  2011-01-01
내가 지금껏 들어봤던 그 모든 뮤지션들의 작품들 중에서도, 음침함으로 따지자면 단연 이 앨범이 으뜸이다. 잔잔하면서도 음울한 어쿠스틱 전개속에서 그와는 상반되는 절규하는 듯한 스크리밍보컬이 인상적인 앨범이다. 처음 이 작품을 접했을때 상당히 충격으로 다가왔었다. 곡 중간중간 예기치 못하게 등장해 청자를 놀래키는 소음과도 같은 절규는, 너무도 단조로운 멜로디의 반복속에서도, 긴장의 끈을 놓치 못하게 만든다.

보컬은 크게 세 종류로 나뉜다. 곡들의 전반부에서 주로 등장하는 읊조리는 듯한 나레이션과, 차분하면서도 어두운 클린보컬, 그리고 마지막으로 곡의 긴장감이 최고조에 이르렀을때 들리는 절규의 스크리밍으로 나뉘는데, 너무도 적절하게 배치가 잘 되었어서 곡의 기승전결과 함께 청자들의 감정마저 요동을 친다. 한동안 이 앨범에서 벗어나지 못해, 매일매일을 우울하게 살아갔던 기억이 있을정도로, 이 앨범은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있다.
1
1 2
Info / Statistics
Artists : 31,320
Albums : 110,791
Reviews : 7,088
Lyrics : 135,092
Top Rating
 Scorpions
Blackout
 rating : 90.6  votes : 21
 Scar Symmetry
The Unseen Empire
 rating : 84.8  votes :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