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Band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Black Metal
LabelsTragic Serenade
Length36:22
Ranked#114 for 2002 , #4,924 all-time
Reviews :  4
Comments :  25
Total votes :  29
Rating :  77.3 / 100
Have :  13
Want : 0
Submitted by level 21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21 Eagles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Kalpa -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CD Photo by IntotheBlackKalpa -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CD Photo by meskwarKalpa -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CD Photo by groooveKalpa -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CD Photo by The DEADKalpa -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CD Photo by SingedKalpa -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CD Photo by 서태지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6:16-0
2.6:10-0
3.7:58-0
4.15:56-0

Line-up (members)

  • Black Candle : Vocals, Guitars, Keyboard, Programming, Bass
  • Lich Aeon : Guitars (track 3)
  • Queller : Bass (tracks 1, 3, 4)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Reviews

 (4)
Reviewer :  level   90/100
Date : 
최근 한국 메탈 역사상 가장 큰 쓰레기를 듣고난 이후인지 몰라도 이 앨범이 너무 그리워 다시 꺼내 들었다.
오딘(언급도 싫어하실 분들 계시지만 그저 글을 쓰기 위한 수단이니 이해해주시길)과함께 한국 익스트림메탈의 터줏대감이었던 Kalpa의 유일한 앨범이며 마지막일지도 모를 것 같은? 앨범이다.
예전부터 새앨범 소식이 간간히 들려왔지만 몇년이 지난 지금도 소식이 없어 사실 잊혀질만도 한데 쉽게 잊을수 없는 이유는 이 앨범이 워낙에 웰메이드라 그럴것이다.
그리고 이때가 그립다. 내 기억으로는 불과 몇년전까지는 한창 커뮤니티나 그쪽 세상에서는 누가 데스고 블랙이냐 누가 데스가 아니고 누가 블랙이 아니냐 하는 토론이 열에 띌 정도로 열성적이었고 어느 음악이 정통에 충실하였는가, 우리나라는 왜 유럽같이 정통계엔 취약하고 거지같은 멜로딕데스를 섞거나 국악을 섞느냐 식으로 논쟁을 했었다.
그런 논쟁을 보고있는게 피곤해서 블랙메탈이나 데스메탈을 한참 듣지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지금에서야 깨달은 것이지만 적어도 그 시절이 오히려 한국 메탈씬의 황금기였다고 나는 생각한다.
아마 한국에서 최초로 유러피언식의 사운드와 비주얼을 구사하려한 밴드가 있었다면 Kalpa단 한밴드밖에 없
... See More
6 likes
Reviewer :  level 11   95/100
Date : 
소위 명반이라 불리는 작품들은 불편한 사족이 많이 달리지 않는다. 보편타당한 내용물은 다양한 팬덤층을 확보하기 용이하고 빛나는 음악성은 까다로운 평론가들의 귀를 한껏 열어놓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충분히 창의적이지 못하고 불충실한 내용물이라면 조미료같은 미사여구가 필요함은 당연하다. 본작에 대한 팬들의 평가도 예외는 아니었다. 자랑스런 한국산 블랙메탈이니 익스트림의 불모지에서 일군 한줄기 희망이니 하는 치사로 포장하면서 함량미달이라는 본질을 숨기거나 이를 우회적으로 표현하곤 했다. 하지만 정말 그런 빛나는 포장지 없이는 내용물을 드러내놓기 민망할 정도로 형편없는가? 특히 많이들 언급하고 있는 비인간적인 드럼머신의 사용은 약간의 아쉬움이 있지만 차가운 북유럽의 기운과 묘하게 어우러져 비정한 기운을 느끼게한다. 훌륭한 악곡구성과 적재적소에 배치된 키보드의 서사적인 분위기는 긴러닝타임을 축지하는 신공을 발휘하고 있다. 무엇보다 리프의 다이나믹한 구성과 전개는 참으로 탁월하다. 마지막곡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을 들어보면 이 모든것을 잘 알수있다. 게다가 어쿠스틱기타의 도입부와 중반부의 국악기사용은 신비로움 마저 선사한다. 보컬도 기존 라인과는 다르게 ... See More
6 likes
Reviewer :  level 1   66/100
Date : 
국내 언더 밴드들의 메탈리카 트리뷰트 앨범 참여로 처음 칼파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다. 본 앨범은 EP라고 생각되지만~ 다소 긴 4곡의 지루한 트랙들은 곡들 자체의 루트가 왠지 퓨전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인상을 항상 지울 수가 없다(개인적...). 앨범 내내 '이 것은 드럼 머신이다'라고 말하고 있는 듯한 앨범 프로덕션과 당시의 그 많은 샘플링중 하필이면 인공적 내음이 나는 말 발굽소리로 ... 본 앨범의 사인판과 T셔츠를 소장하고 있지만 지금도 쉽게 손이 않가는 앨범이다(개인적). 내 자신이 처음 칼파를 알게된 시기는 월드 팝스(1997년 1월호)에 그 당시에 생소했던 쟝르라서 인지 토이 박스와 사두의 라이브 기사 페이지에 주객이 전도된 양 프론트를 장식하며 나온 블랙 캔들의 사진과 기사에 그 존재를 알 수 있었다. 긴 세월 후에.. 모 레이블 게시판과 모 잡지를 통해 블랙 캔들은 철저히 한국적인 내음을 지워버리고 순수 블랙을 만들고자 시도 하려 했다는 것을 알고는 더욱 흥분해 있었지만 손에 들어온 본 앨범은 그리 임펙트가 있는 것도 아니고 순도 '100%' 로블랙의 성향도 아니고 앨범의 범주는 노르웨이식의 블랙/바이킹 스타일(선두의 트랙들이 인상이 너무 강했고.. 가사는 솔직히 지금도 라이너 노트의 폰트와 백 ... See More
1 like
Reviewer :  level 20   88/100
Date : 
이 음악을 보고 국산블랙?이라고 생각을 했겠을까!칼파의 유일한 작품이다.4곡이라고 무시할수 없다.들어봐야 한다는 공식이 바로 생기기 때문이다.우선 칼파는 뭐하나 알려진게 별로 없으나,음악성은 훗날에 알려지면서 한국의 익스트림메틀매니아들은 하나같이 이 앨범을 구하기에 바뻐진다.그만큼 곡 구성력이 한국의 밴드라고 보이기 힘들다는 반증이 아닐까?1번째곡부터 서서히 서정적으로 들리는 분위기,내달리는 리프,보이스,사이사이에 들리는 심포닉컬 까지 어느 요소하나 빠질수 없을 정도로 장대한 스케일을 자랑한다.대곡위주라고 해서 질린다는 생각은 들지않았다.그만큼 구성력이 좋다는 뜻이다.
2 likes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Comments

 (25)
level 7   90/100
북유럽 블랙메탈 사운드를 만들기위한 Black Candle님의 열정과 갈망이 돋보인 작품. 그놈의 드럼때문에 너무 저평가를 당하는게 아쉽다. 당시 국내에서 10분이 넘어가는 대곡을 만들 생각을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 한국이라는 타이틀을 떼고도 충분히 수작으로 평가한다.
Kalpa -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CD Photo by IntotheBlack
level 12   75/100
이거로 자만하기에는 너무 미흡하고, 마냥 겸손하기에는 그래도 준수한 레벨. 한국에서 이런거 하는사람 없던 시기, 북유럽 블랙 원조의 맛을 구현해내기 위한 노력을 했습니다. 부족한 부분들조차, 그래도 이 정도 만들었으면 잘한거지ㅡ로 넘어갈수 있을만큼 준수합니다. 이따금씩 등장하는 효과음들도 절묘합니다. 그렇다고 본작만의 매력을 생각해보면 딱히.
level 18   90/100
드럼머신은 아쉽긴 한데, 이 정도면 수작이라 생각한다. 국내에서 이렇게 북유럽 특유의 스산한 블랙메탈 리프를 제조하는데에 있어 여태껏 칼파만한 밴드는 못봤다. 아마 제대로 된 드러머를 영입했다면 한국의 Gorgoroth라고 불리지 않았을까. 잘 만든 앨범임은 틀림없다.
3 likes
Kalpa -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CD Photo by 서태지
level 7   80/100
미디 초짜가 그 어떠한 음악적, 감정적 표현없이 ctrl+c / ctrl+v로 칼같은 정박에 찍버린 드럼노트가 너무도 아쉽다.
1 like
level 7   75/100
앨범은 대체로 무난함. 그러나 음알못인 내게도 드럼이 지나치게 거슬린다.
4 likes
level 14   75/100
너무 심각하게 접근하기 보다는 듣기 편한 분위기의 블렉 메탈. 드럼 머신의 미디같은 직찍 사운드가 몹시 아쉽다.
2 likes
Kalpa -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CD Photo by OUTLAW
level 2   50/100
드럼....드럼.... 곡 전개도 더럽게 지루함
1 like
level 5   70/100
그저 그렇다. 평범하다 라는 말이 나온다
1 like
level 6   70/100
우리나라 대표적 블랙이다... 하기엔 뭐하고(최근 나온 밴드들이 더 블랙 메탈적이므로) 걍 평작이다. 근데 이거 만드신 블랙 캔들님이 지금 대기업 임원이라는데... 사실인가?
1 like
level 10   70/100
저평가 받는 부분도 없잖아 있는 앨범이라 생각이든다. 드럼머신의 톤등 몇몇 부분은 많이 아쉽지만 그럭저럭 들을만한 좋은 블랙이다.
1 like
level 12   75/100
4번 하나는 죽여준다.
1 like
level 6   55/100
블랙메탈의 본질 이런건 잘 모르겠고. 그냥 드럼머신이 거슬리고 재미없는 지루한 리프가 별로다.
1 like
level 3   65/100
한국 최초의 블랙메틀 밴드라는 수식어를 뺀다면.. 글쎄?
1 like
level 13   80/100
나에게 있어 블랙메탈에게 주는 80점이란 타 장르 작품에게 주는 95점 정도의 극찬이다.
1 like
level   70/100
역사적가치와 기념비적 가치는 충분하나 음악적 가치는 기대에 미치지 않는다.
1 like
level 1   100/100
칼파의 블랙캔들은 단순히 음악으로 평가 받아선 안됩니다. 인터뷰를 보시면 이해가 되실듯... 전 진짜로 하루에 한 번 악마에게 제사를 지내는게 헛소문 이겠거니 했는데 정말로 지내시더라고요;;
1 like
level 20   85/100
기념비적이다. 기념비적인만큼 아쉬움또한 너무나 많다.그래도 우리나라 블랙메탈 밴드중 이정도의 정통 블랙메탈의 본연을 찌르는 사운드,작곡은 전혀나오지 못했다. 아직도 중고로 여기저기 미개봉이 보인다는것이 슬프다.
2 likes
Kalpa -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 CD Photo by 똘복이
level 15   88/100
솔직히 이거보다 잘만든 국내 블랙메탈엘범 한개도 없다. 외국에 나가서라도 80점 이상은 받을 음악
1 like
level 12   60/100
그럭저럭 괜찮은 듯 하지만 드럼과 보컬이 영 아니올시다.
1 like
level 5   70/100
우리나라에 드럼을 이렇게 연주할 수 있는 사람이 정말 없지는 않을텐데...그래도 제법 준수한 블랙메탈.
1 like
1 2

Kalpa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  The Path of the Eternal YearsAlbum77.3294
Info / Statistics
Artists : 41,294
Reviews : 9,938
Albums : 148,440
Lyrics : 197,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