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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guy - Theater of Salvation cover art
Artist
Album (1999)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Power Metal

Theater of Salvation Reviews

  (5)
Reviewer :  level 21   85/100
Date : 
보통 Edguy의 최고 전성기를 말하면 Theater of Salvation, Mandrake, Hellfire Club을 발표한 시기를 말한다. 나 역시도 이 시기가 Edguy의 리즈시절이라는 데에 공감한다. 그러나 어떤 앨범이 이들의 최고 앨범인가에 대해서는 팬들의 평가가 갈린다. Helloween류의 전형적인 Melodic Power Metal을 좋아하는 청자라면 Theater Of Salvation을 선호할 것이고, 중후한 맛의 묵직한 멜로딕 파워 메틀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Mandrake의 앨범이 최고의 작품일 것이며, 현대적인 느낌의 헤비메틀이 취향인 사람은 Hellfire Club을 좋아할 것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Edguy의 작품은 Mandrake지만, 다른 앨범들도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뛰어나 작품들이다.

많은 사람들이 지적했듯이 이 앨범은 Helloween이 만들어낸 공식에 가장 잘 부합된 모범사례다. 앨범의 시작을 알린 Babylon은 이 밴드가 Helloween의 충실한 도제임을 알리는 곡이다. Babylon은 이 장르의 특징인 멜로디와 스피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좋은 예이다. 밴드의 라이브 무대에서 자주 불리기도 하는 곡이기도 하다. 그래서 Sammet은 이곡에 질렸다는 내용의 답변을 어느 인터뷰에서 한 적이 있는데도 계속해서 라이브 목록에 오르는 것을 보니 팬들의 성원을 외면할 수 없었던 듯 하다. 본 앨범에서 또 하나 주목할 곡은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Theater Of Salvation이다. 개인적으로 이 곡의 존재 때문에 Edguy의 앨범 중 이 앨범을 가장 좋아하게 되었다. Keeper시리즈에 실린 Halloween, Keeper of the Seven Keys와 비슷한 곡으로, 이 곡은 Tobias Sammet의 작곡 능력이 극대화된 곡이다. 드라마틱한 구성이 크게 매우 인상적이다. Sammet이 Edguy의 이름을 걸고 만든 대곡 중에는 이 곡보다 뛰어난 대곡은 없다.

위에서 나는 Edguy의 앨범 중에서 세 앨범을 거론하면서 서로 우열을 가리기 힘들다고 했다. 그중에 한 자리를 차지한 이 앨범을 Edguy의 최고명반이라고 할 수 없다고 했는데, 그 이유는 이 앨범이 Helloween양식에 지나치게 충실했기 때문이다. 이 앨범은 Edguy의 역량을 증명한 앨범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Helloween이 만들어낸 공식이 얼마나 우수한지도 입증해버리고 말았다. Edguy의 숙제가 Helloween의 굴레를 벗어버리는 것임이 분명히 밝혀졌다. 이후에 Edguy는 이러한 숙제를 Hellfire Club을 발표할 즈음에서야 완전하게 해결했다. 그러나 Helloween의 아류이든 말든 나는 이 앨범을 좋아한다. 위에서 언급한 문제 때문에 이 앨범을 Edguy 최고의 앨범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밴드가 만든 최고의 명곡 Babylon, Theater Of Salvation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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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er :  level 17   88/100
Date : 
내가 에드가이 앨범중 최고로 치는 앨범이 3개 있다.
Theater Of Salvation, Mandrake, Hellfire Club 이다.

이 앨범과 맨드레이크는 파워메탈만의 독특한 중세적인 분위기가 강하게 드러나는
멜로디라인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또 구지 구별을 하자면
맨드레이크 앨범은 각 곡의 완성도가 매우 뛰어나고 트랙끼리 연결되어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이 앨범은 시작부터 끝까지 뭔가 하나로 잘 연결된 고리가 있다는 느낌이 든다.

구성은 헬로윈의 키퍼2 앨범과 거의 동일하다.
인트로, 달려주는 트랙들, 마지막 웅장한 10여분의 대곡.
감마레이 1집도 그 구성을 따라하고 가끔 보면 비슷한 구성을 찾아볼수 있는데
항상 2번 트랙은 무진장 달려주는것 같다.

요앨범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아름다움은 단순 멜로디라인이외에 키보드가 적재적소에
가미되어 듣는 내내 어딘가 쟈켓 사진에 나오는 분위기속으로 빠져드는 느낌이 들게 만든다.

아반타시아가 결성되고 나서도 느낀거지만 에드가이의 천부적인 소질이
200% 집중되어있는 너무나 아름다운 앨범이다. ㅠ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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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er :  level 9   92/100
Date : 
지금 에드가이의 앨범을 다시 듣게된것이 나의 기쁨이다.  멜스메 주요 밴드들을 모두 섭렵하고나서 놓친게 없는지 다시 review하는 도중 Theater Of Salvation를 듣게 되었다. 비교적 에드가이를 약간 멀리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 앨범의 노래를 슬쩍 훑어듣기만 했는데도 감동의 도가니로 빠져들었다. 드래곤포스처럼 현란하고 화려한 분위기에 못지 않게  밝고 쿨하면서 새로운 느낌을 주었다. 더불어, 토비아스 사멧의 역량이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다시한번 알게되었다. 메탈발라드곡도 꽤 훌륭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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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er :  level 11   85/100
Date : 
개인적으로 Edguy 최고의 걸작으로 꼽는 작품. [Kingdom of madness] 와 [Vain glory opera] 등의 앨범을 통해 상당한 주목을 받게 된 Edguy의 음악적인 역량이 최대한 결집된 그런 느낌의 앨범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Edguy가 이 앨범 이전까지의 앨범에서 팬들에게 알린 그들에 대한 인상은 어떤 것이었을까? Helloween이라는 거장이 시작한 거대한 조류를 충실하게 소화해 내는 그런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이 앨범, [Theater of salvation] 은 이들이 Helloween이라는 거대한 밴드의 유산을 충실히 흡수하며 자라났고, 이제 그들의 창작력이 멜로딕 파워 메탈이라는 장르 내에서는 최고조의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주는 앨범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가장 큰 특징을 꼽자면 상당히 아기자기한 맛이 나던 전작 [Vain glory opera] 에 비해 보다 장중하고, 오페라적인 분위기가 크게 강조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특히나 웅장한 코러스 라인은 최고의 감동을 선사한다. Theater of salvation에서 쉴 새 없이 후반부에서 터져나오는 그 거대한 코러스는 정말이지... 뭐 일단 코러스 이야기는 접자. 오프닝 이후의 첫 트랙인 Babylon부터 여느 멜로딕 스피드 메탈 밴드가 그러하듯 괜찮은 느낌으로 시작하게 하는 전형적인 빠른 곡을 보여주고 있는데, Babylon 이후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트랙들이 멜로딕 스피드 메탈을 좋아한다면 누구라도 헤드뱅잉을 하게 만드는 좋은 곡들이다. Sammet의 창작력이 최고조에 이르렀다고 할까.

개인적으로 이 앨범 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두 곡은 Land of the miracle과 Theater of salvation이다. 첫 곡 Land of the miracle은 평범한 발라드처럼 시작하지만 후반부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코러스 라인을 겹쳐 배치, 곡의 감동을 배가시킨다. Sammet은 그의 프로젝트 Avantasia에서도 이 기법을 사용했고, 미국의 Edguy로 불리는 Theocracy도 이 기법을 사용한 바 있다-물론 그 기원을 꼽자면 아무래도 Savatage를 꼽아야겠지만-. 그리고 이 앨범 최고의 감동을 선사하는 Theater of salvation은 전반부의 장엄한 구성과 후반부의 박진감 넘치는 코러스 라인이 폭발적으로 뻗쳐 나오며 한 편의 오페라와도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 주는 대곡이다. Helloween의 Keeper of the seven keys나 Gamma ray의 Heading for tomorrow, Blind guardian의 And then there was silence의 감동에 버금가는 감동을 선사한다.

이 앨범에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딱 하나 걸렸던 것은 무언가 답답한 인상을 주는, 강렬한 비브라토가 걸려 있는 Sammet의 발성. 제발 할아버지 목소리좀 그만 내 주었으면 바람이 들었었다. 물론 매니아들은 Sammet만의 독특한 발성이 그의 오리지낼러티를 확립시켜 준다고 하지만, 평범한 리스너들에게 그런 텁텁한 발성은 초기 Deris의 가입을 환영하지 않았던 Helloween 팬 같은 입장을 보이게 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비단 이 리뷰어 뿐만이 아닐 거라고 생각한다. Sammet에게 익숙해진 지금으로서는 딱히 문제 삼고 싶은 생각이 들진 않지만...

이 앨범을 발표한 이후 Sammet은 Avantasia라는 거대한 프로젝트를 통해 절정에 이른 창작력을 과시하는 등 멜로딕 파워 메탈 신을 이끌어갈 새로운 거장 후보라는 이름에 부끄럽지 않음을 스스로 입증해 보였다. 어쨌든 [Theater of salvation] 은 분명 다음 작품 [Mandrake] 가 발매되는 것을 굉장히 기대하게 만드는 작품이었고, Edguy라는 밴드의 위상을 최대로 끌어 올려준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리뷰어의 개인적인 지인 중 하나는 이것이 Edguy의 [Keeper of the seven keys] 라고 평할 정도였으니, 더 말이 필요할까-.

[2010. 7. 22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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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er :  level 21   94/100
Date : 
Edguy의 두 번째 앨범 Vain Glory Opera 와 쌍벽을 이루는 대작 Theater Of Salvation 으로, 전작보다 웅장한 면은 다소 줄어들고 오페라적인 요소가 보다 부각되었다. 매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는 Babylon과 웅장한 멜로디와 드라마틱한 구성을 자랑하는 Theater Of Salvation, 감각적이고 수려한 피아노연주와 환상적인 코러스를 지닌 Land Of The Miracle 등이 수록되어 있다. Edguy의 음악은 정말 버릴게 하나도 없다. 이후 Tobias Sammet의 송라이팅은 Metal Opera 프로젝트 Avantasia에서 극대화된다.

Killing Track  :  Theater Of Salvation
Best Track  :  Babylon , Land Of The Miracle , Falling Down, Arrows F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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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guy - Theater of Salvation CD Photo by Eag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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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bums : 165,539
Lyrics : 216,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