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AC/DC - Back in Black cover art
Artist
Album (1980)
TypeAlbum (Studio full-length)
GenresHard Rock

Back in Black Reviews

  (5)
Reviewer :  level 1   95/100
Date : 
AC/DC 의 1980년에 발표된 여섯번째 풀랭쓰앨범으로서 단일 앨범으로서 하드록/헤비메탈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며 팝 역사상 두번째로 많이 팔린 바로 그 전설의 앨범이 되겠다.

1976년에 발표된 이전 앨범 Highway To Hell 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성공가도를 달리게 되며 다음 앨범작업에 착수중, 밴드의 프런트맨이자 핵심멤버였던 본 Scott 이 알콜중독에 의해서 갑작스럽게 사망하는 재앙이 닥치게 되는데,그 충격으로 밴드가 레코딩 작업은 커녕 아예 해산을 심각하게 고려하는 사태에까지 이르게 된적이 있었다. 그러던 와중 보컬리스트 브라이언 존슨을 새로운 프런트맨으로 받아들이게 되면서 심기일전하여 미완이었던 송라이팅과 레코딩을 마무리 짓고 발표한 작품이이 바로 이앨범이다. 앨범작업은 그를 추모하고 애도하는 분위기속에 이루어졌고 앨범자켓 역시 그를 애도하는 뜻에서 검은색으로 디자인이 되었다고 한다.

그 결과 거의 완벽에 가까운 최고의 하드록 앨범이 나오게 되었는데, 철저하게 미들템포위주의 정통 Rock N Roll 스피릿기반의 음악임에도 고출력 헤비메탈에 가까운 사운드를 담아낸 것이다. 이는 당시 하드록/헤비메탈씬의 대세였던 NWOBHM 과는 확실하게 다른 노선을 추구하면서도 헤비함과 고출력에 있어서는 동급이상의 사운드를 들려줬다는 것을 의미한다. 필루드와 클리프 윌리엄스의 안정적인 리듬위에 감칠맛 나면서도 엄청난 에너지를 뿜어내는 앵거스영과 말콤영의 트윈기타, 브라이언 존슨의 찢어지는 듯한 고음보컬은 항상 청자를 흥분하게 만든다.

결국 이앨범은 밴드 최고의 앨범일 뿐만이 아니라 하드록 / 헤비메탈 역사상 가장 뛰어난 앨범,많이 팔린 앨범으로 기록,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앨범 중 하나로도 거론이 되고 있다.

이앨범의 음악적인 완성도는 거론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거의 완벽하다는 것이 개인적인 소견이다. 정말 놀라운 것은 이앨범의 사운드와 음악 스타일은 70년대, 80년대, 90년대, 그리고 세기가 바뀌어서 10년이 지금 더 흐른 이시점을 포함하여 어떤 시대에 떨어뜨려 놔도 전혀 촌스러움과 어색함을 느낄 수 없으며 단연 최고라는 것이다. 물론 1994년에 리마스터링이 이루어지면서 사운드가 업그레이드된것도 한몫한 것이 분명하겠으나 누가 이앨범에 감히 옛 올드락의 향수 따위를 논할 수 있겠는가. NWOBHM 세대부터 90년대 초 얼터너티브,그런지세대, 그리고 지금 새로운 록/메탈 매니아 세대들에게 똑같은 감동과 똑같은 포스를 느끼게 해줄 수있는 몇안되는 마스터 피스앨범임에 틀림이 없다
3 likes
Reviewer :  level 12   90/100
Date : 
Rock 역사상 Black Sabbath 의 Paranoid, Deep Purple 의 Smoke On The Water 와 함께 3대 기타리프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는 Back In Black 을 수록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본작의 가치는 압도적이다. 단순하지만 묵직하면서도 묘한 중독성을 가진 리프로 80년대 벽두부터 이들의 존재감을 제대로 알린다. 프런트맨 본스코트의 죽음이후 맞이하는 새보컬리스트 Brian Johnson 에 대한 평가가 양분되긴하나 나름 밴드의 정체성에 어울리는 파워풀하고 개성있는 목소리로 본작의 완성도에 충분히 기여한다. 전임보컬과 비슷한 스타일을 구사하는 창법으로 그 공백이 별로 느껴지지 않을 정도다. 그리고 기교를 가급적 배제하고 8비트의 절도있는 비트감과 폭발력있게 전개되는 리듬라인을 형성하는 Phil Rudd 의 드럼도 간과할수없는 밴드의 중심축으로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 마치 티라노사우르스 렉스와 같은 당당함과 무게감을 선사한다. 타이틀곡외에도 You Shook Me All Night Long, Hells Bells, Shake A Leg 등 굵직굵직한 Rock Spirit 이 충만한 곡들이 즐비하다. 부담없이 신나게 즐길수있는 대중적인 곡들로 팬덤의 외연을 넓히는데 크게 기여한다. 국내에선 한참후 서태지와 아이들이 Rock & Roll Dance 에서 타이틀곡인 Back In Black 의 메인리프를 인트로에 차용함으로써 본작이 재조명되어 팬들의 사랑을 다시금 받게되는 계기가 된다.
2 likes
Reviewer :  level 17   95/100
Date : 
칼랑칼랑한 기타 소리 듣다보면 싫어할수가없다..
뭐 브라이언 존슨 목소리를 엄청 좋아하는건 아니다.. 그렇게 내지르는거 내스퇄은 아냐~
그래도 음악하고 잘 맞고.. ^^ .........(전 보컬본스캇이 더 좋은건 사실이다.. ㅠ 형님 행복하세요..)
백인블랙은 락앤롤 별로 안좋아하더라도 시작부분은.. 어디서 많이 들엇노라들 하던데..
그 기타소리는 소름이 쫙 돋는다.. 어쩜 그런 적당한 소리를 만들어 내주셨는지 정말 감사하다
소리 구성은 되게 단순한거같은데.. 이렇게 쉽게 좋은 노래를 만드는능력이 더 천재적인거지..

2011년 작성한 것인데 어찌된 영문인지 지워져서 그냥 올립니다. 당시 작성할때 내용이 허접했지만..
그냥 그대로 올립니다. ㅡ,.ㅡ
4 likes
Reviewer :  level 21   100/100
Date : 
AC/DC의 인기를 보면 이해하기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어떻게 매번 똑같은 방식의 곡들을 만드는 데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걸까. 더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이 밴드의 멤버들이다. 30년이 넘는 세월을 록밴드로서 활동하면서 똑같은 양식에 어떻게 창작력이 고갈되지 않고 초지일관으로 훌륭한 곡들을 써 낼수 있는 것일까? 개인적으로는 이 밴드를 절대 높이 평가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지만 그러나, 이 앨범을 들을 때 마다 그 생각은 바뀌지 않을 수 없다. 솔직히 말해서 데뷔 이후로 발표한 몇 장의 앨범과 거의 차이가 없는 곡들이지만 이 앨범을 듣는 순간 밴드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은 천리만리 사라져 버린다. Hells Bells의 그 전주와 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리프의 Back In Black, 흥겨운 You Shook Me All Night Long등 이 앨범은 말그대로 걸작 그 자체다. 무엇보다도 이 앨범이 위대한 이유는 판매량이 말해준다. 4900만장의 판매량,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반 2위의 기록은 이 앨범이 가치를 직접적으로 대변해 준다.
4 likes
Reviewer :  level 21   90/100
Date : 
1980년은 락 음악의 이정표라 할만한 역사적인 걸작들이 연속으로 터져 나온 해였는데, Judas Priest의 "British Steel", Black Sabbath의 "Heaven and Hell", Ozzy Osbourne의 "Blizzard of Ozz"와 본작이 대표적이다. "Back in Black"은 1980년 2월에 Bon Scott이 과음으로 요절하는 비극이 일어난 이후 Brian Johnson을 후임 보컬리스트로 맞이하여 발표한 앨범으로 아트웍에서도 알 수 있듯이 멤버의 죽음을 추모하는 의미로 본에게 바쳐졌다. 블루노트 펜타토닉 스케일과 격렬한 디스토션 기타사운드, 8비트의 전형으로 평가받는 본작은 3,000만 장 이상 판매되는 등 엄청난 히트를 기록하였다.

Best Track : Hells Bells , Back in Black , You Shook Me All Night Long
3 likes
AC/DC - Back in Black CD Photo by Eagles
1
Info / Statistics
Artists : 46,089
Reviews : 10,026
Albums : 165,355
Lyrics : 216,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