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Album reviews/comments
Collection
Album Photos

The Battle

Artist
TypeStudio Full-length[collaboration]
Released
GenresMelodic Heavy Metal
LabelsFrontiers Records
Length1:00:42
Ranked#122 for 2005 , #3,152 all-time
Reviews :  2
Comments :  9
Total votes :  11
Rating :  81.1 / 100
Have :  5       Want : 0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21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21 Eagles
Videos by  youtube
The Battle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Another Battle5:19-0
2.Hunter's Night5:38-0
3.Wish For A Miracle4:40-0
4.Reach A Little Longer5:26-0
5.Come Alive4:52-0
6.Truth about our Time4:47-0
7.My own way Home4:46-0
8.Ask You Anyway5:10-0
9.Silent Rage4:24-0
10.Where Have The Angels Gone4:44-0
11.Universe Of Light5:23-0
12.The Forgotten Ones5:24-0

Line-up (members)

  • Sir Russel Allen : Vocals
  • Jørn Lande : Vocals
  • Magnus Karlsson : Guitars, Bass & Keyboards
  • Jaime Salazar : Drums

The Battle Reviews

Reviewer :  level 19   (70/100)
Date : 
Russel Allen과 Jørn Lande는 자타가 공인하는 당대 최고의 보컬리스트다. 그런 두 사람의 결합은 Heavy Metal 팬이라면 환호할 만했다. 그러나 이 앨범은 여러모로 아쉬운 면을 많이 남기고 있다. 이 앨범에서 만족스러웠던 것은 정말 밴드이름대로 Russel Allen과 Jørn Lande 두 사람의 보컬링 뿐이다. The Battle은 전반적으로 살펴봤을 때는 기대에 못 미치는 작품이었다고밖에 말할 수 없다. 먼저 말할 수 있는 것은 앨범이 지향하고 있는 방향성이다. 사실 두 거장이 함께한다면 힘이 넘치는 헤비 메탈이 전개될 줄 알았다. 그러나 이 앨범은 너무 유순한 사운드다. 폭발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헤비 메탈을 기대했는데, 이 앨범은 기대를 저버리고 있다. 그래도 앨범 제작을 진두지휘한 Magnus Karlsson이 그래도 출중한 뮤지션이어서 그런지 곡 자체는 뛰어나다. 그러나 그가 만든 곡은 Tony Harnell에게나 어울리는 곡이지 두 보컬에 적합한 곡은 아니라고 본다. 게다가 앨범 후반부에는 살짝 늘어지는 듯한 분위기도 나고 있어 이 앨범은 아쉬움을 더하고 있다. The Battle의 전반부에 비해 쳐지는 후반부의 퀄리티는 이 앨범에 애정을 갖기 힘들게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이 앨범에서 찾을 수 있었던 의의는 Russel Allen과 Jørn Lande가 함께 작업을 했다는 것말고는 없어 보인다.
0
Reviewer :  level 11   (85/100)
Date : 
메탈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Russell Allen과 Jorn Lande의 이름을 아무리 그 횟수를 못 잡아도 한번 정도는 들어보지 않았을까. Symphony X에서 활약하면서 그 전율스러운 노래 실력으로 "경(Sir)"라는 경칭을 팬들에게서 얻어낸 보컬리스트 Russell Allen, 그리고 다수의 밴드에서 활약하면서 무시무시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샤우팅으로 어떤 무대에서라도 화끈하게 팬들을 장악할 줄 아는 거장 Jorn Lande. 이 두 사람의 보컬리스트 중 단 하나의 존재만으로도 충분히 메탈 리스너들을 달아오르기에 충분할 텐데, Russell Allen과 Jorn Lande 두 사람이 공동의 이름으로 프로젝트를 짜고 앨범을 준비한다고 한다면 어떨까? 이 두 명의 보컬리스트가 함께 한 이상, 최소한 수작 이상의 퀄리티를 보장받는 앨범을 만들기에 분명할 것이다.

여기에 더해지는 또 하나의 젊은 아티스트의 존재는 이 앨범의 퀄리티를 더더욱 끌어올리고 있음에 분명하다. 기타와 키보드, 베이스를 모조리 휘어잡은 젊은 천재 기타리스트 Magnus Karlsson이 바로 그 인물이다. 한 시대를 풍미한 거장 보컬리스트 중 하나인 Tony Harnell과 Starbreaker라는 프로젝트 밴드에서 함께하면서 그 역량을 이미 인정받은 바 있는 Magnus Karlsson이 이 앨범 [The battle] 에서 보여주고 있는 역량은... 할 말이 없을 정도. 정말 무서운 것은 Karlsson이 기타 뿐만이 아닌 키보드와 베이스 연주, 거기에 모든 트랙의 작곡까지 전부 다 소화해 냈다는 것. 젊은 거장 Magnus Karlsson의 존재에 말 그대로 찬사를 바치게 되는 그런 앨범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Magnus Karlsson의 송라이팅은 말 그대로 유려하게 흐르는 물결을 연상하게 한다. Allen과 Lande의 보컬리스트로서의 매력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파워 메탈적인 작법을 사용하는 동시에, 이들이 기존에 비교적 그 위치를 잡지 못하는 편이라고 할 수 있었던 서정적인 송라이팅에서도 완연한 매력을 뿜어내고 있다고 할까. 특히나 Wish for a miracle, Come alive 등 전반부의 화려하게 폭발하는 멜로디 감각은 찬사를 보내지 않을 수 없다고 할까. 여기에 개인적인 최고의 킬링 트랙으로 꼽는 Truth of our time의 감동이란... 거기에 완숙미 넘치는 Jorn Lande의 보컬이 돋보이는 Reach a little longer같은 영롱한 발라드 곡까지. Karlsson의 역량은 이 앨범에서 다시금 확실하게 증명되고 있다고 할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이 앨범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것은 역시 Allen-Lande의 보컬리스트 투 탑이라고 해야 할 것 같다. 상당히 비슷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 두 보컬리스트의 조합은 말 그대로 파워 메탈을 어떻게 불러야 한다, 라고 증언하고 있다는 느낌까지 든다고 말하면 지나친 과장일까? No! 최소한 이 앨범에 대해서는 그 말이 정확할 거라고 생각한다. 두 보컬리스트는 모두 파워 메탈 신에서 자신의 입지를 탄탄히 해 온 인물이며, 자신이 인정받아 온 부분인 파워를 제대로 발산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둘의 전율스러운 보컬 퍼포먼스는 말 그대로 박진감이 넘친다. 고음, 중음, 저음 모든 부분에서 가히 완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두 보컬리스트의 조합은 역대 최고의 보컬리스트 듀오라고 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라고 할 정도일 것 같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아무래도 좀 늘어지는 느낌을 감추기 어려워 보이는 후반부라고 할까. 개인적인 앨범 최고의 킬링 트랙이었던 Truth about our time 타임 이후로 어째 조금은 지루해지는 인상이 드는 느낌 때문에 아쉬움을 금할 수 없다. 나쁜 곡들은 아닌데, 전반부에서 화끈하게 폭발하던 그런 멜로디의 향연 혹은 서정성의 향연을 기대하기는 좀 어렵다는 느낌의 후반부 때문에 약간은 점수를 감점해야 할 것 같다. 하지만 그런 감점을 당하고 나서도 이 앨범은 그냥 평범한 범작 내지는 그 이상의 수작... 정도를 넘어선 걸작 반열에 올리기에 부족함이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메탈 리스너라면 한 번 정도는 꼭 들어보는 것을 권유하고 싶어지는 앨범.
0

The Battle Comments

level   (85/100)
훌륭하다. 파워메탈일지 헤비메탈일지 궁금했고, 결과는 전자였지만 만족한다. 사실 Lande가 해온 음악이기도 하고.
level 1   (80/100)
좋지도 나쁘지도않다.
level 12   (75/100)
뛰어난 보컬이 두명씩이나 있지만, 음악 자체는 밋밋하다. 초반부는 들을만한데, 중후반부는 지루하다. 동양적인 멜로디와 서양적인 멜로디가 오묘하게 섞인듯 하지만, 아직 굳어지진 않은 Magnus Karlsson 의 스타일은 기대가 된다. 1,3,6 추천.
level 11   (80/100)
Frontiers에서 나온 프로젝트 앨범은 믿을만 하다.
level 10   (95/100)
앨런과 란데의 멋진 조합! 멋진 데뷔앨범이다.
level 11   (85/100)
멜로디가 매우 좋고 귀에 팍 꽂히는 곡은 중간부분에 많이 포진해있는 앨범. 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가 거기서 거기인것 같아 약간은 지루하다.
level 10   (76/100)
정말 대단한 멜로디들을 품은 앨범이지만, 몇몇곡 빼고는 한치도 다를바 없는 천편일률적인 구성도 품고 있다는 것이 문제점.
level 10   (82/100)
멜로디는 뛰어나지만 지루하다.하지만 두 보컬 영웅 유닛의 능력을 감상하기엔 충분한 앨범.
level   (82/100)
전체적으로 무난하다 한번 정도 들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멜로디가 워낙 좋으니
Contributors to this album
Info / Statistics
Artists : 32,842
Reviews : 7,493
Albums : 115,177
Lyrics : 143,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