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Organ Exhibition - Tortured Soul Asylum

Tortured Soul Asylum

Band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Goregrind, Black Metal
LabelsIndependent
Ranked#85 for 2017 , #4,181 all-time
Reviews :  2
Comments :  5
Total votes :  7
Rating :  50 / 100
Have :  0
Want : 0
Submitted by level 12 모흐 (2017-12-16)
Videos by  youtube
Tortured Soul Asylum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Last Puzzle3:01-0
2.The Temple of Pleasure3:59-0
3.Haemonculus Coven3:38-0
4.Priest of Slannesh5:19-0
5.Mistress of Damnation4:36-0
6.The Tortured God3:46-0
7.The Chamber of Inappopriatemesmerize4:51-0
8.Last Piece3:16-0

Tortured Soul Asylum Reviews

Reviewer :  level   (40/100)
Date : 
주관적이고, 메탈 전문 평론가도 아닌 지극히 평범한 사람이 쓰는 병작 리뷰 열세번째.

딤무보거는 호불호가 엇갈리지만 객관적으로 음악만 놓고봤을 땐, 심포닉을 사용해서 웅장한 느낌도 났고 듣기도 쉽고 아주 좋은 음악이죠. (하지만 저는 딤무가 이런 음악을 하지 않았음 바람이죠. 실망스웠다는 게 좀 ㅠㅠ)
그리고 최근 쓰레기스트 러브메탈, 원래는 병작을 넣어야하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재미있게 들었고, 무엇보다도 음악은 저급할지언정 도용하지 않고 샘플링도 안 넣은 백퍼센트 자신의 음악입니다. 제가 왜 이 밴드랑 상관없는 지난 병작을 꺼내면서 지껄이는지 아시나요?

ARCHE: bass, drum

"조금만 찾아봐도"의 명대사!
도용과 백퍼센트 샘플링 양산형 공장의 CEO!
다중 그림자 분신술을 써서 댓글에 자화지찬 글을 올리시는 상급닌자!
이미 눈치채셨으니 본론으로 들어가죠.
역시, 앨범은 샘플링으로 도배칠해놨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그라인드고어는 막 달리느라 샘플링이 없을 줄 알았는데, 우리 아체님께서는 너무나 샘플링을 사랑한 나머지 그라인드코어까지 샘플링 도색하셨습니다.
아니 도대체 샘플링을 얼마나 사랑하는거야?
뭐, 모바일 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 현질 시스템인가요?

그리고 저 커버
역시 도용질쳐해놨습니다.
우리.아체님께서는 창의성이 아예 없으신지 앨범을 내실 때마다 다른 작품 도용질 해놓으셨습니다. 그순대랑 짝퉁 작가(앵귀시드 맨 도용) 가 그예겠군요.
밴드하고 싶은거야? 도용화가가 되고 싶은거야?

원래 그런가보다 하고 생깔려고 했습니다만 이걸 이전 리뷰에 이서 비로 병작에 쳐잡아 넣은 이유는 어떤 한 요소 때문에 제가 너뮤나도 빡쳤기 때문이죠. 바로... 다중 자화자찬 분신술!!
RawRaw의 댓글을 "쪼오오금만~ 유심히 살펴뵈도" 자화자찬 댓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샘플링을 줄였으면 하는 점이라고 했는데, 과연 그순대랑 짝퉁화가때는 그랬나요?
(그리고 아체 이 자식 천잰데. 바로 아이디 삭제했던데ㅋ)

본격적으로 음악얘기 해봅시다.
역시 저급한 스튜디오 빨로 녹음하셨는지 가사가.전혀 안들렸습니다. 게다가 이게 무슨 그라인드코어인지 데스 메탈인지 둠 메탈인지 구분 겁니 안 됩니다.

하아~
아체랑 라끼끼
내 인생의 빚과 소금이야~.
Bazuraon님이 아니었다면 저의 메탈킹덤 인생은 심심했을 겁니다. (부디 Bazuraon님 아무 잘못도 없습니다. 무사하시길 바랍니다.)

예. 결론은... 이제 장점으로 넘어가보죠.

수정 2018.5.17 8:44 am
RawRaw 정체가 궁금한데. 어디선가 본 적은 있는데 거의 회원분들이 알 민한 가수나 명반에는 댓글이 없고 왜 아체랑 관련된 것만 높은 점수를 주는지 궁금하네? 그리고 왜 탈퇴했지? 이 정도면 다중 자화자찬 분신술 쓴 게 의심이 드네
3 likes
Reviewer :  level   (45/100)
Date : 
'조금만 찾아본다면', 저 그림을 파는곳이 Pharaohs Dream Museum이라는 사이트에서 판매중인 작품으로 저작권이 있다 (본인들이 판권을 거부하지도 않았다.) 아마 '조금만 찾아봐도' 저게 그냥 고어가 아니라 미술품이라는건 알았을것이다.

저 음악을 만드신분이 미디계의 '대호'인 그슨대의 Arche이며 즉 이미 현세에는 음악적으로 완전히 거세를 당하셨고, 이젠 아예 대놓고 샘플링으로 앨범을 도배해놓았는데 아마 '조금만 들어봐도' 저 앨범이 80퍼센트가 음악이 아니라는건 알았을것이다.

음악적인 면에서도 기존의 고어그라인드와 블랙적인색채와 선을긋던지 말던지 신경안쓰고 그냥 대충 하울링 잔뜩이 집어넣어 되엇으며, 또한 이번엔 국악에 치중 되지 않아서, 어울리지 않은 옷을 입은듯한 느낌도 난다.

아쉬운게 하나 있다면, 보컬의 녹음상태랑 기타의 녹음상태 (이번엔 최소한 기타는 리얼 같다. 문제는 베이스가 미디다), 곡에서 곡으로의 전개랑 전혀 뭘 해쳐먹는지 전혀 알수가 없다.

'하지만 이제 1집 아마 이런건 차차나아지지 않을까' 싶게 느껴지지도 않는다.

'밴드이름처럼 그들은 수많은 관심을 주고 수많은 비난과 수많은 칭찬을 들으면서 우리도 모르는새에' 점점더 죽어나갈것일것이다. "현, 몇없는 메탈 밴드 없는 한국에서" 이들이 그 역할을 해나가여 '대중음악을 삼켜버릴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더이상 이사람이 음악을 하지않는걸 바라는대서 리뷰를 마친다.

** 적어도 기타는 리얼같으니까 5점 더줬지만 이따위로 샘플링 난무시키면 더 까줄테다.
-----------------------------------------
2018/05/18자 수정
아체야. 형이 너보다 나이 몇살은 더 먹은 입장이니 그냥 반말할게.
진지하게 너 음악 왜하는거니? 형은 진심으로 걱정되서 하는 말인데, 진짜로 블랙메탈 못하면 죽을병이라도 걸린거니?
만약 그런 병이라면 형이 이해하마. 그런데 블랙메탈을 하고싶다면 적어도 블랙메탈 음반 500장이상은 "제대로" 들어보고 해야하는거 아니니? 형이 기타 처음 친게 중1때고, 20대 중반때 오부리알바 뛰고 지금 서른넘어서까지 기타 치면서 연습하고 심지어 꾸준히 음악은 들어. 근데 내가 왜 내 밴드 결성해서 음악을 안하는지 알고있니?? 형이 기타 잡은지는 오래됐어도 (잘 못치지만) 블랙메탈에 대한 이해가 아직도 부족한거 같아서 안하는거야. 내가 듣기만한다고 뭔 음악을 하겠니? 형이 옛날에 가지고있던 음반만 4000장정도 됐는데, 먹고살기 ㅈ같아서 다 친한 형님들이나 동생들 주거나 중고음반 매장에 전부 매각시켰거든...? 지금 내가 여기다 인증올리는 음반들 새발의 피 수준이란다... 1000장 이상은 바라지도 않을게. 500장정도만 들어도 너같이 음악은 안한다.
내가 안톤라베이의 사타닉 바이블같은 병신같은 책이나 네크로노미콘이나 유럽신화, 러브크래프트 전집 같은 책 읽어가면서 블랙메탈 듣는데에도 힘들어 죽으려했는데 음악하려면 아직 한참 뒤라고 보거든? 이정도 열정이 너에게도 있었으면 좋겠단다. 어디서 같잖게 금영노래방 사장처럼 미디찍어가지고 돈벌어먹고 할 바에는, 나 같으면 블랙메탈 노래방 창업하겠다.
형이 너 때문에 열받아서라도 블랙메탈 앨범 하나는 내야겠어. 너같은 인간도 하는데 나라고 못할게 뭐있니, 안그러니?
형 이제 결혼도 해야하고 내 집마련도 코앞인데 너같이 ㅈ도모르는 애송이가 블랙메탈 하는게 너무 같잖고 화가난단다. 이 코멘트 남겨서 여기 운영진 분들한테 경고받고 활동 영정당해도 괜찮으니 나는 할말은 해야겠어. 너같은 인간들, 그리고 메탈을 뭔 겉멋으로 하는 ㅅㅅㄲ들한테 화가나서 참을수가 없어. 너같은 ㅅㄲ들때문에 내가 한국 메탈을 안들으려고해. 알아?
가뜩이나 세계에서 인정도 못받는 한국메탈 이미지에 더 똥칠하지말고 직장열심히 다녀서 그냥 부모님에게 효도 하고살아라. 어줍잖게 이상한 찌끄랭이만들어서 김밥천국에서 끼니때우며 살지 말고...
9 likes

Tortured Soul Asylum Comments

level 11   (40/100)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똥블랙. 내가 음잘알은 아니지만 하는짓만 봐도 각이 나온다 이딴식으로 남의 창작물을 멋대로 끼워맞추면 예술계에선 매장당해야 마땅하다.설마 샘플링을 자신의 아이덴티티로 정착하려 하는건 아니겠지?
level 15   (45/100)
치기어린 나이에 음악을 만듦으로써 도용, 샘플링, 미디 다 이해할 수는 있지만, 뭐든 선을 지나치게 넘어버리면 그냥 먹을 욕도 쌍욕으로 돌아오기 나름이다. 이 앨범을 다 듣고선 내가 무얼 듣고 있었나 싶다.
level 13   (50/100)
그래도 그림보는 눈은 있는지 멋진 그림들만 골라 도용하시네.. 음악도 이것저것 공포영화들에서 추출한 대사들이 너무 거슬린다 헬레이져 좀 보셨는듯 솔직히 어이없다 내가봐도 음악을 이렇게 만들어선 안된다 원래 40인데 덕분에 멋진 그림 알게해줘서+10
level 1   (40/100)
이시대 메탈씬의 진정한 괴도키드...!! 창조의 시작은 도용이라 했던가! 대담하고 용감하며 당당한모습의 "그" 리더, 야채의 용기에 큰 박수갈채를 보내는 바이다!
level   (90/100)
고어그라인드라는 장르에서 이런 시도를 했다는게 놀랍다. 딱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샘플링의 비중을 더 줄었으면 하는 점이다.

Organ Exhibition Discography

Album title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Studio 50 72
Info / Statistics
Artists : 33,985
Reviews : 7,748
Albums : 120,847
Lyrics : 148,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