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Band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Doom Metal, Gothic Metal, Ethereal Wave
LabelsJusin Productions
Length1:20:00
Ranked#4 for 2010 , #125 all-time
Reviews :  5
Comments :  39
Total votes :  44
Rating :  93.1 / 100
Have :  32
Want : 9
Added by level 9 karma
Last modified by level 21 Eagles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Ophelia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CD Photo by Möbius KnotOphelia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CD Photo by Evil DeadOphelia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CD Photo by The DEADOphelia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CD Photo by IntotheBlackOphelia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CD Photo by meskwarOphelia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CD Photo by Fly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Information

Production staff / artist

  • Kyung : Producer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Lists

 (2)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Reviews

 (5)
Reviewer :  level 10   75/100
Date : 
내가 블랙메탈에 입문하고 얼마 안지나서 이 앨범이 발매됐던 걸로 기억한다.
당시에도 국내 메탈 리스너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며 노래가 좋다 아름답다 물고 빨아서 침냄새가 아직까지 빠지지않고 콧구녕 주위에 시큰거리는데 개인적으로 한국밴드라서 뭐 더 좋은 점수를 주기엔 좀 그렇고 그 때 당시에 들었을 때도 지금도 엄청 좋다는 느낌은 받지못했다.
국내 영화에 보면 한 번씩 한국 신파 넣겠다고 억지 눈물즙 유발하는 장면을 끼워넣은 느낌이라 이게 외국에도 먹힐까하는 생각이 들긴한다.
나쁘게 평가하는 것 같아보이지만 사실 나쁜 음악은 아니고 개인적으로 약간 작위적인 느낌이 든다는 정도지, 곡들 자체는 괜찮은 편이니 감수성이 짙어질 새벽녘에 한 번 쯤 들어보길 권해본다.
정규앨범 하나만 더 발매했더라도 좀 더 이 장르에 대해 진지하게 입문해봤을텐데 아쉽다.
2 likes
Ophelia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CD Photo by IntotheBlack
Reviewer :  level 6   100/100
Date : 
꿈속에서 안개 자욱한 호수 위를 사뿐사뿐 걸어가는 와중 주변의 바람소리나 풀잎소리에 귀 기울이는 그런 느낌.

딱 제가 이 앨범을 청취하고 나서 받은 느낌입니다. 그만큼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사운드가 주를 이루는데 특히 보컬분의 가녀린 목소리가 긴 러닝타임을 무색하게 할만큼 귀를 편안하게 잡아주네요. 그로울러 보컬분도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자칫 무기력하게 늘어져 졸음이 쏟아질만한 부분을 다시 끌어올려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 세션파트에 관해선 직접 들어보시는게 제가 받은 느낌이 '아 이런 느낌이구나'하고 바로 아실수 있을거라 생각하니 생략하겠습니다.

여담으로 평소 슈게이징이란 장르에 관심이라곤 없던 제가 My Bloody Valentine 포함 여러 슈게이징 밴드를 찾아보게 될 정도로 슈게이징로써의 매력도 잘 표현해낸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좋게 들은점이 많기도하지만 개인적으로 의미가 깊은 앨범이기도 해서 100점입니다.

(코멘트가 길어져 리뷰로 대체합니다.)
4 likes
Reviewer :  level 14   100/100
Date :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언젠가 다시 찾아올 봄

2003년 경(윤태경, 鏡)에 의해 결성된 오필리아는 스스로를 ‘몽환락’ 밴드로 칭하며 숱한 멤버 교체 끝에 2010년 데뷔작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를 발표하며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었다. 고딕 및 둠 메탈뿐 아니라 슈게이징, 포스트록적인 면모가 복합적으로 드러나는 이 앨범은 발매 10주년을 바라보는 지금까지도 그 가치를 알아주는 이들에게 숨겨진 명반으로 기억되고 있다.

서-본-결의 구성을 취하고 있는 이 콘셉트 앨범은 러닝 타임이 80분에 육박하는 대작으로, 한 개의 CD에 담아낼 수 있는 거의 최대치를 담아내고 있다. 또한 개별 곡명 앞에 1월부터 13월까지의 달 이름을 붙임으로써 시간과 계절의 흐름, 그리고 순환을 표현하고 있으며, 앨범을 관통하는 핵심 소재는 꿈과 환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리뷰에서는 개별 곡에 대한 감상 및 가사의 내용에 대해 먼저 이야기한 뒤, 앨범에 담긴 상징적인 의미들과 작품의 음악적 가치와 의미에 대해 다루는 순으로 적어볼 것이다.

몽환적인 인트로로 앨범을 시작하는 1월 몽중몽 뒤의 2월 거울호수는 대개 앨범 초반부의 곡들이 그렇듯 캐치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겨 주는 앨범의 대표곡이다. 무게감 있는 디스토
... See More
20 likes
Ophelia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CD Photo by MMSA
Reviewer :  level 6   95/100
Date : 
2010년, 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 2번트랙을 우연히 듣고 반해버려 동분서주 앨범을 찾아다녔던 기억이 생생하다. 메탈이라고 생각하고 듣는다면 어리둥절하고 의아할 수도 있을 것이다. 대중적임은 물론 여리디여린 분위기와 물흐르듯 고요히 흘러가는 음악때문에 그렇다. 이들의 음악의 키워드는 에픽,고딕,멜로딕 등으로 정리할 수 있겠다. 나는 한국밴드중 이렇게 특색있는 밴드는 처음이었으며 굉장인 인상적이었다. 대중적이라는 말과 개성이 뚜렷하다는 말은 어떻게 보면 공존할 수 없을 것 같지만 이들은 그 두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다.

1월부터 13월까지 월령가 형식으로 되어있는 이들의 음악은 각 월의 부제와 곡 분위기를 맞추어가며 듣는 재미가있으며, 계절의 느낌이 충분히 실려있기 때문에 앨범하나에서 냉랭함과 따뜻함을 모두 느낄 수 있다. 여성보컬 또한 이야깃거리인데, 굉장히 소녀같은 여린 목소리에 때로는 강렬함이 실리기도 하며 때로는 더욱 더 맥없이 읊조리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이들의 음악에 가장 일치하는 목소리라고 생각되며 굉장한 시너지효과도 있는 듯 하다. 한국에서 이런 앨범이 나왔다는 것에 굉장한 자부심을 느끼는 바이며. 이들의 팬으로서 다음 앨범을 기대해본다.
6 likes
Reviewer :  level 2   95/100
Date : 
우리나라는 메탈 볼모지이다.
지원도 거의 없을 뿐더러 가뭄에 콩나오듯 나오는 '명반'들도 상업적 음반들에게 묻혀 소리소문 없이 사라질 뿐.

이 앨범도 간간히 나오는 '명반'중 하나이다.
이 앨범을 듣는 방법은 간단하다.
편안한데 누워서 눈 감고 아무 생각 없이 들으면 된다.
따뜻한 차나 와인같은 것을 함께하면 더욱 좋고.

'아름답다'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엘범.
메탈이라는 장르를 듣다 보니 한국 음악보다는 외국 음악을 더 찾고 듣지만 나도 어쩔 수 없는 한국사람 인가 보다.
이 앨범을 듣고 좀 다른 의미의 감동을 얻는걸 보니.

늘 들으면서 마음의 평온을 얻고 웃음이 절로 나지만 한편으론 씁쓸하다.
한국 같은 메탈의 볼모지가 아닌 곳에서 나왔다면 이런 취급을 받지 않았을 텐데.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에는 이 앨범보다 더 한 좋은 앨범들이 있을지도 모른다.
"그럼 너가 찾아보면 되지 않냐? 찾으려면 찾을 수도 있잖아?"라고 하기엔 우리나라 시장은 메탈에 대해서 너무 박하다.
국내 밴드 음반들이 음원 서비스가 안 되는 경우가 허다하니..
이 앨범을 들으면서 한편으론 씁쓸한 기분이 드는이유다.

글이 좀 중구난방이긴 하지만 결론은 이 앨범은 정말 좋다.
80분이란 시간을 내서 들을 가치가
... See More
10 likes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Comments

 (39)
level 14   95/100
Beautiful album on the softer side of metal. Also, it feels more gothic and less doom to me. Anyway, this one has a truly unforgettable sound, and an hour & 20 minutes of it.
2 likes
level 2   100/100
한국에서 이런 둠메탈의 명반이 존재함에 감사함을 표합니다
level 5   90/100
언젠간 듣겠지 했는데... 이 힘든 가을에 드디어 듣고 말았다... 눈물이 고인다... 장르를 넘어서 아름답다고 할수밖에 없는 정말 멋진 음반이다. 예레미의 ep 엑소더스 파트 2와 함께 너무 사랑스러운 앨범!!.. 오필리아 ~ 다시 돌아와요!!...
4 likes
level 3   95/100
안개 가득한 호수 한 가운데를 거니는 듯
1 like
level 6   100/100
솔직히 이건 지구상에서도 인정해야할 고품격 고딕 메탈 앨범이다. 내가 그나마 국산 메탈을 그나마 약간의 실가닥으로 보는게 이런 진짜배기 메탈 밴드도 있기 때문이다. 2월이란 트랙은 그야말로 GOTHIC METAL TRACK
4 likes
level 15   80/100
기승전(결)이 탁월한 하나의 완전한 작품
2 likes
level 9   100/100
드라이브하면서 자주 듣습니다. 강원도 다닐때 이 앨범만한게 없더군요.
4 likes
level 13   75/100
지금은 없어졌지만 예전 롯데월드 어드벤쳐에 '환상의 오디세이'라는 관람형 어트랙션이 있었습니다. 듣는 동안 그것을 보던 생각이 났습니다. 긴 러닝타임 내내 일관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며 듣는 이를 자신들의 세계로 이끕니다. 안개속 희미하게 보이는 연못, 주변의 꽃향기와 서늘해지는 날씨, 이곳은 꿈속인것 같은 이미지를 가진 작품입니다. 감성적입니다.
2 likes
level 3   90/100
Theatre of Tragedy의 셀프타이틀 데뷔 앨범, Estatic Fear의 A Sombre Dance가 생각나는 앨범. 가사전달력이 아쉽지만 기교없이 담담하게 내뱉는 보컬의 목소리는 Liv Kristine을 연상시킨다.
4 likes
level 13   95/100
한국 메탈 앨범 중에 탈아시아급 앨범을 꼽아보라면 새드레전드와 함께 가장 먼저 생각날 앨범이다. 80분에 맞춰 꽉꽉 눌러담은 러닝타임 속에서 한국의 넉넉한 인심과 정을 느껴 보도록 하자. 단점을 굳이 뽑아보자면 11번에서 들려오는 양철소리 정도.
12 likes
level 7   90/100
메킹러들의 귀가 혹독한 수련을 거쳐 블랙 메탈을 소화하는 귀가 되었다면, 보상으로 이 앨범을 한번 들어주는 것을 추천한다. 슈게이즈? 인더스트리얼 메탈? 어떤 기성 장르로도 이 앨범을 구별짓긴 어려우나 확실한 것은 본작은 메킹 유일 힐링 메탈이라는 것! 거기다 국산이라 5점 +
7 likes
level 13   90/100
이런 명반을, 그것도 국산을 8년이 지나고서야 들어보다니.. 게다가 밴드가 해체되었다는 정보를 보고 마음이 아팠다. 이 앨범이 핀란드, 혹은 일본에서 발매됐다면 어찌됐을까? 난 한명의 리스너일뿐이지만, 괜히 미안한 마음이 든다. 어쨌든. 가슴시리게 아름다운 앨범이다. 장르는 고딕? 둠? 애매하지만, 뭐 어떠하리. 그냥 좋다.
6 likes
Ophelia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CD Photo by MelodicHeaven
level 9   85/100
웰메이드 짬뽕.
3 likes
level 15   95/100
이 앨범을 알게 된 것이 행운이라고 생각된다.
2 likes
Ophelia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CD Photo by Singed
Ophelia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CD Photo by Singed
level 8   100/100
가치가 높다
3 likes
level 16   80/100
왜 이런 멋진 밴드를 여태 모르고 있었을까... 취향이 아니라고 그냥 흘려보내기엔 정말 아까운 밴드다...
3 likes
level 9   100/100
슈게이징+포스트록+고딕메탈스러운, 환상적이며 몽환적인 앨범. 멜로디, 사운드, 보컬, 연주까지 최고다. 이 밴드 최대 단점은 2집이 없다는 거다.
3 likes
level 8   100/100
Masterpeice
2 likes
level 8   95/100
이런 밴드를 왜 이제야 알았을까.
2 likes
level 9   95/100
정말 아름답고 환상적인 앨범이다. 한편으로는 이런 앨범이 널리 못 알려지는게 아쉽기도...
2 likes
Ophelia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 Photo by 휘동이
level 7   85/100
굉장히 차갑고 한국적이다
2 likes
level 19   95/100
2010년에 나온 명반을 왜 난 이제야 들었단 말인가...ㅜㅜ
3 likes
level 12   95/100
대박... 오랫만에 들어본 고딕앨범이었다. 달밤에 이거 쭉 돌리면서 감성놀이하면 참 좋다.
3 likes
level 8   95/100
갖고있는 국내음반중 가장 마음에 든다
2 likes
level 4   95/100
아, 나는 확실히 한국인이로구나.
2 likes
level 5   100/100
감동..
3 likes
level 21   85/100
celkom príjemné a podarené atmosférické album. Kvalitný ženský spev
2 likes
level 7   90/100
이런 장르의 음악이 가슴에 와닿은 적이 거의 없는데 이 앨범은 단연 예외다. 보석을 발견했지만 여전히 묻혀있는 듯하여 반가움과 아쉬움이 교차한다.
2 likes
level 12   100/100
그냥 들으면 아름다움만 느끼겠지만 가사를 보면서 곡을 해석해가며 들으면 이 앨범의 진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네이버에서 검색만 해도 유명 홈쇼핑 사이트들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가격도 부담 되지 않으니 소장하고 싶다면 꼭 사보는 것을 추천.
2 likes
level 11   90/100
한국이 아무리 메탈의 볼모지라해도 가뭄에 콩 나듯이 엄청난 작품이 나오기는 하구나.
2 likes
1 2

Ophelia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  당신의 환상을 동정하라Album93.1445
Info / Statistics
Artists : 45,789
Reviews : 10,005
Albums : 164,028
Lyrics : 216,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