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Album reviews/comments
Collection Wish list
Band
preview 

N.EX.T

Album

Lazenca: A Space Rock Opera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Soundtracks, Progressive Metal, Heavy Metal
LabelsDaeyoung AV
Length42:51
Ranked#5 for 1997 , #168 all-time
Reviews :  4
Comments :  57
Total votes :  61
Rating :  89.3 / 100
Have :  20       Want : 1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TheBerzerker (2007-09-02)
Last modified by level Eagles (2017-04-28)
Videos by  youtube
Lazenca: A Space Rock Opera Information

Line-up (members)

Production staff / artist

Lazenca: A Space Rock Opera Reviews

Reviewer :  level   (95/100)
Date : 
정계 활동, 학원 홍보, 핵실험 축하 발언 등으로 수없이 구설수에 오르는 신해철이지만, 그의 실력에 태클을 걸 락 리스너가 과연 있을까? 그런 그의 역량이 최대한 발휘된, 만화 영화 '영혼기병 라젠카'의 OST집 A Space Rock Opera 앨범은 기존에 그들이 보여줬던 프로그레시브적 성향은 조금 줄어들었으나, 합창단과 메탈 밴드의 협연을 통해 일종의 '문화 충격'을 선사하며 기존 앨범에서 자신들이 보여줬던 새로운 시도와는 또 다른, 일대의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그 트랙 'Lazenca, Save Us', 뮤직 비디오에서 5.18 광주 항쟁을 테마로 사용하여 충격을 줬던 The Power, 비교적 밝은 멜로디로 희망을 노래하는 '해에게서 소년에게', 심금을 울리는 마지막 트랙 'The Hero' 등은 본 앨범에서 빼놓아선 안될 것이다. 이 앨범을 낸 직후, 신해철은 "더 이상 한국에서 올라갈 곳이 없다"는 말을 남긴 채 넥스트를 해체하고 영국으로 유학을 감으로서 팬들에게 또 하나의 충격을 선사했다.

Killing Track : Lazenca, Save Us, The Power, The Hero
1
Reviewer :  level   (86/100)
Date : 
라젠가 만화 주제가로 알려져 잘 모르는 사람들은 이런 유치한 음반을 듣느냐고
잘못 오해받기도 하는 이 앨범은 사실 순도 높은 헤비메탈 음악을 담고 있다.
당시 만화를 보지는 못해서 잘 모르겠지만 음악만 듣고보면 과연 OST 로서 어린이들이
이 노래들까지 열광하며 만화를 즐겼을지는 궁금하기만 하다.

강렬한 순수 헤비메탈 사운드의 1,2,3번 연타석 트랙에서만 봐도 신해철의 날카로운 음성과
김세황의 기타 플레이로 한국 락음악 역사에 길이 남을 한 획을 그었다고 평가할수 있다.
먼훗날 언젠가, 해에게서 소년에게 등의 나름 대중성있는 음악들도 선곡되어 있고 오케스트레이션의
도입등 사운드적인 면에서도 빈틈없는 철저한 앨범을 완성하게 된다.

신해철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이 멋진 앨범에서 다른 얘기보다 일단 기타리스트 김세황에게 주목할수밖에 없는데 27살의 젊은 나이에 이런 완벽에 가까운 기타 사운드를 완성시켰다는것은 대단하다고 할수 밖에 없으며 80년대 하드락, 헤비메탈이 주류를 이루던 1세대를 벗어나서도 젊은 나이에 이런 순수한 헤비메탈을 고수하며 추진한점도 높게 점수를 줄수밖에 없다.

당시 그가 어떤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누려왔는지는 몰라도 아마도 외롭지 않았을까.
젊은 나이에 천재 기타리스트라는 호칭을 받으며 최고의 자리에서 꾸준히 발전하기위해 노력하는
그의 모습이 그려지기도 한다.
요즘은 그의 능력에 비해 멋진 앨범이 나오지 않는것 같아서 안타깝기도 하고..

넥스트!! 신해철, 김세황이 다시 이런 순수한 헤비메탈 앨범하나 내주면 좋을거 같은데..
0
Reviewer :  level   (98/100)
Date : 
LAZENCA - A SPACE ROCK OPERA - ★★★★★

1. Mars, The Bringer Of War - ★★★★★
2. Lazenca, Save Us - ★★★★★
3. The Power - ★★★★★
4. 먼 훗날 언젠가 [Original Ver.] - ★★★★★
5. 해에게서 소년에게 - ★★★★★
6. A Poem Of Stars / 별의 시 - ★★★★★
7. 먼 훗날 언젠가 [Evening Star Ver.] - ★★★★★
8. The Hero - ★★★★★

OST와 애니메이션의 수준 격차가 너무나 큰 문제의 국산 애니메이션 [영혼기병 라젠카].
보통의 경우에는 OST와 애니메이션이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해서 영상의 감동을 음악이 증폭시키고 또 음악의 감동을 영상, 스토리가 증폭시키는데 반해, 라젠카는 음악의 완성도는 최상인데 반해 영상, 스토리가 거의 외면 받는 상태였는지라 OST가 애니메이션을 걷어 먹여 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그런 작품이겠습니다.
연주곡으로 Mars, The Bringer Of War를 편곡해 낸 것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던 듯... 두고두고 생각해봐도 애니메이션이 성공해서 대박 수출이 이루어졌으면 세계에서 N.EX.T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을 것이라 생각되는 앨범입니다.
0
Reviewer :  level   (95/100)
Date : 
옛날에 우리나라에서 만든 '영혼기병 라젠카'라는 애니메이션 혹시 알고있을런지 모르겠다. 이 애니메이션이 나온게 98년이었으니 당시 본인은 11살이었는데, 당시에 이 애니메이션을 본거는 기억이 난다. 제법 멋있게 생긴 하얀 로보트와 그저 그렇게 생긴 주인공이 황폐화된 세계에서 피부가 초록색인 인간들 물리치는 뭐 그런내용이었나? 뭐 이렇게 대충밖에 기억이 나진 않는다. 당시에 초4학년이었으니 뭐...(지금생각해보면 몇몇장면은 에반게리온과 매우 흡사하다) 하지만 이 애니를 본 세대라면 누구나 동감할만한 내용이 하나 있다. 바로 매우 인상적인 주제가다. 당시에 본인은 넥스트가 뭔지 신해철이 누군지도 잘 몰랐지만, 이 애니메이션의 주제가만큼은 또렷히 박혀있다. 이건 동갑내기 친구들도 마찬가지. 'Lazenca, save us~'라는 웅장한 사운드를 내는 주제곡은 당시 초등학생이 듣기엔 매우 충격적이었으며(게다가 만화주제가다), 내용은 기억 안나도 음악만은 기억날만큼 세월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을만한 깊은 각인을 심어주었다.

그만큼 당시의 소년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었던 이 앨범은 세월이 지난 지금 들어도 '어릴때 보던 만화의 주제가에대한 향수'이상의 감동을 선사하는, 매우 멋진앨범이다.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의 대거 도입은 물론, 신해철 본인도 가장 만족스러워하는 앨범으로 꼽을만큼 송라이팅과 프로듀싱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제법 긴 인트로 연주곡 Mars, the bringer of war(기존에 있는 곡을 락으로 편곡한거다)을 지나면 그 기억속의 강렬할 곡, 'Lazenca, save us'가 흘러나온다. 사실 이 곡은 애니메이션의 오프닝곡이 아니었다. 하지만 라젠카 하면 이 노래가 떠오를만큼 이 노래의 임팩트는 매우 강렬한데, 'Lazenca~save us~'하는 웅장한 코러스를 시작으로 절도있고 강렬한 리프, 신해철의 카리스마적인 보컬, 드라마틱한 곡전개가 일품인곡. 이후에도 강렬함을 유지하며 중반의 독백이 인상적인 'The power', 발라드 '먼 훗날 언젠가', 진짜 오프닝으로 쓰였던 하늘을 나는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해에게서 소년에게', 청아한 분위기의 '별의 시', 피아노로 진행되다가 후반부 색소폰이 더해지는 '먼 훗날 언젠가'의 연주버젼, 그리고 조용한 신해철의 독백으로 시작되어 2차례 곡의 분위기가 바뀌는 가장 드라마틱한 전개를 펴는 'The hero'등... '라~젠~카~ 세이브 어~스'외에도 매우 좋은곡들로 모여있다.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이루어내는 입체적이고 웅장한 사운드(제법 큰 역할을 한다)에 김세황, 이수용, 김영석의 완벽한 연주와 저음위주에 간간히 초고음까지 내는 카리스마적인 목소리부터 매우 얇은목소리까지 내는 신해철의 팔색조 보컬, 딱히 아쉬울게 없는 프로듀싱 등... 본작을 듣고 감동받는데 '애국심'이라든가 '어린시절의 향수'는 없어도 된다. 앨범 그 자체로서만 봐도 전혀 아쉬울게 없는 훌륭한 앨범. 게다가 OST라고는 하지만, 음악이 애니메이션에 묶여있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는다
1

Lazenca: A Space Rock Opera Comments

level   (90/100)
버릴 곡이 단 한곡도 없는 앨범. 라젠카.
level   (100/100)
마왕이 돌아가시고 난 다음에, 올해 첫날부터 들었던 앨범인데........ 이렇게 가장 아름다운 앨범을 여태까지 왜 몰랐을까ㅠㅠㅠ
level   (80/100)
준작
level   (100/100)
한국메탈의 위상을 보여주는 앨범. 그러나 이 앨범을 뛰어넘는 후배밴들의 앨범이 나오지 않을거 같은 불안함도 있다.
level   (95/100)
최근에 라젠카가 다시 재방영을 한다고 해서 들어와봤다 언제나 느끼지만 라젠카와 더불어 이런 앨범을 또 만날수 있을까..?
level   (95/100)
만화영화 주제곡을 만들어 달라고 했더니,,,신해철답게 그레이트 빅엿을 먹였네 누구나 거부감없이 들을수 있는 넥스트의 최고 명반 훌륭한 뮤지션 The Hero 생각하면 할 수록 너무 아깝고 안타깝다,,,편히 쉬시길
level   (100/100)
그대 현실앞에 한없이 작아질때 마음 깊은곳에 숨어있는 영웅을 만나요 무릎을 꿇느니 죽음을 택하던 그들 언제나 당신마음 깊은곳에 그 영웅들이 잠들어 있어요 그대를 지키며, 그대를 믿으며...
level   (85/100)
상황적으로나 금전적으로나 넥스트만이 시도할 수 있었던 음악을, 아주 멋지게 들려주었다. 전 국민이 다 알만한 인트로의 2번이 요즘에도 텔레비전에 종종 등장한다. 러닝 타임은 다소 짧으나 내용적으로 2~3 집 엘범에 꿀릴 것은 전혀 없다.
level   (85/100)
85/100
level   (80/100)
왜 살아계셨을때 몰랐을까. 잘만든 작품이다.
level   (85/100)
진짜 장난 아니다.
level   (90/100)
웅장하고 비장한 인트로에 이은 라젠카. 감동 그 자체였다. 다음곡부터는 라젠카만큼 임팩트있는 곡은 찾아보기 힘들지만 하나하나 훌륭한 곡들이어서 만족하게 들었다.여튼 라젠카 만세다.캐명곡!
level   (90/100)
곡이 좀 적어서 그렇지, 앨범 자체의 곡들은 하나하나가 지극히 만족스러운 앨범이다.
level   (80/100)
넥스트 앨범 중 가장 뛰어난 완성도의 작품이다
level   (90/100)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는 사람들은 명반이라 생각하는 것이 보통. 마지막 트랙 The Hero 처럼 슈퍼맨이 아니라 당신이 진정한 영웅이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level   (100/100)
난 이 앨범이 가장 마음에 든다...
level   (100/100)
둥둥 라젠카 둥둥 세이브어스
level   (50/100)
글쎄.. 그 시대에 안 살아봐서 그런가 다른 사람들이랑 공감하긴 어려운 것 같다.
level   (70/100)
발라드빼고 그냥 그렇다..
level   (90/100)
자고로 해체 직전에 작정하고 만들면 명반인 경우가 많은데 이것도 그 중에 하나에 속한다. 퀄은 훌륭하지만 대놓고 프록메탈 유행을 차용했던 2집이나, 백화점 구성의 3집에 비하면 앞서의 영향력을 모두 녹여냄과 동시에 앨범 전체의 흐름도 해치지 않았으니, 비로소 밴드 넥스
level   (70/100)
2번 5번 외에는 그리 좋게 듣지 못한 앨범
level   (70/100)
글쎄? 난 이 앨범이 이리 극찬을 받을정도로 좋은지 전혀 모르겠다. 평작 수준 그 이상 이하도 아니다.
level   (80/100)
celkom zaujímavé, pripomína mi to mix medzi Manowar, Blind Guardian a symfonickými Rage
level   (90/100)
으흐흐흐허허허헝허허허헣허ㅠㅠㅠㅠㅠㅠㅠㅠ
level   (95/100)
최고의 명반이다
level   (85/100)
넥스트의 앨범중에서 유일하게 소장하고 있는 앨범..Excellent!!!
level   (95/100)
신해철의 멋진 가사와 김세황의 화려한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감동적인 앨범.
level   (90/100)
애니메이션 음악치고 너무 좋은 곡이 많은 앨범!
level   (90/100)
옛날엔 98이었는데 ㅋㅋ 좋다고 맨날 듣기엔 좀 그렇다
level   (90/100)
이 만화는 내가 초등생때 했던 만화의 OST로 사용되었던 라젠카가 있다... 당시 만화는 무지 재미 없었던것으로 기억... 10년후에 이 앨범을 구해서 전곡을 들었을때 국산 메탈에 대한 인식이 뒤집히는 경험을 했다.
level   (70/100)
개인적으론 곡들이 모두 엄청 뛰어나다는건 잘 모르겠고 수록곡 모두 아주 준수한 수준이라는 인상이었다.
level   (94/100)
이걸 듣고도 헤비니스 뮤직이 한국에서 안통한다고 할텐가?
level   (90/100)
고등학교 시절 테이프로 사서 늘어질때까지 들은 앨범. 밴드 넥스트와 보컬 신해철의 정점.
level   (86/100)
국산 Epic메탈은 이거만한게 없다. 정말 웅장한 느낌이 일품이다
level   (88/100)
'해에게서 소년에게'이야말로 나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level   (92/100)
대중적인 곡부터 헤비메탈까지. 버릴 곡이 거의 없는 명반
level   (92/100)
마왕님께서 The Power 부르신다!
level   (86/100)
1번 트랙 편곡버전은 심엑스가 딱 떠올랐다 탁월한 선택인듯. 또한 2,3,6 트랙은 정말,,,,,일부 몇곡들의 이질감만 빼면 정말 최고!
level   (94/100)
한국 락의 결정판 !! 곡 구성과 곡 작곡력이 뛰어나다. 신해철의 보컬실력이 돋보이는 명작.
level   (86/100)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먼 훗날 언젠가가 담긴 앨범. 그외 곡들도 완성도가 상당하다.
1 2

N.EX.T Discography

Album title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Studio 81.5 130
preview Studio 89.8 393
preview EP - 00
preview Live 76.8 40
preview Live 78.3 40
preview Studio 90.7 300
preview Live 82.3 30
preview Live 76 10
preview Studio 89.3 614
preview Studio 82 30
preview Studio 77.7 170
preview Studio 78.5 100
preview EP 82.2 171
Info / Statistics
Artists : 31,105
Albums : 110,331
Reviews : 7,060
Lyrics : 132,374
Top Rating
 Hour of Penance
Sedition
 rating : 90.6  votes : 26
 The Faceless
Planetary Duality
 rating : 81.8  votes : 9
 Primal Fear
Seven Seals
 rating : 89  votes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