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Album

Savages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Groove Metal, Thrash Metal
LabelsNuclear Blast
Running time58:10
Ranked#160 for 2013 , #3,523 all-time (Top 97.5%)
Reviews :  1
Comments :  8
Total votes :  9
Rating :  65 / 100
Have :  2       Want : 0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키위쥬스
Last modified by level Besi Karat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Bloodshed6:55-0
2.Cannibal Holocaust
3:29-0
3.Fallen5:55-0
4.Ayatollah of Rock 'n' Rolla7:29-0
5.Master of Savagery
5:10-0
6.Spiral5:34-0
7.This Is Violence4:23-0
8.K.C.S.5:15-0
9.El Comegente8:17-0
10.Soulfliktion
5:43-0

Line-up (members)

  • Max Cavalera : Vocals, Rhythm Guitar, Sitar
  • Marc Rizzo : Lead Guitar, Flamenco Guitar, Sitar
  • Tony Campos : Bass, Acoustic Bass, Vocals (track 9)
  • Zyon Cavalera : Drums, Percussion
  •  
  • Guest/Session
  • Mitch Harris : Vocals on "K.C.S."
  • Neil Fallon : Vocals on "Ayatollah of Rock ‘n’ Rolla"
  • Jamie Hanks : Vocals on "Fallen"
  • Igor Cavalera Jr. : Vocals on "Bloodshed"
Produced & Mixed by Terry Date (Pantera, Soundgarden, Deftones), Max Cavalera

The drum tracks on the new SOULFLY CD were laid down by Max's 21-year-old son, Zyon Cavalera, who joined the band as its touring drummer for its recent rampage through North America

Released on September 30 (North America & UK), October 2 (Japan), October 4 (Europe) and October 11 (Germany) as a jewel case CD, limited edition digpack CD, 2LP vinyl (black vinyl, red vinyl, ltd edition clear vinyl, dark blue vinyl, boned coloured vinyl), slimepack CD boxset and digital download.

Limited edition CD & 2LP vinyl bonus tracks:
11. Fuck Reality (5:25)
12. Soulfly IX (5:55)

There were released 3 versions of Exclusive North American Bundle:
Jewelcase CD + T-shirt + autographed photocard
Digipak CD + T-shirt + autographed photocard
2LP Black Vinyl + T-shirt + autographed photocard

Reviews

Reviewer :  level   (50/100)
Date : 
이 앨범은 다음 세가지 면에서 팬들의 기대를 산산히 부숴뜨리고 실망감을 안긴 앨범이다.
첫째로, 전 로드러너의 스타 A&R 몬테코너의 부름을 받아, 그가 새로이 출범시킨 뉴클리어블래스트 엔터테인먼트 레이블과 게약을 맺고 발매하는 첫번째 작품이어서 그 동안 지지부진했던 소울플라이 음악에 무엇인가 전기를 마련해주지 않을까 하는 팬들의 기대를 정말로 여실히 짓밟은 작품이다.
두번째로 막스 카바렐라의 아들이 드럼스틱을 쥐고 밴드의 리듬을 책임진다는 뉴스가 나왔을 때부터 그 이전 앨범까지의 쟁쟁한 드러머들과의 비교는 둘째치고 이렇다할 프로 밴드 경력도 없는 이에게 밴드의 뒤를 받치게 한다는 사실로부터 야기된 불안함이 현실로 드러난 앨범이다.
마지막으로, 바로 직전 작품 ENSLAVED에서 보여줬던 베테랑 뮤지션다움 탄탄함과 촘촘함을 이어가지 못 하고 그 특성이 완전히 실종된 작품이 되겠다. 앨범 전체적인 컨셉과 그것을 뒷받침하기 위한 리프들, 그리고 그 리프들이 맞물리면서 전개되고 변화하는 구성 모두 완벽했던 전작을 냈던 밴드라고는 믿기지가 않을 만큼 갑자기 허술한 앨범을 들고 나와 버린 느낌이 든다.
구체적으로 좀 더 음악적인 부분을 지적한다면,
첫째로 그루브메탈을 하려고 한 건지, 최근작들에서 보여주었던 밀도높은 메탈을 하려고 했던 건지 종잡을 수가 없다. 당장 직전 앨범보다 현저하게 떨어진 리프의 복잡도와 구성을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느긋해진 틈을 초중기의 그루브메탈적인 훅이나 묵직함으로 전혀 보완을 못 하고 있다. 아니 아예 그러한 의도가 보이지 않고, 또 그렇다고 메탈적인 촘촘함을 선보이려는 것도아니고 이도 저도 아닌 앨범이 되고 말았다.그에 따른 결과는 대부분의 곡이 듣기 곤혹스러울 정도의 지겨움을 선사하고 있다.
둘째로,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정말로 현저하게 수준이 떨어진 리듬섹션의 문제를 짚고 싶다.우선 드러머의 리듬패턴이 너무도 단순하고 재미가 없고, 곡을 탄탄하게 받쳐주지 못 한다는 인상을 주고 있다. 이건 단순히 곡의 스피드가 떨어지고 곡의 밀도가 떨어지는 문제에 기인한 문제가 아니라 드러머의 역량 차이로 보인다. 이전작들과 비교해 보면 더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이쯤 되면 막스가 본인 아들의 역량을 고려해서 곡의 정교함을 대폭 떨어뜨린 게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게 만든다.
세번째로, 곡들이 불필요하게 다 길다. 따지고 들어가 보면 곡내에 쓰이는 리프들이 몇 개 안 된다. 곡내 리프들이 변화되어 맞물리는 모양새 역시 별 흥미를 못 끌고 지루함을 선사하는데 무슨 의도에서인지 별 변화도 없이 곡내에서 그 패턴을 반복하여 플레잉타임만을 늘리고 있다. Master Of Savergery 이후의 트랙들은 청자들이 느끼는 지겨움을 기준으로 설명한다면 정말로 재앙 수준에 가깝다.
마지막으로, 드럼 사운드 엔지니어링의 문제. 거장 테리데이트가 참여했다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드럼 사운드가 속된 말로 너무 먹혀서 들리는 감이 없지 않다. 순전히 개인적인 추측을 해보자면, 정확한 드럼 사운드가 표출되도록 엔지니어링을 한다면 안 그래도 문제인 드러머 역량의 부실함이 드러날까봐 일부러 이렇게 허술한 느낌이 들도록 한 게 아닌가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추측을 하게 된다. 어찌되었든 드러머가 문제다.
비교가 적절치 않겠지만 세풀투라 시절의 CHAOS A.D 앨범과 비교를 해보자면 이 앨범 역시 그 명작과 더불어서 이전까지 해오던 치열함?을 완화시키고 조금 더 스피드를 낮추고, 여유로운 느낌이 들게 만든 앨범이 되겠다. 하지만 CHAOS. AD 앨범은 그러한 여유로움 속에서 밴드가 보여줄 수 있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적재적소에 꽂아 넣는 임팩트함을 보여주다 못 해 철철 넘쳐흘렀다. 이 앨범의 문제는 단순히 템포를 낮추고, 정밀도가 좀 더 허술해졌다라는 문제가 전혀 아니다. 정말로 곡들이 별로다라는 평을 할 수 밖에 없고 그것 하나로 이 앨범의 모든 게 설명된다.
0

Comments

level   (70/100)
이전 앨범들은 그럭저럭 괜찮은데, 다시 잠수하려고 하는 듯......
level   (75/100)
1,12 트랙은 괜찮다.
level   (60/100)
전작들에 비해 딱히 끌리는 점도 없는 듯 하고 끝까지 듣기는 심히 지루하다.
level   (60/100)
가사가 감동적이지는 않더라도 이렇게 허접한 건 아니라고 본다. 1번곡 가사 보면 단순하고 반복되는 것이 무슨 징글벨 같다. 그렇다고 음악이 괜찮은 것도 아닌 졸작이다.
level   (70/100)
oproti novému albumu od Maxovej predošlej kapely Sepultura je to omnoho lepšie, ale na druhej strane majú aj lepšie albumy
level   (70/100)
맙소사... 뭐랄까 일단 레코딩부터가 에러이다.. 드럼소리가 이렇게 뭉개지는 경우는 참 오랜만인것같다. 그리고 곡들도 그루브함에만 너무 치우쳐있고 몇몇 빠른 곡들외에는 템포나 연주방식이 비슷해서 그곡이 그곡같다.
level   (70/100)
the music is... ok but... the lyrics sucks. it needs to be improve.
level   (60/100)
매너리즘에 빠진것 같기도 하고 훅도 부족하고... 여튼 지금까지의 소울플라이 작품들과 대비해봤을때 실망스럽다.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3,128Studio 78.6 70
preview 3,132Studio 78 81
preview Studio 78.8 40
preview 2,274Studio 86 61
preview 2,492Studio 84.8 60
preview 2,959Studio 82.2 50
preview 2,722Studio 83.3 60
preview 1,806Studio 87 80
preview 3,523Studio 65 91
preview Studio 86.7 30
Info / Statistics
Bands : 28,300
Albums : 101,890
Reviews : 6,573
Lyrics : 94,507
Top Rating
 Royal Hunt
Clown in the Mirror
 rating : 87  votes : 14
 Shadow Gallery
Digital Ghosts
 rating : 81.9  votes : 19
 Nightwish
End of an Era
 rating : 90  votes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