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Seeds of Iblis - Anti Quran Rituals cover art
Band
Album

Anti Quran Rituals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Black Metal
LabelsUnmerciful Death Productions
Running time47:05
Reviews :  1
Comments :  2
Total votes :  3
Rating :  80 / 100
Have :  0       Want : 1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딸랑이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From Mecca to Jahannam7:19-0
2.Qamar (Islamic Lies P.1)1:06-0
3.72 Virgins4:09-0
4.Behind the Horns of Allah5:25-0
5.The Prophecy of Rape4:11-0
6.Qabr (Islamic Lies P.2)-0
7.Islamophobia7:18-0
8.Sura 95:30-0
9.Allah is Dead8:05-0

Line-up (members)

  • Anahita : Bass, Vocals
  • Mohammad : Guitars, Vocals (backing)
  • Jebrael : Drums, Vocals (backing)
  • Epona : Guitars

Reviews

Reviewer :  level   (80/100)
Date : 
이미 전작 EP인 The Black Quran으로 많은 관심을 끌어모은 이라크의 안티-이슬람 블랙메탈 밴드인 Seeds of Iblis의 첫 번째 풀렝스 앨범인 Anti Quran Rituals이다.

음악 외적으로도 시아파와 수니파가 으르렁대고 있는 중동 한복판인 이라크에서 정말 노골적으로 이슬람을 공격하고 저주하는 음악을 함으로써 주목받음과 동시에, 밴드에 두 명의 여성 멤버가 있다는 점, 그 중에서도 분노 가득한 스크리밍을 질러주는 여성 보컬 아나히타Anahita의 존재만으로도 상당한 주목을 받는 밴드이다. 그나마 이란, 이집트, 터키 정도를 제외하면, 중동 이슬람 세계에서의 여성의 지위를 생각해보면 이들 Seeds of Iblis, 그 중에서도 특히 여성 멤버들은 정말 목숨을 걸고 음악을 하고 있다는 찬사를 자주 받곤 한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괜찮게 들었는데, 이 앨범의 구성은 대체로 Qamar를 위시한 전반부(1~5)는 적대감에 불타오르며 달리는 듯한 느낌을 주고, Qabr를 위시한 후반부(6~9)는 약간 앰비언트 느낌을 준다. 일단 이러한 구성은 전작의 EP, The Black Quran에서도 분명히 느껴지는 점이다. 이 앨범에서도 확연히 드러나는 Seeds of Iblis의 음악 스타일은 대체로 보컬 아나히타의 스크리밍, 지글거리는 기타 멜로디, 그리고 아랍어로 낭독되는 찬송(인지 단지 그것을 비꼬기 위한 또다른 챈팅인지는 알 수 없지만) 정도로 특징지을 수가 있다. 분노에 가득 찬 아나히타의 스크리밍, 그리고 중동 특유의 분위기를 풍기면서도 염세적인 분위기 역시 한가득 안겨주는 기타 멜로디는 커다란 매력을 주기에 충분하다.

다만 개인적으로 곡의 완급 조절은 약간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도 있는데, 앞에서 격렬함과 공격적인 사운드를 담아내다가 뒤로 가서는 잠잠해지면서 챈팅이 나오는 경우(Behind the Horns of Allah 등)는 약간 이해하기 어려웠다. 앨범의 주제 자체가 이슬람교를 공격한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뒤에 나오는 아랍어로 이루어진 챈팅이 Seeds of Iblis에게 있어 이슬람에게 뭔가 좋은 이야기를 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일단 청자는 한국인이고, 왜 여기서 이렇게 갑자기 반전된 분위기로 쭉 끌어야 하는지 의구심이 들기는 한다. 물론 이렇게 치면 Qamar와 Qabr 아랍어를 구사하는 아랍인이 아닌 이상, 이슬람에 대한 무언가를 비꼬거나 뭔가를 이야기한다는 인상을 받을 수는 있겠으나, 역시 왜 있는지 알기는 어렵긴 할 것이다마는.

또한 공격적인 보컬과 지글대는 기타에 드럼 소리가 약간 묻혀버리는 감이 있는데, 이 점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아쉬웠다. 드럼 역시 보컬이나 기타에 지지 않고 좀 더 폭발적인 사운드를 내 준다면 정말로 만족했을 것이다.

종합해보면 이 앨범인 Anti Quran Rituals는 전작의 EP를 더 짜임새있게 재구성해보려는 하나의 시도였던 것처럼 보이며, 강렬한 공격성으로 무장하여 들려주는 폭발적인 사운드와 일종의 허무함마저 느껴지는 사운드가 혼재해 있다. 하지만 앨범이 보여주는 이러한 감성에 모두가 공감하지는 못할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 어떤 의미인지도 모를 아랍어 챈팅, 그리고 앨범의 목적에도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후반부는 물론이요 전반부의 몇몇 부분들 역시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리라 생각되며, 어쩌면 공격적인 사운드들조차 비슷비슷한 분위기를 낸다는 인상 역시 받을 수도 있을 것이다.

앞으로 Seeds of Iblis가 어떠한 방향으로 음악을 할 지 아직은 알 수 없고, 이러한 음악 스타일을 쭉 유지한다면 개인적으론 호불호가 상당히 갈려버릴 음악을 보여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러나 이들이 중동에서 어느 정도 새로운 블랙메탈의 길을 열어가고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을 듯하다.
3

Comments

level   (90/100)
이라크의 반이슬람 블랙메탈 밴드. 아나히타라는 여성이 이끄는 밴드인데, 이 여성에 대한 일화가 사실이라면 이것이야말로 트루블랙메탈이 아닐까..아예 목숨을 걸고 블랙메탈로써 이슬람에 대항하고 있으니 말이다. 마인드 자체에 respect.그리고 분노 가득한 멋진 음악에게도..
level   (70/100)
Zachárias 님의 리뷰 Recommend합니다. \^^/ 리뷰만 보고 판단한다면 이 두명의 보컬리스트에 "노벨 보컬상"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Studio 80 31
Info / Statistics
Bands : 28,300
Albums : 101,890
Reviews : 6,572
Lyrics : 94,507
Top Rating
 Ensiferum
From Afar
 rating : 89.4  votes : 9
 Cryptopsy
None So Vile
 rating : 92.2  votes : 72
 Pensées Nocturnes
Vacuum
 rating : 86.5  votes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