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Album

Symphony of Enchanted Lands II: the Dark Secret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Symphonic Metal, Orchestral Power Metal
LabelsMagic Circle Music, SPV GmbH
Running time1:12:52
Ranked#25 for 2004 , #835 all-time (Top 23.1%)
Reviews :  6
Comments :  22
Total votes :  28
Rating :  86.4 / 100
Have :  21       Want : 2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Eagles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Line-up (members)

  • Fabio Lione : Vocals
  • Luca Turilli : Guitars
  • Patrice Guers : Bass
  • Alex Holzwarth : Drums
  • Alex Staropoli : Keyboards
  •  
  • Guest/session Musicians:
  • Dominique Leurquin : Guitars
  • Toby Eddington : Voice Of: Iras Algor
  • Christopher Lee : Narrator
The last album released under the name Rhapsody, and the first chapter of the "Dark Secret" saga.

This is the first Rhapsody album on which Alex Holzwarth actually recorded the drums.

The limited edition digibook comes with a 40 minute DVD:

DVD tracklist
- Making of "Symphony of Enchanted Lands II - The Dark Secret" (that includes footage of the recordings in Czlin; extended interview with Christopher Lee; the recordings in Wolfsburg; recording with the orchestra and more)
- Unholy Warcry (short version video)
- Unholy Warcry (EP version)
- Unholy Warcry (extended version video) [actually, this is the album version with the inclusion of the Ira Divina intro]
- Making of "Unholy Warcry" video
- Building of the Dragon - Making of the Artwork

Reviews

Reviewer :  level   (90/100)
Date : 
새로운 이야기, Dark Secret Saga의 시작을 알리는 이들의 5번째 앨범. 비단 새로워진 것은 이야기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사운드 역시 마찬가지인데, Dark Secret 이라는 제목답게 전반적으로 어두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전작들에 비해서는 보다 덜 유치하면서(?) 더 웅장하게 돌아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앨범부터는 Christopher Lee 경이 나레이션으로 참가하였는데 The Magic of the Wizard's Dream에서는 보컬 피쳐링도 참여하여 적극적인 지원사격을 해주셨다.

우선 앨범 전반적인 퀄리티 자체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편이다. 보다 웅장하고 장엄한 분위기의 오케스트라와 밴드의 조화는 아주 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Luca의 전매특허인 기타 속주는 여전히 불을 뿜고 있다. 파비오의 보컬 역시 전작을 기점으로 상당히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는데, 목소리를 유의깊게 들어보면 나이가 들면서 약간 중후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현재 파비오의 목소리와 2집 쯤의 목소리의 중간 단계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 거기에 좀 더 파워풀한 창법들을 섞으니 상당히 좋은 퍼포먼스가 나오는 걸 느낄 수 있다. 또한 곡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컨셉 앨범이라는 느낌 역시 확실하게 살고 있다. Unholy Warcry나 Erian's Mystical Rhymes는 라이브 셋에서도 자주 등장하고 The Magic of the Wizard's Dream은 개인적으로는 랩소디 곡들 중 최고의 발라드로 꼽는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곡들이 전반적으로 듣기에 어렵다는 점이다. 컨셉을 확실히 살리려다보니 중간중간에 나레이션도 많이 들어가고 전주도 길어져서 곡 하나만 깔끔하게 놓고 듣기가 상당히 어렵다. 이야기를 생각하면서 듣는다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음악이라는 게 항상 그것을 생각하면서 들을 수는 없는 노릇이니 생각 없이 즐기면서 듣기에는 약간은 부담스러운 곡들이 아닐까 한다. 하지만 이들의 컨셉을 생각하며 듣는다면 분명 최고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것은 확실한 앨범이다.
3
Reviewer :  level   (100/100)
Date : 
이탈리아의 대표자, 에픽메탈의 전설 = Rhapsody of Fire
뭐... 이들이 전설이지만, 파워메탈을 그다지 좋아하지않는 사람들은 비난을하는것은 분명하다. 그들이 이 밴드를 비난을하든 않하는 문제가 될것은 없지만, 한가지 기억을 해주었으면한다. '이들이 전설이라는것을' 그것은 당신들은 매우 큰 실수를 저지른것이나 마찬가지다.

Rhapsody of Fire 이분들의 작품들은 두말 할것도없이 모두다 명작들이며, 전설이라는 이름을 가질만한 자격을 가진 대작들입니다. 각 앨범마다 특징을 제데로 잘 살리고 거대한 이야기 '엘가로드 연대기' 를 진행을 해나가며, 한편의 장편소설이나 영화를 듣는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빠른연주를 동반하여 그속에서 이루어지는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오케스트레이션. 이것이 이들의 매력입니다. 물론 10분이 넘는 대곡이 존재하는것도 매력.

본인이 바라본 Rhapsody of Fire 은 진정한 에픽의 시작은 6집 Symphony of Enchanted Lands, Vol. 2: The Dark Secret 이 아닌가합니다. 전작들이 본작에 비한다면 살짝 뒤떨어진다고 하시겠지만, 틀린말은 아닌것같아요. 전작만큼 멜로디와 작곡능력이 뛰어난 작품은 없다는것은 공감하고 있으니깐요. 빠른연주와 오케스트레이션의 조합은 자칫잘못하면 산만해지기 쉬운 요소인데, 그것을 이해를 확실히 하고있기에 이루낼수있는 조합입니다. 6집부터는 연주속도가 살짝 느려진 면이 보이고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6집부터 비난을 하는 이유가 됩니다. '파워메탈이라면 당연히 달려야하는거 아냐?' 라는 마인드 때문이다. 하지만 이들은 연주속도를 조금 포기한 대신에 더욱 거대해진 스케일을 바라보시길 바랍니다. 게스트로 The Bohuslav Martinů Philharmonic Orchestra 이라는 오케스트라 그룹이 참여함으로써 전작드에 비해 더욱 영화같은 스케일을 자랑하는 분위기를 연출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이 앨범의 가장큰 자랑거리는 반지의제왕 주연으로 나오신 Christopher Lee 께서 이 앨범의 게스트로 참여를 하셨다는것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모은것같습니다. 이 분의 에픽스러운 나레이션은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듯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에픽메탈이라는 모습에 한걸은 다가가는 듯합니다. 그리고 어김없이 등장하는 에픽 코러스도 빠트릴수없는 요소. 개인적으로 이 앨범이 Rhapsody of Fire 이 만들어낸 작품중에서 두번째로 성공한 작품이 아닌가합니다. 그 첫번째는 Symphony of Enchanted Lands 이고요. 이들이 자랑스럽게 뒤에다가 Vol 2 를 붙인것이 상당히 마음에 들며 이 Vol 2 를 붙힐만한 가치가 느껴지는 작품입니다.

더 완벽한 작품을 만들어내기위해 전보다 더 많은 게스틀 모시고 만들어낸 작품 Symphony of Enchanted Lands, Vol. 2: The Dark Secret 은 다시 한번더 역사가 기억할 작품이 아닌가한다.
0
Reviewer :  level   (95/100)
Date : 
엘가로드 연대기 4부작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다시 돌아온 그들
얼마나 자신이 있었는지 그들의 대표 앨범인 Symphony of Enchanted Lands에 2를 붙이고 나타났다.
요런식으로 음반을 내는 밴드가 몇몇 있었는데 (같은 파워메탈 계에서는 헬로윈, 감마레이 마저도..!!)
그중에서 원작을 뛰어넘은 작품은 개인적으로 이 음반뿐이었던것 같다. (아닐수도 있지만 뭐.. --;)
그런고로 개인적으로 랩소디의 음반중 가장 최고라고 생각하는 명반!!!!!!!!!!!!!!!!!!!!!!!!!!!!!!!!!!!!!!!!!!!!!!!!!!!!!!!!!!!!!!

처음 이 음반이 나왔을때는 킬링트랙이 없다느니 뭐니 말이 많기도 했던 음반인데, 누가 그런 생각을 했는지..
내가 생각하기에는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곡이 없다보니 그런 소리가 나왔을것이라고 믿는다.
엘가로드 연대기 4부작이 모두 명반취급을 받기는 하지만 아주약간, 아주약간 유치한 티가 났었다고 생각하는데,
(아니라고 반대하는사람은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인정하라!!!!!!!!!!!!!!!)
이 음반에서는 그런 유치함이 사라지고 더욱 꽉찬 사운드에 완벽한 완성도, 세련됨이 돋보이는 결과물이 느껴진다.

장엄한 인트로부터 파워메탈의 대표곡격으로 여겨지는곡, 웅장함, 장르를 초월한 클래식적인 트랙,
영화를 보는듯한 장엄하고 진지한 대곡들까지, 파비오 리오네의 물오른 샤우팅도 감상할수 있다.

완벽한 파워메탈 앨범, 이건 예술이다. 쟈켓사진도 매우.. 명반에 걸맞는 수준.
0
1 2

Comments

level   (80/100)
이 앨범 겁나 레어반 같아서 찾다가 고가로 구입했는데.. 내용은 ,, 아쉬운 앨범... 커버픽쳐는 정말 화려하다만..
level   (90/100)
Good work!!!
level   (85/100)
심포닉하고 매우 좋다 어둡고 웅장한 분위기가 인상적임
level   (85/100)
심포닉한 모습을 극대화시킨 앨범. 중간중간 나레이션이 너무 길어서 흐름이 끊기는 면이 있다.
level   (90/100)
꺼려했던 앨범인데 아직까지 확실한 감상은 모르겠지만 1, 2집의 사운드가 심포닉으로 구현된 듯 하다. 다시 들어보니 엄청나게 좋다 !
level   (95/100)
이앨범에서 특히 에픽함을 느낄수 있었다.
level   (75/100)
전작들에 비해 매우 웅장해졌지만 그만큼 지루해졌다...
level   (95/100)
전작에 버금갈만한 후속편!! 개인적으론 Symphony of Enchanted Lands 1,2가 랩소디 최고의 앨범인듯
level   (75/100)
메탈이 아닌 판타지 영화 OST라고 생각하고 들으면 나름 괜찮다
level   (58/100)
웅장하긴한데 좀 지루하다... 랩소디 앨범 중 가장 별로인 앨범.
level   (90/100)
심포닉함으로 1편 못지않는 감동을 준다.
level   (76/100)
아.. 아쉽다.. 랩소디가 이렇게 낯설게 느껴지다니..
level   (90/100)
1편이 너무 뛰어나 그에 못미친다.
level   (92/100)
영화 '반지의 제왕' 에 수록되어야 할 앨범.
level   (90/100)
심포니 1보다 웅장함이 더 느껴지는...
level   (78/100)
웅장함이 점점 주가 된다.....
level   (88/100)
반지의 제왕 BGM으로 고대로 갖다붙여도 위화감이 없을 엘범.
level   (90/100)
Painkiller님의 말씀이 아주 정확한 듯. 갠적으로 이런 느낌도 아주 좋다.
level   (80/100)
그냥 들을만한 앨범 ..
level   (84/100)
곡 구성의 래퍼토리가 이제 슬슬 떨어질 때가 되었는지 스타일이 약간 바뀌었다.
1 2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660Studio 86.5 354
preview 84Studio 89.7 8312
preview 290Studio 89 426
preview 522Studio 88.6 274
preview 33Studio 93.7 576
preview 835Studio 86.4 286
preview 2,178Studio 79.9 274
preview 199Studio 89.3 526
preview 298Studio 89 413
preview 2,481Studio 79.2 222
preview 181Studio 91.9 302
Contributors to this album
Info / Statistics
Bands : 28,312
Albums : 101,921
Reviews : 6,577
Lyrics : 94,580
Top Rating
 Rainbow
Rainbow Rising
 rating : 89.9  votes : 42
 Krisiun
The Great Execution
 rating : 83.9  votes :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