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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d
Album

...And Justice for All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Thrash Metal
LabelsElektra Records
Running time1:05:29
Ranked#4 for 1988 , #74 all-time (Top 2.1%)
Reviews :  11
Comments :  106
Total votes :  117
Rating :  88.6 / 100
Have :  70       Want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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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mitted by level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Eagles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Blackened6:4095.611
2....And Justice For All9:4585.610
3.Eye Of The Beholder6:29808
4.One7:2695.814
5.The Shortest Straw6:3581.38
6.Harvester Of Sorrow5:4480.68
7.The Frayed Ends Of Sanity7:4287.811
8.To Live Is To Die9:4786.79
9.Dyers Eve5:1487.29

Line-up (members)

Reviews

Reviewer :  level   (85/100)
Date : 
메탈리카는 3집부터 본격적으로 청자가 보다 '큰 흐름'에서 음악을 감상하기를 요구하고 있다. 이런 특징은 메탈리카의 성향이 사실상 스래쉬 메탈보다는 프로그레시브 메탈에 더 가깝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데 문제는 이것이 타이트하고 치밀한 리프와 전개로 승부를 보는 정통 스래쉬 메탈의 특성과 상반된다는 것이다. 이 앨범에 대한 평가들을 보면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데 그 이유는 DT의 ToT가 정통 스래쉬 팬들에게 받는 비판들을 봐도 쉽게 알 수 있다.
(코멘트 글자 수 허용 범위를 벗어나 리뷰란을 빌려 썼을 뿐 딱히 리뷰는 아닙니다.)
3
Reviewer :  level   (95/100)
Date : 
처음에 윤곽만 보이는 스케치가 점점 화가의 섬세한 터치로 화려한 옷을 덧입으며 훌륭한 작품으로 완성되어 가는 과정이 꼭 본작을 조우하고 지금 느끼는 심정과 참으로 유사하다. 처음 본작을 접할때의 컬쳐쇼크는 전작의 출중함으로 인한 기저효과를 배제하고서라도 곡구조의 농밀함과 과도한 러닝타임으로 인한 피로감으로 그들의 정체성에 의심이 들게 만들정도였다. 하지만 두번 세번 계속 접근할수록 초기에 느끼지 못했던 저 너머에 존재했던 색감과 향기의 행렬이 여백을 채워나가며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면서 느끼는 예술적 성취감을 맛보게해주었다. 본작의 가장 큰특징은 치밀하고 섬세하게 축조된 건축물처럼 촘촘하게 한치의 오차도 허용치않는 완벽한 곡구조와 멤버들의 물오른 현란한 유니즌플레이라고 할수있다. 물론 리프의 반복과 다소 장황한 연주시간으로 인한 지루함을 호소할수도 있다. 하지만 이런 약점은 층층이 쌓이는 피라미드처럼 단단하게 상하층부를 연결시켜주며 곡의 전반적인 안점감을 더하게 만드는 라스의 치밀하고 찰진 울림이 있었기에 상당부분 상쇄가 된다. 특히 5,6연음의 비르투오소적인 프레이즈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베이스드럼의 존재감을 크게 부각시킨다. 묵직하게 떨어지는 낙차감이나 중량감은 스래쉬드러밍의 정점이라 할만하다. 6연음 프레이즈를 베이스드러밍에 적극 활용한 One 이나 Harvester Of Sorrow 에서 이를 잘보여준다. 거칠고 돌진하는 스래쉬의 본령에는 다소 어긋나긴 하지만 이지적이면서 프로그레시브적 경향까지 띄며 일신우일신하는 밴드의 미래지향적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준 훌륭한 실험작으로 평가하고싶다.
3
Reviewer :  level   (100/100)
Date : 
개인적으로 Metallica가 위대한 밴드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과거형 입니다. 이유는 다 아시겠죠) 이유라고 한다면 많은 분들의 찬사를 받은, 밴드의 미래를 충격과 감탄으로 보여준 2집 Ride the Ligntning, 대중적으로나 음악적으로 인정받은 3집 Master of Puppets (물론 메킹회원분들 중 이 앨범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개인적으로는 훌륭한 앨범이라고 봅니다), 아울러 본작을 들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Metallica의 앨범 중에서 본 앨범에 가장 애착을 갖고 있는데, 수 많은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2집 앨범에서 제시된 progressive한 thrash metal이 본작에 와서야 완벽하게 정립이 되었고, 이 앨범을 바탕으로 thrash metal은 물론 thrash metal에서 파생된 다양한 metal 장르가 progressive한 성향을 가질 수 있게 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일단, 이 앨범에는 Kill'em All에서 보여지는 원초적인 폭력성과 thrash metal에서 느낄 수 있는 스피디함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마지막 곡에서 잠깐이나마 보이긴 하지만). 대신 이 앨범에서는 앨범 커버에서 느끼는 것과 같이 손가락으로 '툭' 건드리기만 하면 바로 부서저 버릴듯한 아주 건조하면서도 매마른 느낌을 주는 곡들로 구성되어있는 동시에 이 곡들이 정교하게 ... And Justice for All 이라는 주제를 반영하면서 서로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완벽하게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본 앨범의 곡들 중 하나라도 빠지게 되면 전체적인 조화가 무너질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앨범 커버처럼 무너질까봐 조마조마할 정도로) 긴장감있고 탄탄한 구성을 보여줍니다. 예를 든다면 One이 대중적으로 애청되는 곡이라고는 하지만 이 곡이 Eye Of The Beholder와 The Shortest Straw 사이에 있기 때문에 더욱 빛을 발하고 있으며, 이 앨범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For Whom the Bell Tolls, Battery등의 곡이 들어간다면 전체적인 유기성이 무너져서 앨범으로서의 가치를 잃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울러, Dream Theater의 Awake 앨범처럼 곡들의 길이도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서 어느 한 곡이 길어지든가 반대로 다른 곡이 짧아진다면 앨범의 전체적인 그림이 맞지 않게 되는, 그야말로 밸런스가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도록 완벽에 가까운 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들의 음악에는 (지금은 아니지만) Bob Rock 보다는 Flemming Rassmussen이 프로듀싱을 해야 한다는 의견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아울러, 이 앨범은 이들이 2, 3집 앨범에서 가지고 있던 철학을 마지막으로 갖추고 있던 앨범이기도 합니다. 2집 앨범부터 갖고 있던 철학이 첫곡은 Fight Fire With Fire, Battery와 같은 빠른 곡, 2번째 곡은 앨범 타이틀 곡 Ride the Lightning, Master of Puppets, 3번째 곡은 For Whom the Bell Tolls, The Thing That Should Not Be처럼 미들템포에서 약간 빠른 곡 , 4번째 곡은 Fade to Black, Welcome Home (Sanitarium)과 같은 Metallica식 발라드 곡 등등...... 기존의 그룹이 가지고 있던 틀에서 어떤 새로운 것을 더한다는 것은 사실상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그룹들은 새로운 것을 더하기 위해 (자의든 타이든) 기존의 것을 버리는 것을 선택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기존의 철학을 그대로 보존한채로 thrash metal에서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progressive함을 추구하는데 성공합니다. 사실 2집앨범에서 시도했던 progressive와 thrash metal의 결합을 3집에서 대중적인 면을 만족하도록 접목하는데 성공했다면 본작은 thrash metal이 가질 수 있는 progress의 한계를 보여주었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제가 경험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소위 말하는 '본 작을 뛰어넘는 progressive thrash metal'은 들어보지 못했으며, 앞으로도 thrash metal의 근본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이상 이와같은 앨범이 다시는 나오기 어렵다고 봅니다. 연주의 테크닉면에서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연주력 등을 추구한다면 이 앨범을 뛰어넘는 앨범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본 작은 연주력에 가중치를 부여하는 것과 다르게 Pink Floyd가 Animals, The Wall, The final cut등의 앨범에서 현대 사회구성원들에게 이야기하고자 했던 주제인 현대문명이 갖고 있는 여러가지 문제들 중 '정의'에 대한 질문에 대한 철학적인 내용을 thrash metal이라는 형식을 빌려서 매우 건조하면서도 강렬하게 담아서 표현했기 때문에 더더욱 어려운 일이기도 하겠지요.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본 앨범은 thrash metal이 progressive한 영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였고 그에 대한 모범답안을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앨범이 가질 수 있는 최대점을 매기는 바입니다.

* 2014년 10월 20일에 수정했습니다.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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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level   (85/100)
이들의 날선 음악을 들어볼 수 있는 마지막 앨범
level   (95/100)
개인적인 생각인데.. Hardwired의 지향점은 kill'em all이 아니라 이 앨범인듯 하다...
level   (95/100)
폭력성만으로 평가하는 몇몇 헤비메탈 리스너들은 변태적 자학을 즐기는 듯 하다.
level   (80/100)
1,4 빼고 싫어한다. 베이스가 없어 그런지 박력도 없고 그렇다고 작곡이 좋은것도 아니고.. ㅇㅅㅇ
level   (85/100)
교과서 적인 쓰래쉬 지루하긴 한데 딱히 싫지는 않다
level   (80/100)
분명 좋은 앨범이긴 하지만 죽여버린 베이스와 좀 늘여 놓은 감이 있는 러닝타임이 아쉽다
level   (90/100)
다른 앨범들이 워낙 대단한 명반들이여서 그렇지 사실 이 앨범도 훌륭한 앨범. 베이스에 대한 예의에 있어선 좀 흠이겠지만.
level   (90/100)
건조하고 질긴 메탈리카의 마지막 스래쉬.
level   (95/100)
아름다운 추억보정
level   (90/100)
Good work!
level   (50/100)
음악은 최고지만, 프로듀싱은 최악! 제이슨의 베이스를 살린 리마스터를 빨리 내놓아라!
level   (90/100)
간만에 들어봤는데 왜이렇게 좋은 걸까요. 평소같았으면 앞에 몇곡 듣다가 껏는데 오랜만에 끝까지 들어봤네요
level   (95/100)
스래시 듣는 사람들(!)에게 까이고 까이는 앨범 중 하나지만, 이만한 앨범을 또 어느 스래시(헤비)메탈 앨범에서 그렇게 쉽게 찾을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반복되는 리프에도 지루하지 않고, 이 앨범 특유의 기타 톤, 못친다 해도 이 때까진 그럭저럭 재밌는 드럼의 필인만으로도 충분히 귀가 즐겁습니다.
level   (85/100)
메탈리카 음반 중에,가장 많이 듣게 되는 중독성 있는 앨범 후반부는 좀 지루하다.
level   (60/100)
베이스 종범 땅땅땅
level   (50/100)
타 여느 사람들은 이앨범이 대곡속에서 지루하지않고 멋지게 메탈리카 스타일을 확립한 앨범이라 칭하지만. 내가 느끼기에 이앨범은 전혀 프로그레시브 하지도 않았고. 지루해 죽을것같았다.
level   (85/100)
베이스 작은게 아쉽다 아쉽다 해서 베이스 음량을 키운 버전을 들어봤는데 끝내준다. 물론 원 앨범도 좋긴 하지만. 메마른 느낌이 괜찮았다.
level   (90/100)
몇 번은 반복해서 들어야지 귀에 감기면서 이 앨범의 진가를 깨닫게 된다.
level   (60/100)
완벽한 자장가앨범
level   (80/100)
Master of Puppets의 완성판 같은 앨범. 명반이지만 베이스 음이 안들리는게 너무 치명적이다. 베이스 음만 잘 들렸으면 9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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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134Studio 87.8 996
preview 7Studio 93 1416
preview 40Studio 88.1 18817
preview 74Studio 88.6 11711
preview 387Studio 83.3 1225
preview 3,245Studio 65.9 8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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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 / Statis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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