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Album

Closure

TypeEP
Release date
GenresProgressive Death Metal, Black Metal
Running time27:48
Ranked#23 for 2008 , #858 all-time (Top 23.8%)
Reviews :  2
Comments :  9
Total votes :  11
Rating :  90.3 / 100
Have :  1       Want : 3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김한별
Last modified by level Zyklus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Closure8:591001
2.Your Gallows6:201001
3.The Abscence13:201002

Line-up (members)

  • Risto Herranen : Vocals
  • Jarno Ruuskanen : Guitars
  • Juhani Mikkonen : Guitars
  • Lauri Saari : Bass
  • Niko Hyttinen : Drums
Recorded & mixed at The Star Grove Studio, Joensuu, Finland in September -
October of 2007 by Antti Huttula. Mastered at The Star Grove Studio in December
of 2007 by Kimmo Perkkiö. Logo by Hamer Arts. Cover design by Jonne Suikkanen.

"Closure" is a downloadable free EP released online due to problems with Descent
Records.

Reviews

Reviewer :  level   (94/100)
Date : 
데뷔작 발매 이후 소속 레이블이었던 Descent 가 없어지는 바람에 갈 곳을 잃고 새 앨범을 발매해 줄 레이블을 찾던 중, 팬들의 끊임없는 요청으로 무료다운로드 형식으로 공개된 EP 앨범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앨범은 전작을 뛰어넘었다.

전작『Forlorn』은 데뷔앨범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완숙함과 노련함이 돋보였던 작품으로 각종 웹진과 팬들의 찬사를 받은 앨범이다. 그런데 데뷔작을 뛰어넘었다니. 너무 과도한 칭찬이 아닌가싶은 생각은 전혀 들지 않는다. 마땅히 칭찬받아야만 하고 또 그만큼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특히 전작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클린보컬의 도입으로 보다 신선한 분위기를 연출해내고 있으며, 다양해진 패턴과 구성은 앨범을 감상하는 데 있어 충분한 즐거움을 선사해주고 있다. 또한 쓸데없는 기교보단 보다 구체적이고 세밀한 테크닉을 구사하는 동시에 비장함과 쓸쓸함이 공존하는 치명적인 멜로디로 청자를 유혹하고 있는데, 특히 3번트랙에서는 그 정도가 매우 심화되고 밀도높은 완성도로써 표출해내고 있다. 음울한 멜로디로 시작하다가 중간에 터뜨려주는 멜로디의 감동이 채 가시기도 전에 또 한번 거센 파도가 밀려오듯 감동의 물결을 이어가면서 곡이 끝나는 그 순간까지 청자에게 최고의 카타르시스를 안겨주는 곡으로, 필자가 이들 최고의 명곡으로 생각하고 있는 곡이다.

물론 충분히 만족한 앨범이지만 들으면서 아쉬웠던 점은, 곡 자체에 있다기보단 앨범이 mp3 음원 배포형식으로만 공개되었다는 점인데, 더 많은 이들에게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도 좋지만, CD 포맷으로 정식 발매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현재 소속 레이블인 Maddening Media 에서는 계획이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차후에라도 기회가되면 CD 포맷으로 이 앨범을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 본다.
0
Reviewer :  level   (95/100)
Date : 
Ikuinen Kaamos가 속해 있던 레이블이 도산하면서, 총 6곡이었던 앨범의 트랙 중 3개를 인터넷에 무료 배포하면서 앨범의 윤곽만은 팬들에게 전해질 수 있었다. 그리고 단지 그 3곡만으로도, Epilogue는 전작을 뛰어넘는, 너무나도 아름다운 음악의 경지를 선사했다.

2006년 The Forlorn 앨범이 단순히 '어두움' 만을 표현하여 황혼 이후의 칠흑같은 밤을 나타냈다면, 본작은 해가 떠오르기 직전의 검붉은 하늘같은 느낌을 준다. Closure, Your Gallows, The Absence 3곡은 이전 앨범에서는 극히 배제했던 클린 스트링에 클린 보컬까지 도입한 Ikuinen Kaamos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역시 이전 앨범과 마찬가지로 트랙 후반부의 클라이막스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다. 또한 기존의 로우블랙한 드러밍과 기타리프는 약간 온순해진 반면, 그로울링 보컬의 강도는 더욱 사악해졌다. 이에 대응하여 클린 보컬은 너무나도 아름다운 음색을 들려준다. 트윈 기타의 아르페지오 및 속주 피킹이 더욱 늘어났는데, 특히 The Absence의 후반부 기타 애드리브는 압권이다. 곡이 마무리되어가는 과정이라 더욱 슬프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Lacrimosa나 Cradle of Filth의 음악에 비견할만한 멜로디를 뿌려대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배포 중이니 어둡고 처절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꼭 들러서 들어보기 바란다.
1

Comments

level   (80/100)
잘 만든 앨범임에는 틀림없지만 아직도 Opeth의 영향이 짙게 남아있어서 본인들의 아이덴티티가 덜 부각되는 느낌.
level   (85/100)
전작보단 밝아진 듯?
level   (90/100)
전작보다 훨씬 발전했다.
level   (90/100)
Ikuinen Kaamos의 멤버 대부분이 현재 다 떠난상태고, Jarno Ruuskanen 혼자남은상태에서 Fall of Icons 이후 차기작이 나올지의문이다. 이들의 음악을 계속 들을수있을까?
level   (90/100)
3곡 밖에 없지만 퀄리티는 뭐....말이 필요없지
level   (95/100)
3곡뿐인 EP지만 풍성한 느낌이다. 3번 The Abscence 강추!
level   (95/100)
메킹에 등재된3장이 말해주지 않는가. 이들 또한 나의 프록메탈세계에 힐링을주는 밴드임은 틀림없다.
level   (86/100)
프로그레시브하면서 멜로디까지 잘 담아낸....... 거기다 무료배포
level   (88/100)
1집에서 강하게 나타나던 Opeth의 그림자를 상당히 걷어내고 Black Metal적 감성을 잘 담아내었다.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553Studio 90.4 171
preview 910Studio 90 111
Info / Statistics
Bands : 28,299
Albums : 101,886
Reviews : 6,571
Lyrics : 94,476
Top Rating
 Rainbow
Long Live Rock 'N' Roll
 rating : 91.7  votes : 26
 Death
Scream Bloody Gore
 rating : 86.4  votes : 32
 Luca Turilli's Rhapsody
Ascending to Infinity
 rating : 90.8  votes :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