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preview 

HIM

Album

Love Metal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Gothic Metal, Love Metal
Ranked#114 for 2003 , #3,168 all-time (Top 87.7%)
Reviews :  1
Comments :  5
Total votes :  6
Rating :  78.8 / 100
Have :  6       Want : 0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TheBerzerker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Reviews

Reviewer :  level   (90/100)
Date : 
얼터너티브 락 밴드 HIM (His Infernal Majesty) 은 서정적인 멜로디를 만드는데 천부적인 재능을 지닌 밴드다.
'Love Metal' 이라고 까지 불려지는 달콤한 고딕-팝의 향연은 메탈 리스너건 팝 리스너건 가릴것 없이 팬으로 섭렵해 버릴만큼 그 흡입력과 중독성이 엄청나다.
단 한번을 들어도 잊혀지지 않는 휘황찬란한 멜로디는 혼자듣기 아까울 정도다.

실제로 팝이나 얼터너티브에 거부감이 있는 메탈 리스너들도 HIM에 대해선 극찬에 마지 않으며, 나도 그중 한사람이다.
특히 지금은 폐간된 락, 메탈 잡지 핫뮤직의 최고의 메탈 필진이였던 권범준이 거의 HIM을 한국에 소개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HIM을 굉장히 좋아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에서도 HIM은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인기 밴드다.
핀란드를 넘어서 미국에서도 유명밴드가 된 계기는 리얼리티 방송 'Jackass'의 멤버인 Bam Margera의 공이 컸다.
그가 거의 프로모터라고 불러도 무방할 만큼 HIM을 적극적으로 홍보했으며, 본작의 ‘Killing Loneliness’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것도 그다.
심지어 HIM의 밴드 로고인 Heartagram의 상표권을 가지고 있을정도로 HIM과는 뗄 수 없는 관계다. (Jackass를 유심히 보다보면 저 Heartagram 문신을 한 Bam과 다른 멤버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가 판매하는 스케이트 보드, 티셔츠 등의 상품에도 저 Heartagram을 로고를 사용하고 있다.
홍보가 먹혔는지, 결과적으로 HIM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핀란드 밴드가 됐다.

얼터너티브 락의 본고장은 미국이지만, HIM의 음악 스타일은 미국의 주류 얼터너티브 락과는 확실히 다르다.
흔해 보이는 음악이지만, 이들이야말로 사이비가 판치던 가짜 고딕-고쓰 락 밴드들 사이에서 실력 하나로 황제의 자리에 올라선 입지전적인 밴드이다.
이전에도 홍수처럼 별별 얼터너티브 락 음악이 범람을 했던 미국이고, 개중에는 Evanescence와 같은 Gothic의 영향아래 있던 얼터너티브 밴드들이 있기도 했다.
그러나 그들이 결국 소수의 팬들만 섭렵했었고, 그마저도 금방 다 떨어져나간 이유는 이미지에만 의존하는 덜 떨어진 음악성 때문이였다.
핀란드에도 To/Die/For같은 Gothic 팝 밴드가 있긴 했지만, 음악적 완성도로 봤을 때 HIM은 두말할 것도 없이 이 분야의 제왕이다.
HIM이 아주 장기간 팬들을 늘려가며 사랑 받는 이유는, 꾸준하게 일정 수준 이상의 앨범을 발매해왔고, 큰 스타일의 격변이 없이 가장 잘할 수 있는 그들만의 분야에서 최고의 결과물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인기를 유지하는 이 간단한 법칙을 모르고 이 음악 저 음악 유행 따라 스타일을 바꿔가며 휘둘리는 밴드에게 HIM은 귀감이 되는 밴드이며, 진정으로 높이 평가 받아야 할 요소다.

구체적으로 음악을 설명하자면, 핀란드 특유의 차갑고 어두운, 음침한 분위기 위에 예쁘장한 멜로디를 얻어내는 스타일을 보여준다.
가사는 거의 대부분 로맨스 혹은 죽음에 대하여 다루고 있고, 명백히 고쓰적인 주제를 추종하지만, 일정 선을 지키는 절묘한 대중타협적인 주제선택을 통해 진입 장벽 자체를 없애버렸다.
후렴구의 훅은 보통의 팝음악보다 월등히 훌륭하며, 키보드의 적극적인 사용으로 음악의 달콤함을 살린다. 마치 음악에 장미꽃(?) 장식을 하는 느낌이다.

여튼 HIM은 리더 Ville Valo의 스타성, 팝과 락의 완벽한 밸런스, 스타일리쉬한 분위기, 상품성있는 심볼라이징, 평균을 아득히 상회하는 대단한 음악적 실력 등등 모든 것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밴드다.
누가 뭐래도 진정으로 핀란드를 대표하는 가장 세계적인 밴드는 Children of Bodom도 Sonata Arctica도 아닌, HIM이다.
1

Comments

level   (55/100)
엄청난 인지도에 비해 나에겐 그다지 전혀 와닿지 않던 고딕메탈 밴드 그저 싱겁고 밍밍한 사운드의 연속이다
level   (85/100)
러브러브♡
level   (85/100)
striedajú sa slabšie momenty so silnými...
level   (88/100)
감미롭다. 듣기도 좋고 보컬의 성량이 뛰어나다. 러브메탈이라는 이름이 딱 알맞는 앨범.
level   (70/100)
러브메탈이라는 신조류를 형성하고 싶어한 듯 하나 별 반향은 없는 듯. 편하게 듣기엔 괜찮다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Studio 85 40
preview 2,923Studio 81.8 61
preview Studio 90.5 21
preview 3,168Studio 78.8 61
preview 3,029Studio 80.7 61
preview Studio 83.7 30
preview Studio 84.8 40
preview Studio 80 10
Info / Statistics
Bands : 28,300
Albums : 101,891
Reviews : 6,574
Lyrics : 94,507
Top Rating
 Dream Theater
Score
 rating : 93.3  votes : 31
 Shining
IV - the Eerie Cold
 rating : 85.4  votes : 10
 Hammerfall
Legacy of Kings
 rating : 82.7  votes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