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Album

Resurrection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Heavy Metal
LabelsMetal-Is
Running time48:37
Ranked#34 for 2000 , #1,184 all-time (Top 32.8%)
Reviews :  3
Comments :  12
Total votes :  15
Rating :  87.2 / 100
Have :  9       Want : 0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구르는 돌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Resurrection3:58902
2.Made In Hell4:12902
3.Locked And Loaded3:19852
4.Night Fall3:41852
5.Silent Screams7:06902
6.The One You Love To Hate3:1282.52
7.Cyberworld3:0987.52
8.Slow Down4:5177.52
9.Twist4:09752
10.Temptation3:3277.52
11.Drive4:3077.52
12.Saviour2:5882.52

Line-up (members)

  • Rob Halford : Vocals
  • Patrick Lachman : Guitars
  • Metal Mike Chlasciak : Guitars
  • Ray Riendeau : Bass
  • Bobby Jarzombek : Drums
  •  
  • Guests:
  • Bruce Dickinson (Iron Maiden) : Vocals on "The One You Love to Hate"
  • Pete Parada : Drums on "The One You Love to Hate"
  • Ed Ross : Keyboards on "Twist" and "Silent Screams"
There's a limited edition box set of this album that includes a poster and a
postcard.

The Japanese edition includes two bonus tracks:
- Hell`s Last Survivor
- Sad Wings

A newly remastered & remixed version of the album is available from
www.halfordmusic.com and features both bonus tracks from the Japanese edition,
plus two previously unreleased tracks and slightly diferent tracklist order:

1. Resurrection
2. Made In Hell
3. Locked And Loaded
4. Night Fall
5. Silent Screams
6. The One You Love To Hate
7. Cyber World
8. Slow Down
9. Hell's Last Survivor [NEW]
10. Temptation
11. God Bringer Of Death [NEW]
12. Fetish [NEW]
13. Sad Wings [NEW]
14. Twist
15. Drive
16. Saviour

Reviews

Reviewer :  level   (70/100)
Date : 
Heavy Metal의 살아있는 전설 Rob Halford는 야심차게 진행했던 Fight와 Two를 접고 또다시 자신의 이름을 걸고 프로젝트 밴드 활동을 속행해나갔다. 개인적으로는 이때 친정인 Judas Priest로 돌아갔어야 했다고 보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만의 힘으로 성공을 일굴 결심을 꺾지 않았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Halford는 확실히 이전 프로젝트보다는 나아 보인다. Fight에서 보여주었던 부조화나 Two의 탈메탈 사운드도 이제 사라졌다. Halford의 데뷔 앨범 Resurrection은 다행스럽게도 한없이 헤비 메탈에 수렴하는 작품이었다. 이 앨범에서는 Rob Halford 본인의 전성기적 음악을 재현하려는 시도가 돋보이는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 시원시원한 질주감 넘치는 사운드에 터프한 멜로디 라인은 헤비 메탈 팬들이 과거에 열광했던 Judas Priest의 방법론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다. 그러나 곡의 퀄리티는 과거만큼 뛰어난지에 대해서는 의문이다. Rob Halford 본인의 이름을 내건 밴드의 작품이니 만큼 그의 입김이 가장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Resurrection에서는 다른 멤버들도 작곡에 참여했다. 그렇지만 Resurrection에 실려있는 곡들은 80년대의 Rob Halford의 Judas Priest 시절 뽑아낸 곡들에 비교하면 처진다. Rob Halford에게 필요했던 것은 젊은 멤버들보다는 그와 오랫동안 손발을 맞춰왔던 K. K. Downing과 Glenn Tipton이었다. 어쩌면 이 앨범을 감상한 내가 Judas Priest에 대한 향수가 너무 강한 나머지 객관성을 아주 상실해 버렸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어떤 메탈 팬들도 이 앨범이 Judas Priest 시절의 걸작들과 동렬에 올려야 한다고 말하지는 못할 것이다.
0
Reviewer :  level   (90/100)
Date : 
Rob Halford는 거의 10여년에 이르는 세월 동안 헤비 메탈을 떠나 방황해 왔다. Fight에서는 그나마 메탈 냄새가 풍기는 음악이었지만, Two에서는 헤비 메탈이 죽었다는 선언까지 하면서 곱지 못한 모습을 보였음이 분명하다-이 발언은 본인도 얻어들은 거라서 100% Halford가 한 말이라고 확언은 못 하겠지만, Two의 앨범을 들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소리가 아닐까 싶다-. 그러나 그는 마침내 정통 헤비 메탈로 돌아왔다. 그가 태어나고 자란, 그리고 그가 죽을 그 곳으로.

그의 새로운 솔로 밴드 Halford의 프로듀서를 맡은 인물은 Roy Z다. Bruce Dickinson의 솔로 앨범과 Helloween의 [The dark ride] 앨범 등을 프로듀싱하며 최고의 헤비 메탈 프로듀서로서의 명성을 제대로 펼쳐 보인 Roy Z는 본작에서도 그 뛰어난 프로듀싱 능력을 발휘해 순도 100%의 헤비 메탈을 정제해 냈다. 거기다가, Halford 혼자서 작곡을 맡았던 그의 여타 솔로 프로젝트와는 달리 밴드의 멤버들이 함께 작곡에 참여한 것도 특징이다.

첫 곡 Resurrection부터 시작되는 전형적인 헤비 메탈에 대한 송가들이 앨범을 지배한다. Resurrection부터 시작, 이어지는 Made in hell. Night fall 등은 계속해서 감동을 이어간다. 그러나 앨범의 클라이막스는 역시나 Silent screams다. 초반 미들 템포로 시작한 곡은 중반에 템포를 바꾸면서 강력한 스크리밍 보컬을 동반한 대반전으로 가공할 감동을 불러 일으킨다. 거기에 또 다른 전설적인 보컬, Bruce Dickinson과 듀엣을 이룬 The one you love to hate는 앨범의 백미 중 하나랄까.

놀라운 것은 Halford의 목 상태라고 말하고 싶다. 1951년 영국 출생인 Rob Halford의 앨범 발표 당시 나이는 만 49세, 한국 나이로 치자면 무려 50세의 나이다. 인간의 대부분은 40대 중후반에 현업에서의 퇴장을 맞이하게 되는 시점이다. 하지만 Halford의 보컬은 50대에 접어든 인물이라고 믿을 수조차 없는 날카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그의 그런 철저한 자기 관리에 있어 일단 박수를.

개인적으로는 정말 감동적으로 접한 앨범이긴 하나, Halford라는 밴드의 한계는 어쩌면 여기까지일지도, 아니, 헤비 메탈의 한계에 이르른 앨범이라고 보는 게 정확할지도 모르겠다. 사실 단순한 헤비 메탈 앨범이다, 잘 빠지긴 했지만. Resurrection과 Silent screams에서 느꼈던 이상의 감동을 줄 만한 트랙은...? 글쎄, 잘 모르겠다. 거기에다 덤으로, Halford의 날카롭던 고음 보컬이 약간은 약해진 게 불만이긴 하다. 그러나 어떠랴. 그가 우리 곁에 돌아왔는데. 그 오랜 방황을 끝내는 앨범으로 이런 걸 들고 나온 Rob Halford를 찬양할 수밖에.

[2009. 7. 4 수정]
0
Reviewer :  level   (92/100)
Date : 
Resurrection! 앨범타이틀이 이처럼 명확한 앨범이 또 있을까. 10년만에 Rob Halford의 정통헤비메틀로의 복귀를 알렸다. Fight의 스래쉬적인 사운드도 멋졌고 Two의 인더스트리얼적인 음악도 신선했지만, 역시 Metal God의 자리는 Heavy Metal 일 수 밖에 없다. Brave New World 앨범으로 재건에 성공한 Iron Maiden과 함께 감동적인 귀환으로 열혈한 환영을 받았으며, 노련한 숙성된 사운드로 팬들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메틀보컬 제왕의 부활찬가 Resurrection, 뚜렷한 기승전결로 완성도를 높힌 Silent Screams등이 대표곡이다. Metal-Is에서 발매되었으며, 프로듀서 Roy Z는 본작과 Helloween의 Dark Ride 앨범으로 자신의 입지를 완전히 굳혔다.

Killing Track  :  Resurrection
Best Track  :  Made In Hell , Silent Scream , Cyberworld
1

Comments

level   (90/100)
Metal God is Back! Resurrection
level   (95/100)
이 시절 롭의 보컬은 중저음과 고음 모두에서 매우 완숙한 느낌이 든다. 04년에 이르러서야 JP로의 복귀가 이루어졌지만 이미 보컬 역량이 하향세를 걷고 있는 시점이어서 안타까웠던 기억이 난다.
level   (95/100)
podarený
level   (70/100)
딱 average정도의 앨범.. halford의 실력에 대해서야 논란의 여지가 없지만 너무 평범하다.. 추천트랙은 5,6,10
level   (90/100)
중후한 목소리가 매력인 앨범! 그 전의 솔로 앨범과는 다르게 확실하게 헤비메탈로 돌아온 앨범! 달려라 분위기 최고다!
level   (90/100)
Two와 Fight를 거쳐 Halford로 돌아온 랍옹. 킬링트랙이 초반부에 몰려있어서 후반부에는 약간 지루하다. 브루스옹과 함께 부른 6번트랙은 앨범의 별미!!
level   (94/100)
레코딩할때 헬포드의 나이에 놀람...메탈갓에게 나이란 숫자에 불과할뿐!!
level   (80/100)
나이가 먹었어도 보컬의 파워가 느껴진다.멜로딕하고 파워풀한 메탈이지만. 흔해빠진 헤비메탈 듣는느낌이다.
level   (80/100)
확실히 JP와는 다른 음악이지만 그렇다고 핼포드의 역량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한건 아니다.
level   (92/100)
아직 녹슬지 않은 그의 보컬실력을 과시한 헬포드의 성공적인 복귀작.
level   (84/100)
부활! 이 이름이 아깝지 않다
level   (86/100)
메탈갓 부활의 찬가. 곡들도 개성있고 좋다. 롭의 외로움을 노래한 slient scream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1,184Studio 87.2 153
preview 3,318Studio 74.3 93
preview Studio 78.7 30
preview 2,258Studio 83.4 111
Info / Statistics
Bands : 28,289
Albums : 101,848
Reviews : 6,567
Lyrics : 94,446
Top Rating
 Method
Abstract
 rating : 85.9  votes : 19
 Cryptopsy
None So Vile
 rating : 92.3  votes : 70
 Russell Allen
The Battle
 rating : 81.1  votes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