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Album

See You in Hell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Heavy Metal
LabelsEbony
Running time32:42
Ranked#14 for 1984 , #1,500 all-time (Top 41.5%)
Reviews :  2
Comments :  13
Total votes :  15
Rating :  85.8 / 100
Have :  5       Want : 1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구르는 돌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See You In Hell4:18-0
2.Dead On Arrival4:33-0
3.Liar2:48-0
4.Wrath Of The Ripper3:13-0
5.Now Or Never2:52-0
6.Run For Your Life3:41-0
7.The Show Must Go On6:53-0
8.All Hell Let Loose4:24-0

Line-up (members)

  • Steve Grimmett : Vocals
  • Nick Bowcott : Guitars
  • Dave Wanklin : Bass
  • Mark Simon : Drums

Reviews

Reviewer :  level   (90/100)
Date : 
메탈음악을 매일 듣지만 난 매일 놀란다. 요즘 음악에 비해 곡 구성이라던지 전혀 뒤쳐지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아니 차라리 더 탄탄한 구성이 돋보이는 곡들이 많다. 이 앨범 역시 그렇다. 1980년대 METAL의 전성시대의 선구자 역할을 한 그룹이고 그 중 명반이 아닌가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영국 그룹을 좋아한다. 개인적으로는 사실 메탈의 발생지로 생각하고 있는데 특히 METAL의 신 JUDAS PRIEST와 IRON MAIDEN 등은 지금까지도 꾸준한 활동을 하면서도 장르의 변화나 열정이 가득하다고 생각한다. 상업적으로 충분히 성공하였다고 생각하지만 한결같은 음악성! 어느정도 성곡하면 변하는 미국그룹들의 특성과는 많이 다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특히 영국 국적을 가진 그룹들을 좋아한다. 아니 곡이 좋아 검색하면 영국 그룹들이 많았던것 같다.
이 앨범의 첫곡 See You In Hell 은 80년대의 PURE HEAVY METAL은 이런것이다 라는 정의를 내려주는 곡이다. 이전에 보기 힘든 Steve Grimmett 의 시원하고 깨끗한 고음이 돋보이는 곡. 2,3번 트랙을 뒤로하고 네번째 곡 Wrath Of The Ripper 역시 헤비 트랙이다. 7번째 곡 The Show Must Go On 은 가을철 낙엽을 밣으며 쓸쓸히 걸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마지막 곡 All Hell Let Loose 은 곡내의 템포 변화를 주어 THRASH 느낌까지 주고 있다.
이 앨범의 아쉬움이라면 80년대에 좋지 못한 음반 녹음 상태라고 말할 있다. GRIM REAPER의 전 앨범을 REMASTER 앨범으로 만나고 싶다는 바램이다.
0
Reviewer :  level   (85/100)
Date : 
80년대 헤비 메탈의 개막을 알린 NWOBHM란 정통 Hard Rock을 계승하여 공격적인 사운드의 장르를 말한다. 보통 Heavy Metal이라고 이름하는 장르로 불리기도 하는데 유명한 밴드로는 Judas Priest와 Iron Maiden, Def Leppard가 있다. Grim Reaper 역시 NWOBHM로 분류되는 밴드 중 하나인데, 인지도 면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세 밴드에 처지는 편이다. 그러한 원인은 음악적 결과에서 비롯된 것이라고는 볼 수는 없다. 데뷔 앨범인 See You in Hell을 비롯하여 후속작 Fear No Evil, Rock You to Hell이 헤비 메탈 팬들이 신주단지 모시듯이 하는 British Steel이나 Powerslave보다 못하다는 생각은 안든다. 이렇게도 인지도가 하늘과 땅 차이가 된 데에는 스타성 있는 멤버의 부재라고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Bruce Dickinson이나 Steve Harris, Rob Halford 같은 팬들을 휘어잡을 멤버가 이 밴드에는 없었다. Steve Grimmett이 가능성을 타진하긴 했지만, 그는 뛰어난 보컬 능력은 타고 났을지 몰라도 카리스마를 지닌 인물은 아니었다. 인지도면에서 Judas Priest나 Iron Maiden 같은 정상급 밴드에게 뒤쳐질지만, 그래도 밴드는 아주 인지도가 없는 밴드는 아니다. 내가 10수년전 헤비 메탈을 처음 들었을 때만 해도 Grim Reaper라는 이름은 찾을 수도 없었다. 그러나 인터넷 상의 정보가 빠르게 퍼지는 속성 탓인지, 이제는 Grim Reaper를 숨겨진 보석이라든지, 감춰진 밴드라는 수식어구는 어울리지 않게 되었다. 이제는 메탈음악에 조금만 익숙해진 리스너일지라도 Grim Reaper의 See You in Hell을 알 수 있을 정도로 밴드의 이름은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아무리 광매체가 발달했어도 음악 자체가 형편없다면 널리 알려질 수는 없는 노릇이다. 이는 밴드의 데뷔 앨범이 뛰어난 작품이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음질 면에서 살짝 아쉬움을 남기고 있지만, 본작은 정통 헤비 메탈의 매력을 충실히 담아내고 있다. 전곡이 공격적인 리프와 인상적인 멜로디 라인으로 무장하고 있어 비록 낡기는 했을지라도 See You in Hell은 현시대의 헤비 메탈 팬이라도 무난히 좋아할 수 있을 듯하다.
0

Comments

level   (90/100)
헤비메탈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쯤은 들어봐야할 명작. 리프가 장난이 아니다.
level   (90/100)
쌍팔년도 헤비메탈 그 자체!! 하지만 데뷔앨범이다보니 멜로디가 약간 설익고, 흐름이 어색한 느낌이 든다.
level   (75/100)
보컬 능력은 좋긴 하지만 수록곡들이 그렇게 좋다보긴 힘들다. 그 보컬 능력도 아까운 곡들이 태반. 다만 8번은 정말 NWOBHM 역작 중 하나다
level   (75/100)
NWOBHM에서 숨은 명반이라며 유명한 앨범인데(?) 개인적으로는 코러스가 좋은 1번과 짜릿한 8번 트랙을 제외하고는 그렇게 까지 좋은 건지 모르겠다...
level   (85/100)
old school heavy metal s celkom vysoko položeným spevom, ktorý je celkom dobrý, ale nedosahuje kvalít napr. spevákov Helloween
level   (90/100)
헤비 메탈=그림 리퍼 내겐 주다수 프리스트 이상이었다. 이런 단순강력우직한 8비트 브리티쉬 헤비 메탈이란~ 얘들 듣고선 Crimson Glory도 귀에 안 들어왔었다. 파워풀한 초고음 헤비 메탈 보컬이라면~ 얘다. 스티브 그리멧.
level   (85/100)
See You In Hell부터 시작되는 정통적인 헤비메탈! 활동기간이 적은 밴드이지만 주옥같은 명곡들이 많이 있다.
level   (80/100)
사운드만 좀더 풍부했다면 정말 좋았을 듯하다. 보컬라인이 전형적인 NWOBHM이면서도 개성이 넘친다.
level   (84/100)
NWOBHM에서 단연 눈에띄이는 밴드. 1집이라 그런지 설익었지만, 화끈한 사운드하나는 다른밴드를 능가한다
level   (96/100)
아이언메이든이나 주다스보다 훨씬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level   (82/100)
이 앨범 이후 보컬의 역량이 많이 좋아진다. 이 앨범에선 거친 느낌. 그래도 신난다.
level   (90/100)
드라마틱한 브리티쉬 헤비메틀 이들의 최고앨범.1번,8번이 앨범내 최고 킬링트랙.
level   (90/100)
간지라는 말이 어떻게 생겨낫는진 몰라도 아마 이런 음악을 위해 생긴 말일듯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1,500Studio 85.8 152
preview 1,981Studio 88.2 51
preview 1,229Studio 86.7 162
Info / Statistics
Bands : 28,300
Albums : 101,891
Reviews : 6,574
Lyrics : 94,507
Top Rating
 Bloodshot Dawn
Bloodshot Dawn
 rating : 89.4  votes : 10
 Whitesnake
Forevermore
 rating : 85.2  votes : 11
 Marty Friedman
Dragon's Kiss
 rating : 89.4  votes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