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preview 

Éxodo

Album

The New Babylon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Heavy Metal, Power Metal
LabelsDiscos Suicidas
Running time33:24
Ranked#22 for 1988 , #762 all-time (Top 21.1%)
Reviews :  1
Comments :  5
Total votes :  6
Rating :  93.5 / 100
Have :  1       Want : 1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Lamento
Last modified by level Lamento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Groups Of Defense5:02-0
2.The New Babylon4:00-0
3.Sex3:51-0
4.Born To Be Wild2:57-0
5.Just One Day4:03-0
6.Thunders In The City4:21-0
7.Sons Of The Night3:37-0
8.Heart In Flames5:33-0
A split-CD bootleg by Revenge Of True Metal Records is circulating.

Reviews

Reviewer :  level   (96/100)
Date : 
스페인 파워메탈의 숨겨진 전설 Exodo의 유일한 정규 풀렝쓰이다. 이 음반의 특징을 하나의 키워드로 말하자면 '전투'라고 할 수 있겠다. 전장터 한가운데를 연상시키는 모래먼지 휘날리는 프로덕션, 그 사이로 나긋나긋하면서도 용맹무쌍한 보컬이 바람처럼 스며들면서 마치 직접 기사가 되어 전투 의지를 불태우는듯한 생동감 넘치는 음악을 들려준다. 하지만 이 음반을 진짜 본좌급 수준으로 만들어주는 것은 무엇보다도 리프의 수준에 있다.

Groups of Defence의 놀라운 인트로 리프라던지 The New Babylon의 코러스 리프 등등... 개별 리프만 따로 떼어놓고 봐도 어디하나 흠잡을 데없이 그야말로 전사의 기상을 느끼게 해주는 훌륭한 리프들이 이 앨범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많은 헤비메탈이나 파워메탈 밴드들이 좋은 리프를 단순한 코드에서 무미건조하게 반복하거나 뜬금없는 타이밍에 사용하며 아까운 재료를 낭비하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 비해, Exodo는 이러한 재료들을 서로 연관성 있는 리프(모두 하나같이 굉장한 리프들)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면서 유기성을 잡아낼 뿐만 아니라 한 곡내에서 다양한 분위기를 체험케 한다.

가장 좋은 예시가 5번 Just One Day이다. 자신만만하고 패기 넘치는 인트로와 절의 리프가 프리코러스를 거쳐 후렴으로 넘어가면서 분위기가 비장하고 진중하게 반전되는 모습이 보이는가? 개별 리프들도 최고지만 그것들을 긴밀한 관계 속에서 자연스럽게 연결해내기에 변화에서 어색함은 한 조각도 찾을 수 없다. 보컬은 앞서 말한대로 '용맹무쌍'의 전형을 보이는데, 스페인어 특유의 거친 억양 때문도 있지만 폐부에서 호흡과 함께 올라오는 찌르는 듯한 고음역이 이러한 투박함을 더욱 강하게 형성하며, 전체적 프로덕션과 맞물리면서 정말 에픽하고 가슴이 끓어오르는 보컬을 들려준다.

기타워크도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다. 단순 파워코드로 재미없게 밀고 나가는 다른 헤비메탈 앨범들과는 차원이 다른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단적인 예시가 2번 트랙 The New Babylon의 코러스 부분이다. "Tonight Nobody Waits"를 외쳐대는 보컬라인이 끝나면 트윈기타가 그속에 절묘하게 파고들면서 강한 비브라토로 극적인 느낌을 더 고조시키는 부분을 확인 할 수 있다. 비단 이 곡 뿐만이 아니라 보컬라인이 등장하는 부분을 포함한 대부분의 리프 속에서 기타는 한시도 쉬지 않고 끊임없이 멜로디들을 만들어낸다. 기타 솔로 역시 최고다. 앨범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하는 솔로의 역할에 맞게 정말 명품스러운 솔로들을 들려주며 간간히 트윈기타와 대위를 형성하면서 멜로디들을 더 화려하게 빛내는 부분까지 파워메탈 밴드들이 꼭 해야할 모든 것들을 모범적 아니, 그 이상으로 초월해내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Exodo의 The New Babylon은 세상의 헤비/파워메탈 밴드들이 어떻게 곡을 써야하는가에 대한 모범적 사례를 보여준다. 멕시코의 거장 Gehenna같은 놀랍고 신비한 구조에는 미치지 못하더라도 비교적 일반적인 구조에서 세세한 것 하나하나를 신경쓰면서도 전체적 분위기에 맞도록 곡들 창조해내는 능력은 거장답다는 말 말고는 표현할 방법이 없다. 메탈을 사랑하는 팬들이라면 이 앨범을 듣고 가슴이 끓어오르는듯한 체험을 꼭 해보시길 바란다.
2

Comments

level   (90/100)
아줌씨들 쫙~쓰러지는 마쵸남들의 으쌰으쌰 뽕짝 파티
level   (100/100)
벤치 프레스와 데드 리프트 수십 세트 거뜬히 제끼고 샤워실서 식용유에 아로마 오일로 몸을 구석구석 닦아 기름진 땀내의 구수함이 헬스장을 바리 바리 채우는 똥마쵸 스페인 바바리안 튜턴족 헤비 메탈 사운드를 들려준다
level   (95/100)
재그 팬저의 1집을 능가하는 유일한 블루칼라 파워메탈이 아닐까? 심지어 락적으로 나와야 정상일법한 5번과 8번 곡 또한 리프의 외적 형태는 락임에도 내적 멜로디는 완전히 파워메탈의 그것이기도 하는 등 헤비/파워에서 보이는 락적인 곡의 한계까지 뛰어 넘었다.
level   (90/100)
남성미 불끈불끈하는 끝내주는 파워메탈. 리프 하나하나가 정말 좋다.
level   (90/100)
피를 끓어오르고 용솟음치게 하는 전사의 파워메탈.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762Studio 93.5 61
Info / Statistics
Bands : 28,308
Albums : 101,915
Reviews : 6,577
Lyrics : 94,557
Top Rating
 Steelheart
Steelheart
 rating : 86.4  votes : 34
 Hypocrisy
End of Disclosure
 rating : 82.5  votes : 10
 Kalisia
Cybion
 rating : 94  votes : 10